방콕쇼핑- 방콕야시장 14곳 정리/방콕나이트마켓
자료제공: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야시장은 세계 어느 도시를 가나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뒤섞여 인산인해이다. 먹거리,재배 농작물, 수공예품, 생활용품을 주로 판매하므로 현지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의 순수하면서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어 여행지의 야시장은 관광객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기도 한다.
방콕은 곳곳에 야시장이 위치한다. 오랫동안 이어저내려오는 야시장도 있고, 공터에 갑자기 만들어져 며칠간 운영하다 사라지기도 하는 야시장도 있다. 어느 야시장을 가나 성격은 비슷하다. 저렴한 옷,피혁제품, 악세사리, 신발, 영화, 음악 CD, 유명브랜드 짝퉁 제품들, 시계, 장난감, 각종먹거리, 외곽에는 시원한 맥주,칵테일, 위스키등을 즐길 수 있는 주점, 라이브가 있다. 다음은 여행객들이 주로 가는 야시장이다.
1. 아시아티크 야시장(Asiatique Night Market)
아시아티크 야시장은 방콕 차오프라야강변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방콕 야시장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야시징과는 다르게 세련되어있고 규모가 웅장하다, 그리고 결코 저렴하지는 않다. 그 좋은 시설을 운영하려면 당연히 적지 않은 임대료를 받아야 하고 결국 높은 임대료는 물건값의 상승요인이 되기도 한다. 아시아티크 야시장은 사실상 야시장이라기 보다는 밤에 오픈하는 복합쇼팡몰의 성격이 강하다.
저렴한 수공예품부터 시작해 유명 브랜드 제품까지 거의 모든 상품을 취급한다. 쇼핑몰에 식당가, 칼립소 트랜드젠더쇼장, 무에타이 경기장, 환전소, 마사지샵등등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강변에 위치해 차오프라야강의 야경을 엿볼 수 있는 덤이 있다. 주변에는 디너크루즈가 떠나는 리비시티 선착장이 있고, 르부아앳 스테이트 타워호텔의 시로코바, 밀레니엄 힐튼 호텔의 360도 바등이 있어 일대지역은 점점더 관광요소가 가득한 지역으로 변모하고 있다.
여행객들은 디너크루즈 후에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그리고 아시아 티크 야시장 구경후에 시로코바나 밀레니엄힐튼 호텔 루프ㅡ탑바인 360도바를 방문해 방콕야경을 감상하기도 한다.
영업시간:오후 5:00~ 12:00
위치: 짜로엔끄롱소이(Chareonkrung Soi) 74-76
가는 방법:지상철 사판탁신 역에서 하차,1층 선착장에서 무료셔틀 보트를 타고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오후4시부터 8시까지는 야시장 주변의 교통정체가 심하므로 무료셔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짜투착 금요일 야시장(Chatuchak Friday Night Market)
짜투착 시장은 주말시장으로 유명하다. 주말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인해 여행객들은 토,일요일만 영업하는 시장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금요일에도 시장을 오픈한다. 낮시간에 오픈하는 상점들이 많지 않지만 오후 9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상당수의 상점이 오픈한다. 짜투착 주말시장에서 판매하는 동일한 상품들이 밤에 팔리는 것이다. 저녁시간이다보니 화훼, 애완동물,가정용품등은 판매하지 않는다. 금요일 시장의 특징중 하나는 저녁 먹거리 야시장의 성격이 강하다는 것이다. 인근 레스토랑, 오픈바등이 성업이다. 인근 대학들로부터 오는 대학생들을 비롯 태국 젊은이들로 금요일밤이 들썩인다. 외국관광객들도 짜투짝 주말시장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늘어나고 있다. 짜투착 주말시장의 찜통더위를 피할 수 있어 더위에 약한 여행객들은 금요일 야시장을 추천한다.
영업시간: 금요일 오후 9:00~ 새벽 3:00
위치: 지상철역 모칫역 또는 지하철 깜펭펫역(Mo Chit BTS or Kampheng Phet MRT Station )
가는 방법: 지상철이나 지하철을 타고 가는 것이 좋다.
3.제이제이 그린나이트마켓(JJ Green Night Market)
제이제이 그린 나이트 마켓은 일반 야시장과 성격이 다르다. 짜투착 주말시장이 대도시의 거대한야시장 성격이라면 제이제이 그린나이트마켓은 자유분방하면서 예술과 문학을 추구하는 보헤미안적인 성격이 강한 야시장이다. 시장 규모도 크지 않아 찾는 이도 많지 않다. 주로 구제옷을 중심으로하는 빈티지 제품들, 골동품들, 악세사리, 복고풍 소장품들이 주류를 이룬다. 인근에는 JJ 그린바가 있어 현지인들, 외국관광객들이 저렴하게 식사와 유흥을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5:00부터 새벽 1:00 까지 영업
위치:1 Kamphaeng Phet 3, Chatuchak
가는 방법: 지하철 깜펭펫역에서 하차
4.카오산로드 야시장( Khaosan Night Market)
동남아 배낭 여행의 관문이라 불리우는 카오산 로드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여행에 필요한 모자,배낭, 각종악세사리, 옷,신발, 가죽 제품등등을 판매한다. 제품의 질은 많이 떨어지는 수준이므로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빠뚜남 도매시장등에 비해 가격이 높으므로 단지 구경정도로 만족하는 것이 좋다. 이 곳의 주된 고객은 태국인이 아닌 돈많은 유럽 배낭 여행객들이므로 물건이 비싸다.
주변에는 오픈바, 클럽, 라이브 바, 레스토랑, 피시방, 노점상이 많아 쇼핑과 식사가 가능하다.
영업시간: 오후 3:00~ 새벽 2:00
위치:카오산 로드
가는 방법: 미터택시, 라차테위나 파야타이역까지 지사철을 타고 이동한후 미터택시로 갈 수 있고, 지하철은 훨람퐁역에서 내려
미터택시로 갈 수 있다.
5.끌롱랏 야시장(Khlong Lod Night Market)
끌롱랏 야시장은 사남루앙의 야시장이 재탄생한 것으로 먹거리 야시장, 중고제품 시장의 성격이 강하다. 집에 장식할 소품들, 기념품들, 인테리어 장식에 쓰일만한 제품들이 판매된다. 한때 무질서하게 깔려 있던 노점상들이 질서정연하게 모여 있어 과거에 비해 쇼핑환경이 쾌적하고 규모가 크다. 시장은 라타나코신호텔에서 뜨록사케( Trok Sake )를 따라 황금사원이라 불리우는 왓사켓까지 뻗어있다.
영업시간: 오후6:00~ 한 밤중
위치:라따나코신 호텔에서 왓사켓까지
가는 방법: 미터택시이용
6. 끌롱톰 야시장(Khlong Thom Market)
끌롱 톰 야시장은 과거 "손전등시장('Flashlight Market)"이라고도 불리웠는데 이유는 전기를 끌어들일 수 없어 노점상들이 물건을 잘 보이기위해 손전등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특히 손님들이 많은 토요일 저녁에는 손전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매우 인상깊은 야시장이었기 때문이다. 끌롱톰시장은 말하자면 서울 황학동 시장의 성격이 매우 강하다. 도로에는 노점상들이 늘어서 있고, 노점상에서는 악세사리, 장난감, 의류, 인형, 전자제품, 카펫, DVD, CD등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
영업시간: 토요일 오후 5:00~ 일요일 오후 5:00
위치: 워라착도로(Worachak Road )와 차오캄랍 도로(Chao Kamrop Road)
가는 방법:
7.메이저 라차요틴마켓(Major Ratchayothin)
메이저 라차요틴 야시장은 강변의 밀레니엄 힐튼호텔옆 클롱산 마켓과 비슷한 성격의 시장이다. 최신유행 의류,악세사리, 신발, 가정용품, 기념품등등을 판매한다. 위치가 북쪽이라 주로 방콕 현지인들이 이용한다.
영업시간:매일 오후 4:00~ 저녁 11:00
위치: 메이저 라차요틴 시네마, 아이맥스 영화관옆( Major Ratchoyothin Cinema and IMAX complex)
가는 방법: 미터택시
8.온눗 야시장(On Nut Night Market)
온눗은 수쿰빗 지역의 외곽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방나지역에 가깝다, 여행객들보다는 방콕 거주 외국인들, 일본인들, 태국인들이 주류를 이룬다. 지상철역 에까마이역에서 내려 몇걸음만 걸으면 시장에 쉽게 진입한다. 시장의 분위기는 매우 활기차다. 신선식품 판매점들, 의류 노점상이 위치하는데, 여행객들에게는 먹거리 야시장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시푸드, 태국요리, 수제 햄버거, 스시, 스테이크, 튀김, 꼬치 구이등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반대편에는 태국 할인점 테스코로터스가 위치해 할인점 쇼핑및 식사도 가능하다.
영업시간: 오후4:00~저녁 12:00
위치: 지상철역 온눗역
가는 방법:
9. 팟퐁야시장( Patpong Night Market)
실롬지역을 상징하는 야시장으로 방콕 여행객들에게는 짝퉁 야시장, 유흥가겸 야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인근에는 일본색이 강한 유흥가가 있어 일본인들이 많다. "방콕에서 1일 여행할 수 밖에 없다면 반드시 가야할 곳으로 시암파라곤, 실롬 팟퐁 야시장을 추천한다"고 말할 정도로 방콕의 밤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야시장이자 유흥가이다. 야시장 양 사이드로는 아고고 바가 있어 어린이, 노인들을 동반한 여행에는 추천하기 어렵다. 주 판매 상품들은 유명브랜드 짝퉁 티셔츠, 바지, 양말, 가방, 신발, 악세사리, 피헉제품, 시계, 음악, 드라마, 영화 CD, DVD들이다.
영업시간: 매일 오후 6:00 ~ 새벽 1:00
위치: 지상철역 살라댕역
가는 방법:
10. 딸랏롯파이 야시장1( Thalat Rod Fai Night Market/Srinakarin Road soi 51)
딸랏롯파이 야시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찻길 야시장이다. 방콕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야시장으로 복고풍 제품들, 구제바지, 구제가방, 골동품, 수십년지난 각종 물건들, 장난감, 인형, 각종저렴한 의류, 악세사리, 신발 등등을 판매하며, 인근에는 다양한 먹거리 노점상, 오픈바들, 레스토랑, 라이브 바, 클래식카 박물관등이 있다. 외국인들은 거의 없고 주로 현지인들이 찾아오므로 가격이 저렴하다. 맥주, 음료수등이 매우 저렴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영업시간: 오후 5:00 ~ 저녁 12:00 (목요일~일요일)
위치:시나카린 도로 소이 51(시컨 스퀘어 뒤)
가는 방법: 온눗 지상철역에서 내려 미터택시타고 약 10킬로정도이동, 미터택시 요금은 대략 100-120밧정도.
11. 딸랏롯파이 야시장2( Thalat Rod Fai Night Market/Rachada Thai Cultural Centre)
딸랏 롯파이 야시장 2는 시나커린 소이 51에위치한 딸랏롯파이 야시장1의 성공을 배경으로 두번째 연 기찻길시장이다.
복고풍 분위기를 낼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나 랏차다 성격이 최신 유행분위기쪽이라 딸랏롯파이 야시장 1보다는 빈티지 성격이 약하다. 시장 분위기는 시나커린 소이 51의 딸랏롯파이1 보다 못하다. 랏차다 지역의 성격이 마시고 즐기는 성격이 강하다보니 물건을 판매하는 시장 성격보다는 먹고 마시는 분위기의 성격이 강하다. 20대들의 집합소같은 분위기이다. 태국 여성에 관심이 많다면 랏차다 딸랏롯파이 야시장 2는 가볼만하다. 옆의 에스플란데 쇼핑몰 중앙홀에서는 주말마다 이벤트를 하는데 어설프기는 하지만 한국 아이돌 가수 흉내를 낼려고 노력하는 10대,20대 여성단체팀들이 나와 춤과 노래를 경연하다.
영업시간: 오후6:00 ~ 저녁 12:00(목요일~일요일)
위치: 지하철역 타이컬처럴센터역 인근 에스플란데 쇼핑몰 뒤(Esplanade Shopping Mall).시암니라밋쇼장에서 가까워 쇼 끝난 후 구경하기에도 좋다.
가는 방법: 지하철 타이컬처럴 센터역 하차 또는 수쿰빗에서 미터택시로 20분, 요금은 80-100밧
12.사판풋 야시장( SaphanPhut Night Market)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 태국어로 사판풋이라 불리우는 메모리얼브릿지( the Memorial Bridge ) 주변지역에 형성된 야시장이다. 노점상들은 티셔츠, 스니커즈, 청바지, 악세사리, 최신유행제품,실험적인 성격이 강한 제품들, DVD,CD, 비디오게임등등을 판매한다. 사판풋 야시장 주손님은 방콕 10대청소년과 20대 초반의 젊은인들이다. 간식거리를 판매하는 노점상을 비롯 식사제공하는 노점상들이 즐비하다.
영업시간: 오후 5:30분~저녁 12:00
위치:The Memorial Bridge , Saphan Phut Chao Phraya pier
가는방법: 미터택시 이용.
13. 실롬로드 워킹스트릿(일요일만 운영)
실롬로드를 따라 일요일에만 오픈하는 야시장으로 수백개의 노점상들이 의류, 패션,전자제품, 음식, 음료 등등을 판매한다. "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거의 다 이곳에서 판매한다 "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태국음식을 판매한다. 태국 음식외에 피자,패스트리,케밥,일본 다코야키,스테이크 등등 없는 것이 없다. 사람들이 한창 몰려들 때에는 거리에서 라이브 음악공연, 전통춤, 최근 유행 댄스공연도 한다.
영업시간: 일요일오후 3:00~ 저녁 10:00
위치: 실롬로드 지상철 살라댕역
가는 방법:지상철 또는 미터택시
14. 수쿰빗거리 야시장
수쿰빗 지역의 시작인 소이 2~15 사이에는 사람이 다니는 인도를 막고 노점상들이 옷,기념품, 악세사리 제품을 판매한다. 이 노점상들로 인해 수쿰빗 인도가 조금 짜증이 난다는 여행객도 적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수쿰빗 인도를 밝혀주기에 나름 긍정적인 요소도 있다. 이 지역은 아랍, 인도계 사람들이 주로 사업을 하기 때문에 노점상들도 아랍계가 적지 않다.
영업시간: 오전 11:00~ 오후 10:00
위치:지상철 나나역 인근 수쿰빗소이 2~12, 수쿰빗소이3~15
가는 방법:지상철
'방콕 > 쇼핑·환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야시장- 딸랏롯파이 기찻길야시장,리트로마켓,구제품/시나커린소이51,시콘스퀘어인근 -2 (0) | 2015.07.10 |
---|---|
방콕주말 목금토일 야시장- 딸랏롯파이 기찻길야시장,리트로마켓,구제품/시나커린소이51,시콘스퀘어인근-1 (0) | 2015.07.10 |
방콕쇼핑-방콕패션아울렛/방콕스포츠용품아울렛/지상철수라삭역인근 (0) | 2015.06.11 |
방콕과일,야채시장- 끌롱 파둥끄룽카셈(Klong Phadung Krung Kasem) (0) | 2015.05.23 |
방콕유흥가& 야시장- 팟퐁야시장(Patpong Night Market) (0) | 2015.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