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마사지- 마사지사,마사지샵 고르기 요령

태초 여행사 2015. 7. 3. 16:27

 

 

 

 


태국마사지- 마사지사,마사지샵 고르기 요령





마사지샵 동향


태국여행객들이라면 누구나 여행중 태국 전통마사지를  한번쯤 받아보려합니다. 태국여행에서 가격대비 가장 만족도 높은 것은 전통마사지이기 때문입니다. 특이한 사람이 아닌 한 전통 마사지 2시간 정도 받으면 대부분 좋아라 합니다. 처음받아보는 분들은 거리의 시설이 허접한 곳이라 하더라도, 마사지사가 별로 실력이 없어도 행복해합니다. 2시간동안 나를 마사지해주었는데 우리돈 1만 4천원 정도라는 것에 놀라기도 합니다.


태국여행하는 분들은 어느 마사지샵이 좋냐고 많이 물어보십니다. 방콕의 경우 시설, 실력이 좋은 핼쓰랜드 맛사지샵을 추천합니다. 수쿰빗아속, 실롬 사톤지역, 랏차다, 빈까오, 파타야 북부지역등 방콕, 파타야 곳곳에 위치해 찾아기기도 좋습니다.  사실, 핼쓰랜드 마사지는 가격대비 우수한 곳입니다. 태초클럽 방콕 수쿰빗 아속 여행사(로빈산 백화점 주차장 옆 더 키호텔 ,수쿰빗소이 19 입구, 터미널21쇼핑몰 2번 게이트에서 100미터) 에서 쿠폰을 400밧에 구매하면 2시간 맛사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이 가서 현금내면 500밧입니다. 전통마사지로 2시간에 400밧이면 태국에서는 상당히 저렴한 것입니다. 핼쓰랜드 마사지샵 규모, 시설,서비스, 실력, 관리를 분석해보면 2시간에 최저 700밧정도는 받아야하는 곳입니다.


방콕 유명마사지샵들의 시설,실력, 관리시스템을 분석해보면 핼쓰랜드 마사지점들은 2시간에 700밧내지 800밧 받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쿠폰을 내면 400밧에 가능하고, 현금을 내면 500밧에 가능하니 매일 풀부킹이 일어납니다. 주중 저녁시간, 주말은 풀부킹이 기본이고 주중낮에만 기다리지 않고 현장에서 현금결제하고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는 주중 낮에도 종종 풀부킹입니다.  이 것은 공급보다 수요가 많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일 것입니다. 예측컨대 주중에도 풀부킹이 많으면 얼마안가 핼쓰랜드는 2시간에 450밧내지 500밧으로 인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풀부킹이 자주 일어나는데 인상안할 바보는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방콕의 유명한 마사지샵으로 아시아허브어소시에이션이 있습니다.  수쿰빗소이 24, 수쿰빗소이 31, 통러지역에 위치합니다. 과거 핼쓰랜드와 많이 비교를 했는데, 최근 시설 확장, 그리고 멤버쉽제도등을 도입하면서 요금을 올렸습니다. 마사지 1시간에 500밧, 2시간에 1천밧입니다. 인터넷의 멤버등록하면 10% 할인해줍니다. 과거에는 2시간에 650밧이었습니다. 이제는 2시간에 1천밧입니다.  얼마전 수쿰빗소이 31입구 안쪽 아시아허브 어소시에이션 점을 방문해 2시간에 멤버쉽 할인받아 903밧에 이용했습니다. 물론, 평소에는 핼쓰랜드 아속점을 예약해 이용합니다. 그러나, 수쿰빗 지역의 이름있는 마사지점은 한번이상은 이용해봐야 카페, 태초클럽 홈페이지 등등에 답할 수 있으므로 아깝다는 생각하지 않고 이용했습니다.



렛츠릴랙스 역시 마사지요금을 올렸습니다. 렛츠릴랙스 마사지샵에서  태초클럽에 보내온 요금을 보면 마사지 1시간에 500밧, 마사지 2시간이 900밧입니다. 전반적으로 고급마사지샵들은 가격인상 대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허브어소시에이션, 렛츠릴랙스 마사지샵을 비롯 방콕주요 마사지샵들, 스파샵들은 최근 시설 확충등을 하면서 요금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거리의 마사지샵에서 2시간에 400밧, 500밧하는 곳은 찾아보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가가 오르고, 임대료가 오르다보니 2시간 기본이 600밧입니다.



마사지샵, 어느  곳이 좋을까?



많은 분들은 핼쓰랜드를 제일 좋은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것은 어디까지나 가격대비입니다. 가격대비로 보면 핼쓰랜드 마사지가 가장 좋습니다. 2시간 400밧에 핼쓰랜드같이 좋은시설, 실력, 서비스 좋은 곳에서 받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핼쓰랜드는 앞에서도 말했듯이 적어도 2시간에 700밧은 받아야하는 곳입니다.  마사지를 수십번 받아본 분들은 "핼쓰랜드 마사지는 그저그렇다" 고 말합니다. 까다로운 분을 만나면 " 거기 왜가? "하고 말하기도 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마사지샵은 마사지사들의 경우 하루에 4~5번 손님을 대합니다. 엄청난 힘을 쏟아야하는 서비스이므로 여성 마사지사 최대1일 적정인원은 2시간 마사지의 경우 3인입니다. 즉, 하루 6시간 이상하면 여성들의 경우 힘에 부칠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2시간 마사지를 1일 4회이상하면 여성 마사지사는 죽을맛입니다. 그렇다보니 설렁설렁합니다. 그나마 핼쓰랜드마사지샵의 경우 관리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설렁설렁해서 고객이 컴플레인하면 그 마사지사는 핼쓰랜드에서 퇴출되므로 대충 못합니다.

그러나, 마사지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마사지사가 지금 최상의 컨디션인지 아닌지 금새압니다. 지금 피곤하지만 어쩔 수 없이 하고 있다는 것을 금새 눈치 챕니다. 그러나, 가끔 태국여행와서 마사지 받는 분들이 볼 때는 정성을 다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사지 경험이 많은 분들은 주로 아침시간이나 낮시간에 마사지를 이용합니다. 마사지사들의 힘이 좋을 때입니다. 저녁에 가면 마사지사들이 피곤하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안갑니다. 피곤한데, 힘이 없는데 무슨 마사지를 제대로 하겠냐고 말합니다. 아니면 이름난 마사지업소중에 유동인구가 없는 곳, 골목 깊은 곳에 위치한 은밀한(?) 곳을 찾아 갑니다. 이러한 곳의 마사지사들은 언제가더라도 제대로 된 마사지를 합니다.


태초가 최근에 방문한 수쿰빗소이 31입구에서 약 300미터 안쪽에 위치한 아시아허브 어소시에이션의 경우 2시간 멤버할인받아 마사지 2시간 받은 경험은 그야말로 " 와우 !' 였습니다. 핼쓰랜드 아속점, 아시아허브 어소시에이션 수쿰빗 24, 라바나 스파 마사지 샵 마사지와 차원이 다릅니다. 힘의 강도, 노련함, 몸의 기능 활성화, 마사지기술등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힘을 보건대 당일 마사지 손님을 받은 적이 없거나 아니면 한번 정도밖에 안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사지에 일가견이 있는 분, 제대로 된 마사지사 어디 없나 고민하는 분들은 간단합니다. 유동인구가 없는 곳, 고급주택가 조용한 곳에 위치한 아시아허브어소시에이션, 렛츠릴랙스, 오아시스등등을 이용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이들 업소가 잘하는 이유는 지나가는 뜨내기 손님이 아닌 자기 업소만을 고집하는 부유층 태국인들, 외국인들을 상대로 하므로 서비스 하나하나가 정성이기 때문입니다.



태국을 잘 모르는 분들은 찾아가기 쉬운 곳, 사람들이 많은 곳, 이름난 곳을 찾아가지만 태국에서 오래 거주하는 분들은 이러한 곳은 가지 않습니다. 일반 여행객들 처럼 상대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나를 기억해주고, 나에게 온힘을 다해 서비스 해주는곳을 찾습니다. 대신 팁은 후하게 냅니다.


한국인 여행객들은 라바나 스파를 많이 가는데, 모닝 프로모션, 조식제공등을 보면 스파업소가 비즈니스마인드가 뛰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아침 프로모션은 2주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거의 불가능이고 여름 휴가철, 추석,구정기간등에는 1개월전이 아니면 예약이 불가입니다. 성공한 곳입니다, 그러나 마사지에 일가견이 있는 분들은 그다지 좋아라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이른아침부터 밤 12시까지 풀부킹이라면 마사지사들의 체력을 고려할 때 정상은 아니라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서울, 근교등에서 맛집들이 맛을 유지하기위해 아침과 낮에만 손님을 받거나 아니면 일정시간은 영업하지 않는 것을 고려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마사지사들도 휴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람들이므로 하루종일 내내 돌리는 업소라면 재고할 필요도 있습니다.




마사지사, 누가 좋을까?



태초의 경험상 우수한 마사지사들은 몸집이 큽니다. 그리고 얼굴을 자세히 보세요. 얼굴 특히 눈가와 입가에는 장인의 그것이 보입니다. 어느 분야든지 장인 즉 마스터들은 얼굴에서 고집이 엿보입니다. 이들은 특이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의 광채가 빛납니다. 눈매가 부리부리합니다. 한국인들이 "신기가 있다" 하는 사람들의 얼굴 눈과 비슷합니다. 오랫동안 마사지사로 일하면 얼굴모양이 변합니다. 온 힘을 쏟는 생활을 오랫동안 했기 때문입니다. 무도인으로서 10년이상하면 얼굴모양 변하듯이  같은 원리입니다. 마사지사들중에 실력있는 사람들은 하나 같이 눈모양이 일반 마사지사와 다른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마사지사도 보면 얼굴에 마스터 즉 장인의 얼굴 모양입니다. 경험많은 마사지사들 어께, 다리, 허리 등등을 보면 보디빌더 못지않게 근육이 발달해 있습니다. 마사지사 몸을 보고 근육이 발달해 있다고 생각이 들면 마사지사 고르기 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노련한 마사지가 되려면 경력이 10년 이상 되어야 합니다. 유도고수들이 힘을 별로 들이지 않고 기술로 상대방의 힘을 역이용하듯이 노련한 마사지사들은 자신의 힘을 비축하면서 고객의 힘을 역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고객의 급소와 각 지압점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경험많은 마사지사들 대부분은 어디를 누르면 소화기능을 돕는지, 어디를 누르면 고객들이 시원해하는지 잘 압니다.이들의 스트레칭 실력은 척추교정사라고 불리우는 사람들 못지 않습니다. 따라서 40대에서 50대 마사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60대면 힘이 없고요.


 마사지샵에서 미인은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미인의 손이 나를 만져주어서 좋을 지 모르나 제대로 된 마사지를 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