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세계여행정보

호텔브랜드이해-칼슨레지도그룹호텔(래디슨,파크플라자,파크인호텔 브랜드소유)

태초 여행사 2015. 11. 14. 11:08

 

 

 

 

 

호텔브랜드이해-칼슨레지도그룹호텔(래디슨,파크플라자,파크인호텔 브랜드소유)




칼슨레지도그룹(Calson Rezidor) 하면 호텔업종사자 또는호텔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가 아닐 경우," 무슨 호텔이지? "하고 묻기 일쑤이다. 그러나 래디슨, 파크플라자 호텔 이름을 말하면 "아, 나도 그 호텔 들어봤어! "하고 말할 가능성이 높다.


한국여행자들에게 친숙한 세인트레지스,W호텔, 쉐라톤, 르메르디앙, 웨스틴, 어라프트, 포포인츠 호텔은 스타우드 호텔 그룹에 , JW매리엇, 매리엇, 코트야드바이매리엇, 리츠칼튼호텔은 매리엇 그룹에, 콘라드,힐튼,더블트리바이 힐튼은 힐튼 그룹에 , 인터컨티넨탈, 호텔인디고, 홀리데이인,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는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에, 소피텔,소피텔소, 풀만, M갤러리, 그랜드머큐어,노보텔, 머큐어,아이비스, 올시즌은 아코르 호텔 그룹에 속하는 것처럼 래디슨,파크플라자,파크인, 컨트리인스& 스윗 호텔은 칼슨 레지도 그룹에 속한다.



칼슨레지도 그룹의 대표선수는 5성급 래디슨 호텔이다. 래디슨 호텔에도 등급이 있다. 가장 높은등급은 래디슨 블루, 다음이 래디슨 그린이라 불리우는 래디슨, 래디슨 레드가 있다. 한국여행자들에게 친숙한 것은 래디슨 블루와 래디슨(그린)이다. 래디슨 레드는 2015년에 시작한 브랜드이므로 아직 세계 여행자들에게는 생소하다.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2020년까지 전세계에 60개이상으로 늘릴 계획을 밝히고 있다.



              "래디슨블루는 조니워커 위스키로 말하면 조니워커 명품인 블루에 해당한다.

                        스타우드호텔 그룹의 W호텔, 매리엇 호텔의 JW매리엇 호텔 브랜드와 동급으로 봐야 한다. "


                                                                                             -래디슨블루 방콕  Ados Manager



래디슨 호텔에서 가장 높은 등급에 속하는 래디슨블루가 태국 방콕 수쿰빗 아속인근 수쿰빗소이 27인근에, 중간 등급인 래디슨(그린)이   수쿰빗 소이 13에 래디슨호텔& 스윗이 위치한다. 래디슨호텔 매니저들은 흔히 래디슨호텔 등급을 조니워커 위스키에 비유한다. 래디슨 블루가 조니워커 위스키의 명품으로 가장 비싼 조니워커블루, 다음 래디슨(그린)이 조니워커 그린또는 블랙, 그리고 래디슨 레드가 조니워커 레드로 표현한다. 그만큼 래디슨블루에 대한 자부심이 말한다. 일부 호텔 세일즈 매니저는 칼슨레지도그룹에서 래디슨블루는 스타우드 호텔 그룹의 W호텔을 고려했다고 말하기도 하고, 매리엇의 JW매리엇호텔을 고려했다고 말한다. 따라서 래디슨블루는 세계 어디를 가도 5성급호텔 이상의 룸,부대시설,서비스, 조식을 자랑한다.



칼슨 레지도호텔 그룹(Carlson Rezidor Hotel Group)은 어떠한 호텔그룹일까?


칼슨레지도 그룹은 미국 미네폴리스와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가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그룹중 하나이다. 칼슨레지도그룹은 전세계 110국에 1370개이상의 호텔을 운영하며 88,000명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호텔브랜드로는 쿼버스 컬렉션( Quorvus Collection), 래디슨호텔( Radisson Hotels), 래디슨블루(Radisson Blu), 래디슨레드(Radisson Red), 컨츄리인스&스위츠( Country Inns & Suites) 파크인(Park Inns), 파크플라자호텔&리조트( Park Plaza Hotels & Resorts)가 있다.


1938년 Curtis L. Carlson 는 미네소타 미네폴리스의 고향에서  the Gold Bond Stamp Company 를 설립했다. 75년동안  Gold Bond는 세계적인 여행업관련 기업으로 성장했고, 수천개의 호텔, 수백개의 레스토랑, 그리고 다수의 호텔매니니먼트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레지도(Rezidor)는 원래  SAS Airlines(스칸디나비아 항공연맹)의 일부분으로 스칸디나비아 항공연합이 주로 이용하는 호텔이었다.  레지도(Rezidor)는 1960년  아르네 제이콥슨(Arne Jacobsen)이 디자인한 더 로열코펜하겐 (The Royal Copenhagen)이 덴마크에 오픈했다. 레지도 그룹은 스칸디나비아 지역에 국한했던 호텔사업을 세계로 확장했다. 1980년 래디슨 사스 (Radisson SAS)가 스칸디나비아 반도 외의 지역으로 쿠웨이트에 처음 개관했고,  1914년 레지도 (Rezidor)는 칼슨과 함께 프랜차이즈 협정에 사인했는데 이는  래디스그룹이 유럽,중동,그리고 아프리카 지역에서  래디슨 브랜드의 관리와 개발을 위한 것이었다. 2002년 두번째 프랜차이즈 협정을 맺었는데 이는 파크인 ( Park Inn),  컨츄리인(Country Inn0 브랜드를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등에서 관리와 개발을 위한 목적이었다.  스칸디나비아 항공연합 (SAS)가 2006년 호텔사업을 접자, 레지도는 호텔사업을 스톡홀롬 주식시장에 상장했고, 칼슨은 대주주로 등극했다.




래디슨 호텔(Radisson Hotels)



래디슨 호텔은 전세계 73개국 990개이상의 호텔을 소유한 세계적인 호텔브랜드이다. 최초의 래디슨호텔은 1909년 미국 미네소타 미네폴리스시에 설립한 호텔이다. 래디슨 호텔 이름은 17세기 프랑스 탐험가 피에르 에쓰쁘리 래디슨( Pierre-Esprit Radisson)의 이름을 딴 것이다. 그 호텔은 1962년 커트 칼슨( Curt Carlson,1914–1999) 이 구입했고, 현재 칼슨 회사에서 소유하고 있다.


래디슨 호텔 대부분은 미국에 위치한다. 미국지역에서의 래디슨 호텔의 위상은 매우 높다. 회사본부, 그리고 모기업인 칼슨기업(Carlson) 도 래디슨 호텔이 오픈한 미네소타 미네폴리스 교외에 위치한다. 최초의 래디슨호텔은 상속녀  앤다디커슨(Edna Dickerson)에 의해 1909년 12월 15일 미네폴리스 남쪽 41번가에서 개관했다.

 

 

 


래디슨블루(Radisson Blu) 호텔 이해


래디슨블루(Radisson Blu)호텔은 래디슨 호텔중 가장 상위의 호텔 브랜드이다. 미국,유럽,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에서 하이앤드클라스급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 칼슨 레지도 호텔 그룹에 의해서 관리를 맡고 있으며, 칼슨(Carlson)이 주요 대주주이다. 과거 스칸디나비아 항공연합 (Scandinavian Airlines System, 약어:SAS)이 대주주였기 때문에 한때 래디슨 사스호텔(Radisson SAS hotels)로 불리우기도 했다. 스칸디나비아 항공연합이 파트너쉽에서 철수함에따라 래디슨 블루로 이름을 바꿔달았고, 이후 래디슨 블루는 래디슨 호텔 그룹에서 가장 높은 상위등급 레벨이 되었다. 래디슨 블루호텔 브랜드를 론칭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한 호텔은 스타우드호텔그룹의 W호텔이었다. 고급스러우면서 모던한 호텔, 개성이 강한 부띠끄 스타일의 호텔로 래디슨블루를 고려한 것이었다.  


래디슨블루 호텔은 현재 158개의 호텔이 전세계에 있고 현재 42개의 래디슨블루 호텔을 준비중이다. 최초의 래디슨 블루 호텔은 2011년 11월 고층건물인 아쿠아주 시카고 중심가에 오픈했다. 두번째 호텔이 2013년 미네소타 블루밍턴시에서 오픈했으며, 대형쇼핑몰인 몰어브 어메리카( Mall of America)과 연결되어 있다 . 하위개념의 호텔로 래디슨 레드가 2015년 론칭되었다. 2020년 까지 래디슨 레드는 미국,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연안지역에 60개이상의 호텔이 오픈될 예정이다.

 

 

 

칼슨레지도 그룹 호텔은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인근 더키호텔방콕입구옆),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