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여행- 2016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명소안내/푸켓신년맞이행사안내
자료제공:태국전문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
푸켓은 세계적인 관광지답게 매년 새해맞이 행사를 비치를 중심으로 푸켓주요명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새해맞이행사는 보통 27~28일부터 시작해 1월 새벽까지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27~28일부터 30일까지는 새해맞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맡으며 본격적인 새해맞이 행사는 31일에 실시한다. 12월 31일과 1월1일 새벽에는 푸켓 곳곳에서 화려한 불꽃놀이행사를 즐길 수 있다. 여행객들이 쉽게 접근가능한 곳은 비치이다. 파통비치,카론비치,카타비치,라구나단지의 방타오비치,트윈팜스 캐치비치클럽이 있는 수린비치등이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가 주로 열리는 비치이다. 푸켓타운의 경우 푸켓센트럴페스티벌 쇼핑몰, 올드푸켓타운, 사판힌등에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파통비치 지역은 정실론쇼핑몰 앞에서 실시한다. 젊은 여행객들은 파통비치의 시덕션,바나나 나이트클럽, 푸켓타운 코토모등에서 음악,춤,노래등이 곁들인 새해맞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푸켓을 대표하는 5성급,4성급 리조트들은 저마다 갈라디너부페를 준비해 숙박객은 물론 인근 지역 호텔 숙박객들을 초대해 준비한 멋진 파티를 선보인다. 또한 푸켓해안 서쪽과 동쪽 찰롱비치 지역의 비치클럽들은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자신들의 역량을 과시하기도 한다.
1. 비치
푸켓 새해맞이 행사로 가장 적합한 곳은 비치이다. 경제적인 부담없이 폭죽놀이,각종 공연이 곁들어져 새해맞이 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있기 때문이다. 비치로는 파통비치와 카론비치가 유명하다. 이들 비치는 푸켓에서 새해맞이 최고의 성지(?)로 추천받기위하여 오랫동안 힘겨루기를 해오고 있다. 파통비치의 아성을 깨뜨리고 싶은 카론비치의 노력은 대단하다. 카론비치행사는 태국 관광청 주최의 행사이기 때문에 행사의 규모,내용이 매우 좋다. 푸켓비치는 어느 곳을 가나 새해맞이 행사를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다. 고급리조트가 몰려 있는 라구나 단지 방타오비치, 아름다운 비치로 유명한 카타비치 등도 새해맞이 행사를 즐기는데 좋다. 앙사나라구나 리조트의 사나비치 클럽은 방타오비치 지역의 대표 비치클럽으로 인정받기위해 멋진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남쪽의 나이한비치, 라와이비치도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어느 비치 지역에 머물다할지라도 새해맞이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찰롱비치 지역에서는 스리판와풀빌라 리조트의 새해맞이 행사가 유명하다. 오랫동안 새해맞이 행사를 해온 축적된 경험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이며, 새해맞이 기분을 고조시킨다. 푸켓에서는 수린비치의 트윈팜스리조트 캐치비치클럽, 앙사나 라구나 사나비치클럽과 더불어 가장 멋진 새해맞이 행사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주요명소
-쇼핑몰
푸켓 쇼핑몰들은 해마다 새해맞이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아야 먹고살 수 있는 쇼핑몰 성격상 새해맞이 행사는 중요할 수 밖에 없다. 대표적인 곳은 파통비치 정실론쇼핑몰, 푸켓타운 센트럴페스티벌 쇼핑몰이다. 이들 두 쇼핑몰은 노래,춤등을 선보이면서 12월 31일 밤에는 카운트다운 행사를 펼친다.
- 관광지
푸켓의 일몰명소로 유명한 프롬텝곶에서는 마지막 일몰행사및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태국 관광청에서 준비했기 때문에일정 규모이상의 멋진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3. 호텔
푸켓을 대표하는 리조트로 비치 지역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들은 저마다 멋진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물론 이들 리조트들은 갈라더너(Gala Dinner)부페의 형태로 행사를 준비한다. 라이브밴드, 무희들의 춤, 마술쇼, 서커스등을 곁들여 행사를 진행하며 일부 리조트들은 숙박권,식사권등의 이벤트 경품을 준비해 럭키드로우를 실시하기도 한다. 평소 디너부페 대비 더 다양한 음식을 내놓는다. 바베큐코너가 강화되며, 다양한 칵테일,맥주, 와인등등이 선보인다. 갈라디너부페의 가격은 리조트 등급에 따라 다르며 평소 디너부페 요금의 3~6배정도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엄청난 부담이 되기도 한다.
4.나이트클럽
푸켓나이트클럽에서도 새해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평소에 볼 수 없는 유명 DJ, 격렬한 춤, 섹시댄스 경연, 지역 유명가수, 라이브 밴드로 무장해 방문개들의 흥을 돋운다. 푸켓 나이트클럽은 대부분 파통비치와 푸켓타운에 몰려있다. 파통비치 지역은 외국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푸켓타운 지역은 푸켓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격이 강하다. 파통비치 지역에는 시덕션(Seduction), 화이트룸 나이트클럽(White Room Nightclub),바나나 나이트클럽, 일루전 쇼&디스코텍(Illusion Show& Discotheque), 뉴 타이거 디스코(New Tiger Disco), 헐리웃 디스코테크 파통(Holleywood Discotheque Patong)등이 유명하다. 두싯디투 파통리조트 부속건물인 하드락 카페와 후터스(Hooters)카페 는 나이트클럽이라 볼 수는 없지만 역시 멋진 새해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푸켓타운은 코토모,팀버핫등이 유명하며 푸켓타운의 새로운 명소로 알려지고 있는 섹소폰펍& 레스토랑도 새해맞이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다.
5. 비치클럽
-캐치비치클럽(Catch Beach Club)
캐치비치클럽은 푸켓서쪽 수린비치 중앙에 위치한 클럽으로 트윈팜스 리조트가 운영한다. 푸켓최초의 비치클럽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푸켓비치클럽을 소개할 때 최우선으로 소개되는 비치클럽이다. 푸켓거주 외국인들,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외국인들이라면 푸켓여행시 반드시 찾아가는 곳이기도 하다. 심지어 캐치비치클럽 분위기를 즐기기위해 트윈팜스 리조트에 숙박하는 여행객도 적지 않다. 캐치비치클럽은 푸켓 최초, 최고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명성을 유지하기위해 매년 새해맞이 카운트 다운행사를 펼친다. 시작은 오후9:00이고 새벽 2:00에 행사를 끝낸다. 유명 DJ, 춤,노래, 서커스등이 선보인다. 새해맞이 행사로 가장 추천받는 곳이므로 실망할 가능성은 없다.
-사나비치클럽(Xana Beach Club)
사나비치클럽은 반얀트리 계열 앙사나 라구나 리조트가 운영하는 비치클럽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반얀트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비치클럽이기 때문에 각종 축제,행사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 규모도 남다르다. 2016년 새해맞이 행사를 사나가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도 푸켓의 수많은 비치클럽들이 주목하고 있다. 사나비치클럽 역시 반얀트리 그룹이 나서면 뭐가 달라도 다르다는 것을 보여줄 태세이다. 라구나 단지 리조트들(아웃리거라구나푸켓비치 리조트, 두싯타니 라구나,반얀트리 푸켓,카시아푸켓등)에 숙박하는 여행객들은 각 리조트에서 거행하는 새해맞이 이벤트들을 즐겨도 좋지만 색다른 분위기를 원한다면 앙사나라구나 리조트앞 해변에 위치한 사나비치클럽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 O2 비치클럽(O2 Beach Club)
O2 비치클럽은 찰롱부두 인근에 위치한 클럽으로 깐엥피어 레스토랑 바로 옆이다. 태국매니아들에게 널리 알려진 비치클럽이다. 푸켓비치클럽으로는 후발주자이고, 위치가 찰롱부두 인근이라 덜 알려진 감이 있지만 푸켓 코사무이, 피피섬에서 비치클럽이 있을 정도로 나름 규모가 있고, 역사가 있는 비치클럽이다. 푸켓타운, 찰롱비치 지역, 라와이비치 지역 호텔에 머무를 경우 추천되는 비치클럽이다. 찰롱비치 지역이 유럽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라와이 비치 지역과 가깝고 아시아 여행객들이 많지 않은 지역이므로 주 고객은 유럽인들이다. 따라서 분위기가 유럽인들 취향이다. 해마다 고국을 떠나 푸켓에서 일하거나 여행하는 유럽인들을 위해 멋진 카운트다운 행사를 펼친다.
6.비치의 바들
파통,카론,카타비치등 푸켓 주요비치에 위치한 바들은 나름 새해맞이 행사를 펼친다. 파통의 반타이비치 리조트입구의 더 포트(The Port)등이 대표적이다.
7. 나이트클럽은 싫지만 그대로 화려한 분위기를 즐기기를 원한다면?
파통비치의 더키파통 리조트 새해맞이 행사를 추천한다. 갈라디너부페도 있지만, 바베큐,맥주등을 제공하는 셋트 정식도 있다. 더 키파통의 새해맞이 행사도 파통의 인기행사로 떠오르고 있다.
8. 주의할 무엇인가?
새해맞이 행사는 항상 사고들이 많다. 주 원인은 음주운전이다. 태국인들은 음주운전에 관대한편이라 음주후 운전하는 젊은이들이 적지 않다. 이들은 새벽에 곡예운전하는 것은 물론 드물지만 반대방향으로 운전하기도 한다. 주의할 것은 오토바이 운전 젊은이들이다. 13~19세 청소년들, 20대 젊은이들의 오토바이 운전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들은 막가파로 운전하는 것은 물론 떼지어 다니기 때문에 항상 위험하다. 클럽등에서는 태국젊은이들과 시비를 붙었을 경우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결과는 항상 비참하기 때문이다. 폭죽놀이시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폭죽행사로 전세계 곳곳에서 화상등의 생각하지 않은 사고가 일어난다.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는 항상 위험이 다분히 있다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푸켓 > 푸켓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켓섬- 산호섬,꺼해(Koh Hae), 꺼헤이(Koh Hey). 헤이아일랜드(Hey Island) (0) | 2016.03.06 |
---|---|
푸켓타운- 소이 로마니(Soi Rommani) 안내, 올드푸켓타운 거리중 한 곳. 푸켓타운 지명이해 (0) | 2016.01.06 |
푸켓주변섬- 랑야이섬(Rang Yai Island) 안내 (0) | 2015.08.22 |
푸켓여행-푸켓4박5일 추천일정 (0) | 2015.06.07 |
푸켓여행-푸켓3박4일 추천일정 (0) | 2015.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