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푸켓여행정보

푸켓섬- 산호섬,꺼해(Koh Hae), 꺼헤이(Koh Hey). 헤이아일랜드(Hey Island)

태초 여행사 2016. 3. 6. 15:06

 

 

 

 



푸켓섬- 산호섬,꺼해(Koh Hae), 꺼헤이(Koh Hey). 헤이아일랜드(Hey Island)





푸켓산호섬은 푸켓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푸켓으로 부터 약 10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이 섬은 과거 다채로운 색을 가진 산호초로 둘러쌓여 산호섬으로 불리웠다. 그러나 오랫동안 여행사들의 단체여행객들이 산호섬에서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시워킹,제트스키,바나나보트, 스피드보트,패러세일링등을 해왔기 때문에 더이상 산호가 보이지 않는다. 산호섬이라 불리우는 이름이 무색해졌다. 산호를 보려면 롱비치에서 충분히 먼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인적이 드문 해안으로 가면 산호가 여전히 발달해있고 스노클링이 가능하다. 푸켓산호섬의 현지 이름은 꺼해(Koh Hae)이다. 일부는 꺼헤이(Koh Hey 또는 Koh Hei)라고 부른다. 꺼헤이에서 나온 이름이 영어명 헤이아일랜드(Hey Island)이다. 태국어로 꺼(Koh)는 섬(island)이고, 해(Hae) 는 "산호(coral)"를 의미한다.

따라서 꺼해(Koh Hae)는 '산호섬'을 의미한다.


푸켓 산호섬은 두개의 주요비치가 있다. 하나는 롱비치(Long Beach), 다른 하나는 바나나비치(Banana Beach)이다. 비치에는 다양한 레스토랑, 바, 해양스포츠샵,화장실등이 있으며, 코랄아일랜드 리조트같은 숙박시설이 위치한다. 롱비치에서는 다양한 스포츠가 가능하다. 바나나보트, 카약, 패러세일링, 스피드보트, 바나나보트등이 가능하다.




가는 방법


찰롱부두에서 롱테일보트나 스피드보트를 타고 갈 수 있다. 스피드보트는 10~15분 소요. 롱테일보트는 20~30분 소요된다.

라와이비치에서 산호섬 가는 롱테일보트를 이용할 수 있다.


 

1. 개인적으로 이동하는 방법


찰롱부두--> 산호섬


출발시간: 오전9:00, 편도 1인당 700밧,스피드보트


산호섬-->찰롱부부


출발시간:오후 2:30 편도 1인당 700밧,스피드보트



2, 투어로 가는 방법


보통은 투어를 이용해서 산호섬을 간다. 반일 산호섬투어는 1050밧, 1일 스노클링 투어는 1100밧이다. 산호섬 투어에는 픽업서비스,식사가 포함되어 있어 경제적이다.  한국여행객들은 최근 베스트마린 요트투어등을 이용해서 산호섬을 즐기기도 한다. 요트도 즐기고 산호섬도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인기이다. 요트투어는 왕복픽업,식사, 음료 포함으로 2200밧이다.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를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