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방콕

방콕중심지-사톤(Sathorn)도로이해,강남테헤란로 같은 성격, 사톤지역에 위치한 호텔들 안내

태초 여행사 2016. 1. 15. 12:59

 

 

 

 

 



방콕중심지- 사톤(Sathon)도로 이해,강남 테헤란로 같은 성격.사톤지역에 위치한 호텔들 안내




사톤(Sathon, Sathorn으로도 많이 표기함)도로는 방콕업무중심지 사톤지역을 통과하는 주요도로이다. 사톤 지역은 방콕에서 비교적 늦게 개발되어 계획도시 성격이 짙다. 사톤지역을 가로지르는 사톤도로주변에는 방콕을 대표하는 건물, 호텔이 많다. 서울의 강남 테헤란로 같은 성격이 있다. 방콕의 프라나컨(Phra Nakhon)과 강건너 톤부리(Thonburi) 지역을 연결해주는 중요한 도로이다. 따라서 수쿰빗대로 못지 않은 중요성을 가진 도로이다. 여행자들이 수쿰빗, 시암스퀘어,랑수언, 플런칫, 실롬 살라댕 지역등에서 사판탁신다리, 아시아티크, 디너크루즈가 떠나는 리버시티쇼핑몰 선착장으로 이동할 때  주로 이용하는 도로이기도 하다.


사톤도로는 주택가,상업시설이 상대적으로 많지않고 주로 업무를 보기위한 대기업,금융관련 기업들이 위치한다. 그리고 고급콘도,호텔이 위치한다. 따라서 도로변에 노점상이 거의 없고 시원스러운 인도가 일품이다. 수쿰빗, 살라댕 지역의 노점상들이 인도를 차지하는 일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인도를 걷고 싶은 욕구도 불러일으킨다. 도로의 수많은 노점상에 치이는 것을 싫어하면 사톤도로상의 호텔이 추천된다. 그러나 백화점,쇼핑몰등의 상업시설은 수쿰빗, 시암스퀘어 지역대비 많지 않다.




 

 

-사톤도로




사톤도로는 동쪽으로는 사톤북쪽( Sathon Nuea- 사톤느아), 서쪽으로는 사톤남쪽( Sathon Tai- 사톤싸이)가 사톤 운하(Khlong)으로 나누어진다.


도로의 남서쪽 끝에는 사판탁신 다리라 불리워지는 탁신다리가 위치하는데 이 것은 사톤다리라고도함. 탁신다리 아래에 위치한 사판탁신 선착장도 동일하게 사톤 선착장으로 불리운다. 두개의 이름을 동시에 사용하는 이유는 사톤도로의 연장선상에 있기때문이다. 사톤도로의 끝이 바로 사판탁신 다리에 해당하며, 동시에 강변도로인 짜로엔끄렁도로(Charoen Krung Road)를 만난다. 짜로엔끄렁도로는 태국에서 첫번째로 만들어진 도로로 국도1번의 이름을 가진 도로이다. 짜로엔끄렁도로에는 아시아티크 야시장,라마다플라자 메남리버사이드호텔, 차트리움 리버사이드, 샹그릴라 방콕호텔, 만다린오리엔탈호텔, 르부아앳스테이트타워, 로열오키드 쉐라톤, 리버시티 쇼핑몰겸 선착장이 연결되어 있다. 또한 남서쪽 끝에는 시랏고속도로(Si Rat Expressway, 두번째 고속도로)가 지나가 수완나품공항, 돈무앙공항으로의 연결을 도와준다.  


사톤도로 북동쪽으로 가면 룸피니공원이 나온다. 룸피니 공원 방향으로 가면 방콕을 대표하는 반얀트리방콕, 더수코타이방콕, 메트로폴리탄 방콕같은 호텔이 나온다. 사톤도로 끝에는 룸피니공원인근의 소피텔소 방콕호텔이 위치한다. 사톤도로의 끝에서 라마 4세도로와 만나고, 라마4세도로를 가로지르면 위타유도로( Wireless 도로라고도 함, 미국대사관,네덜란드대사관,오리엔탈레지던스, 그랑데센터포인트 플런칫, 콘라드방콕, 호텔인디고, 플라자아테네르메르디앙. 오쿠라프레스티지등이 위치함)로 연결된다. 위타유 도로의 좌측이 바로 룸피니공원이다.


사톤도로 양쪽에는 대기업, 특히 은행, 보험회사등 금융관련 회사들이 많이 위치하며 대사관들도 많이 위치한다. 오늘날 방콕의 현주소를 가장 잘 보여주는 도로이기도 하다.  수쿰빗도로가 호텔,콘도, 상업시설이 혼재된 도로로 인도,일본인이 중심이 된 지역이라면 사톤도로는 태국인,태국계 중국인이 중심이 된 성격이 강하다. 수많은 금융관련 회사 본사, 글로벌 기업들의 본사등이 위치해 방콕 도로의 위상은 수쿰빗보다 더 높다. 도로의 품격도 수쿰빗보다 한수위이다. 시원스럽게 달릴 수 있는 4차선도로가 클롱(운하)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위치해 8차선이다.


사톤도로에는 일본계 은행 Sumitomo Mitsui Banking Corporation, 시티은행, 40층 이상의 대기업본사들, 호텔, 콘도9아파트), 그리고 오스트렐리아(soi37), 덴마크(soi1), 독일(soi9), 말레이시아(soi35), 슬로바키아(soi25), 방콕 성서대학(Bangkok Bible College), 로마카톨릭 교회등이 위치한다.



사톤도로는 지상철(BTS) 실롬라인(Silom Line)과도 만난다. 지상철 실롬라인(Silom Line) 역으로는 수라삭(Surasak), 사판탁신(Saphan Taksin)역이 사톤도로위에 위치한다. 사판탁신역 다음은 강건너 역인 끄롱톤부리(Krun Thon Buri)역이다. 수라삭역에는 한국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스틴 그랜드사톤과 시암디자인 방콕계열호텔인 모드사톤방콕호텔이 역을 중간에 두고 마주본다. 사톤도로상에는 총논시 지상철역과 가까운 스타우드그룹의 초특급호텔 W방콕 사톤호텔이 위치한다. 또한 사톤지역, 강변지역 호텔 숙박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핼쓰랜드사톤 마사지점이 수라삭역과 총논시역 중간정도 지점에 위치한다.


사톤도로는 또한 지하철(MRT) 블루라인(Blue Line)과도 만난다. 룸피니역(Lumpini)역은 라마4세 도로의 끝에 위치한다. 룸피니공원과 룸피니 지하철역인근에  있는 호텔이 두싯방콕호텔이다.    


사톤과 나라티와 라자나가린드라 도로(간단히 '타논나라티와"라고 부름)도로는 만나는데, 이 지역은 최근 엠파이어타워(Empire Tower)와 같은 상업시설, 호텔,금융회사들이 새롭게 들어서고 있다. 이 도로상에있는 호텔로 유명한 것이 나라티와 소이 6(혹)에 위치한 아난타라사톤 방콕호텔이다. 사톤 지역에서는 총논시역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위치해 약간 불편하다는 평이 있다. 룸,시설,조식,서비스 마인드가 매우 좋음에도 호텔비가 높지 않아 한국가족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한다. 나라티와 도로 끝에 가까우면 최근 한국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차트리움 사톤 레지던스 호텔이 보인다. 이 서비스아파트호텔은 지상철,지하철역이 멀어 교통이 좋지 않아 룸,시설이 좋음에도 호텔비가 매우 저렴하다. 방콕에서 조용히 머물면서 가격대비 룸,시설 좋은 서비스아파트 호텔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인기이다. 


그외 사톤도로와 관련있는 매리엇 이그제큐티브 사톤비스타, 어반나 사톤, 아이레지던스 사톤 등등의 호텔이 사톤도로와 관련이 있다. 호텔 이름에 사톤이 들어가 있다면 사톤도로와 접하거나 아니면 사톤도로와 접하는 골목안에 위치한 호텔들이다. 예를들어 방콕에서 리조트 스타일로 인기가 있는 유 사톤호텔( U Sathorn)의 경우 사톤도로와 연결된 사톤소이1골목안 깊숙한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유사톤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사톤지역호텔들은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타임스퀘어빌딩 사무소(터미널21쇼핑몰 건너편, 쉐라톤그랑데수쿰빗호텔옆 ),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