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호텔·리조트

푸켓리조트-앙사나라구나 푸켓리조트의 앙사나(Angsana)의 의미,뜻 , 반얀트리의 의미

태초 여행사 2016. 2. 22. 13:12

 

 

 

 



푸켓리조트-앙사나라구나 푸켓리조트의 앙사나(Angsana)의 의미,뜻 , 반얀트리의 의미




앙사나 라구나리조트는 푸켓5성급 리조트중 가장 멋진 환경을 가진 리조트로 유명하다.  앙사나 라구나의 라구나는 석호(湖) 즉, 라군(Lagoon)위에 위치한 리조트로 바다,비치,호수로 둘러쌓여 낙원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여행객들 일부는 앙사나 라구나의 의미가 무엇인가에 대해 궁금해 하기도 한다. 앙사나 라구나의 "라구나(LAGUNA)"는  라군(lagoon)에서 나온 이름이다. 라군을 한국어로는  석호(湖)라고 한다.    석호(湖)는 해안에서 연안류의 작용으로 사취(), 사주() 등에 의하여 바다와는 완전 분리되어 형성된 호수이다. 한국의 석호(湖)는 강릉과 속초등 동해안에 많이 발달되어 있다.  경포, 청초호, 향호, 매호, 화진포, 소동정호, 광포 등은 모두 이에 속한다. 석호는 수심이 얕고 바다와는 모래로 격리된 데 불과하므로, 지하를 통해서 해수가 섞여드는 일이 많아 염분이 높다. 바다와 수로로 연결된 것도 있으며, 담수호에 비해서 플랑크톤이 풍부하여 부영향호가 많다.

관련글: 라구나 지역의 이해(http://cafe.naver.com/thaiinfo/235015)



그렇다면 앙사나(ANGSANA)의 의미는 무엇일까?

앙사나의 의미를 조사한 결과 더프리딕셔너리 닷컴(http://www.thefreedictionary.com/)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angsana: a large tropical tree with sweet-smelling yellow flowers(달콤한 향을 지닌 노란꽃을 가진 큰 열대나무)"


앙사나는 결국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나무로 달콤한 향의 노란색 꽃이 열리는 나무"이다.



앙사나 나무는 어떤 나무일까?

구글에서 앙사나 나무 이미지를 찾아봤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나무들이 검색되었다. 앙사나 나무를 보는 순간 나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나 싱가포르를 여행한 사람들은 아마도 반얀트리(Banyantree)를 떠올릴지 모른다. 비슷하기 때문이다.

반얀트리 나무는 싱가폴의 '국목(國木)'이나 다를 바 없다. 사실 반얀트리는 인도의 '국목(國木)'이다. 인도, 동남아 국가에서는 신성시하는 나무이기도 하다. 반얀트리호텔 브랜드가 싱가폴에서 시작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싱가폴 가로수를 비롯, 공원,식물원에서 반얀트리는 최고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싱가포르 공원에 반얀트리 나무가 없으면 단팥방에 팥이 없는 것과 같다고 말할 정도로 싱가폴에서는 최고의 나무로 간주한다. 결국 반얀트리 호텔이 반얀트리 나무를 로고로 사용했다는 것은 싱가폴에서 "최고의 지위를 가지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한 때 반얀트리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에서 삼성을 뛰어넘은 때도 있었다. 그만큼 반얀트리 호텔 브랜드는 세계적이다. 

앙사나라구나 리조트는 반얀트리계열의 리조트이다. 흔히 말하는 자매지간이다. 호텔 관리시스템을 공유한다. 그렇기 때문에 반얀트리와 앙사나는 비슷한 점이 많다. 둘다 나무를, 그것도 비슷한 모양의 나무를 로고로 사용한다는 것은 흥미롭기도 하다.



 

2- 앙사나 나무                                                                                                                                                                                                               

 

3-앙사나라구나 리조트 로고



앙사나 이름의 뜻은 무엇일까? 또, 반얀트리 이름의 뜻은 무엇일까?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지 않았다. 몇개의 유명사전에서는 단지 힌디어로 Angina 가 비슷하다는 설명만 나온다.  힌두어로 Angina는 '심장으로 보내는 산소가 부족해서 발생하는 흉통(Chest pain due to an inadequate supply of oxygen to the heart muscle)"의 의미이다. 어딘지 앙사나 나무와 어울리지 않는 설명이다.

 반얀트리의 반얀(Banyan) 기원은 인도 아라얀 언어로 알려진  구자라티언어( Gujarati language) 의 "banya(반야)"이다. 이 것의 의미는 나무(tree)가 아니라 "상인(merchant), 식료품 장수(grocer)"의 의미이다.  15~16세기 포루투갈인들은 힌두 상인들을 언급할 때  "banya(반야)"를 사용했다. 1634년 부터 영국작가들은 반얀트리를 언급하기 시작했는데, 이유는 힌두 상인들이 반얀트리 나무 아래서 장사를 하거나 거래를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얀트리(Banyan Tree)의 의미는 "상인(banya)들이 사업을 하는 나무"의미가 되는 것이다. 반얀트리가 거대한 그늘을 만들어주었기 때문에 이 곳에서 힌두상인들은 더위를 피해 물건을 만들거나 사업을 영위한 것이다.  


이 것을 영어로 표현하면 이해하기 쉽다.

Banyan Tree- a tree which banya(merchant) works under.

"반얀트리- 반야라 불리우는 상인들이 그 아래서 일했던 나무"


따라서 싱가폴 여행에서 일부 패키지 여행사가이드들이 반얀트리 나무를 설명할 때 반얀은 "풍성함, 부유함,번성"을 의미한다는 설명은 사실이 아니다. 태초도 15년전 싱가폴 여행시 가이드로부터 이와같이 설명을 들었다. 아직도 이 멘트를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반얀(Banyan)은 힌두어 반야(Banya)에서 단어로 반야의 형용사형이다. 반야가 "상인, 식료품 상인"을 의미한다면 반얀(Banyan)은 "상인의, 식료폼 상인의 "의미가 된다. 따라서 반얀트리는 "상인들의 나무, 식료품상인들의 나무"의 의미를 가지게된다.

 

 

 

4- 반얀트리

 

5- 반얀트리 호텔 브랜드 로고

 

 

 


앙사나 라구나 푸켓리조트 2016년 4월1일~10월 31일 프로모션 안내


앙사나라구나 푸켓리조트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에서 2016년 4월1일~10월 31일까지 환상적인 요금으로 프로모션중이다. 2인조식,세금,봉사료포함 3300밧에 불과하다. 현재 예약률이 높다. 푸켓5성급 리조트중 가장 낮은 요금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현재와 같은 예약률이라면 4월초경에 7~8월 풀부킹이 될 가능성이 높다.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특히 송크란 축제기간(4월13일~15일), 5월초(5월1일~10일)는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곧 풀부킹으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태초클럽에서는 라구나 단지 전 리조트 고객들을 위해 파통비치 정실론 쇼핑몰인근 태초클럽 여행사& 라운지를 연결하는 무료셔틀을 1일 2회실시한다. 무료셔틀 기간은 5월1일~10월 10일까지이다. 태초클럽을 통해 푸켓리조트 3박이상 예약했다면 태초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셔틀버스 예약가능하다. 이 무료셔틀 버스는 카타,카론비치 지역도 1일 2회 운영한다.   

 

 

 

 

6- 앙사나 라구나 푸켓리조트 수영장 야경

 

7- 앙사나라구나 푸켓리조트 사나(Xana)비치 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