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음식·과일

태국맥도널드햄버거점의 태국요리들

태초 여행사 2016. 8. 16. 17:12

 

 

 

 

 

                                             태국맥도널드햄버거점의 태국요리들

 

 

 

 




맥도널드 햄버거점은 태국에서 매우 인기입니다.가장 많은 점포를 가진 햄버거 브랜드입니다. 물론, KFC도 태국인들에게 인기입니다. 태국인들은 돼지,닭요리를 매우 좋아합니다. 소고기요리는 값도 값이지만 종교적인 영향으로 먹지 않습니다. 태국불교는 크메르불교의 영향을 받았고, 크메르 불교는 힌두교의 교리가 가미된 것이 특징이므로, 불교를 철저히 따르는 태국인들은 힌두교에서 신성시하는 소를 먹는 것을 꺼립니다. 태국소들의 품종이 브라만이라는 것도 독특합니다. 인도에서 키우는 소와 품종이 같습니다. 브라만은 인도 카스트제도의 가장높은 계급인 승려계급을 말합니다. 사실, 태국인들은 높은 온도와 습도에 강한 브라만 품종의 소를 선호합니다. 전염병에 강하기 때문입니다.


태국 맥도널드는 햄버거로만 매출과 수익을 늘리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태국의 단품요리들을 메뉴로 내놓습니다. 주메뉴는 돼지와 닭을 이용한 요리로 덮밥류로 판매합니다. 가격도 길거리의 덮밥과 비교해 비싸지 않아 경쟁력이 있습니다. 맥도널드, KFC에서는 흔히 태국요리를 판매합니다. 매운 맛이 주류를 이루며, 맵고 짜고 달고의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노인병을 가진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돼지, 닭을 이용한 단품 메뉴들은 보통 가격이 50~70밧입니다. 거리의 노점상에서 비슷한 덮밥류를 50밧전후에서 판매하므로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시원한 실내,청결은 맥도널드 햄버거의 장점입니다. 그러나, 태국요리 마니아라면 맥도널드 햄버거점내의 태국요리를 추천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전세계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단맛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채소재료가 조금은 덜들어간 느낌이 납니다.  


저녁늦은 시간, 새벽비행기로 태국에 도착할 경우, 식사를 못했다면 24시간 운영 맥도널드로 가서 태국요리를 시켜서 드실 수 있습니다. 우리돈 2~3천원정도이므로 매력이 있습니다. 일부 맥카페에서는 쌀국수도 만들어 판매합니다. 태국 맥도널드가 어디까지 진화할 지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태국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영역파괴에서 태국의 프랜차이즈 업계의 고민이 엿보입니다. 세계적인 햄버거점에서 점점더 늘어나는 태국요리들, 외국인을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의문입니다.


나중에는 햄버거점에서 햄버거 냄새가 아닌 태국특유의 향신료가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서히 그렇게 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