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일반정보

태국자동차사고 차량종류별 도표 (2011~2012년)

태초 여행사 2017. 1. 7. 16:33

 

 

 

 

 

 

 

 



                     태국자동차사고 차량종류별 도표 (2011~2012년)

               

               



태국 자동차 사고는 주로 오토바이,픽업차량의 사고입니다.일반 자동차 사고도 많으나 자동차 숫자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입니다.



-오토바이


태국 렌터카 이용시 요주의 대상은 같은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자동차는 부딪히면 차체가 충격을 흡수하므로 차가 찌그러지는 것으로 끝나지만 오토바이는 부딪히면 대부분 큰 부상내지 사망입니다.태국 자동차 렌터카 이용시 곡예운전하는 오토바이를 주의하세요. 오토바이는 차들 사이로 요리조리 피해가면서 운전하기 때문에 차선변경,진로변경,급제동시 뒤에 오는 오토바이들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차문 열 때 뒤에서 오는 오토바이가 없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여행자들도 택시에서 하차할 때 뒤에서 오는 오토바이에 신경써야 합니다. 대각선으로 역주행하는 오토바이, 헬멧을 쓰지 않고 곡예운전하는 오토바이, 술취해 운전하는 오토바이, 마약성분이 있는 약을 먹고 운전하는 오토바이등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픽업차량



픽업차량 운전사들은 늘 시간에 쫓깁니다. 교통체증,우기의 운전등으로 픽업차량 기사들은 시간과의 싸움을 하기 때문에 위험한 운전을 예사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여행사 픽업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제시간내에 픽업을 하지 못했을 경우 때로는 수입이 0이기 때문에 이들 운전사는 불법유턴, 과속, 불법추월등은 예사로 합니다. 휴식없이 운전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늘 피곤합니다.졸음운전이 많습니다. 또한 차량점검을 제 때 해야 하는데 시간,비용으로 정기점검을 소흘히 하는 차량들이 적지 않습니다. 여행사에 속한 픽업 차량들은 정부 지침으로 강제 점검을 해야하나 개인이 가지고 다니는 미니밴등은 정부의 지도가 미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위험합니다.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인해 픽업차량의 사고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