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섬/피피섬

피피뷰포인트(Phi Phi View Point), 피피섬 최정상

태초 여행사 2017. 9. 6. 16:10

 

 

 

 

 

 



                                                피피뷰포인트(Phi Phi View Point), 피피섬 최정상





피피섬(Phi Phi Island)은 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일컬어지는 섬으로 푸켓으로부터 약 45킬로미터, 크라비로부터 약 43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스피드보트를 이용하면 푸켓,크라비로부터 약 50분 정도 소요 되고, 훼리보트를 이용하면 1시간 30분~ 1시간 45분 소요된다. 건기(11월~4월)에는 바다가 비교적 잔잔해 여행하기 좋다. 우기(5월~10월)에는 비가오거나 바람이 불면 피피섬으로의 이동이 쉽지 않다. 비바람이 세차게 불면 스피드보트는 파도를 뚫고 지나가야 하므로 파도와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충격으로 여행객들은 불안에 휩싸이며 결코 편하지 않다. 훼리보트는 배가 커서 나을 것 같지만 더 위험하다. 배가 커서 스피드보트 처럼 파도를 뚫고 바다위로  가는 것이 아닌 파도를 안고 항해하므로 배가 파도위로 갔다가 내려가는등 눈뜨고 보기에는 아슬아슬한 상황을 연출한다.  우기에는 스피드보트가 여러모로 낫다. 우기에 비바람이 없는 좋은 날씨라면 피피섬은 가볼만하다. 멋진 바다, 멋진 자연환경, 분위기, 뷰가 일품이기 때문이다. 



피피섬은 톤사이베이 선착장과 바로 옆 로달람베이 주변이 다운타운에 해당한다. 호텔,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레스토랑,바, 여행사, 베이커리샵, 편의점, 마사지샵, 커피점 등등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톤사이베이, 로달람베이에는 피피섬 외진 곳인 램통비치 지역의 홀리데이인 피피 리조트, 홀리데이인 아일랜드 빌리지 리조트,피피 내추럴 리조트등으로 가는 롱테일 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피피섬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한 리조트는 피피카바나 리조트이다. 피피섬 리조트의 대명사로 피피섬 중앙에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004년 피피섬 쓰나미이후 오너는 리노베이션을 게을리해서 피피섬의 대장자리를 홀리데이인 피피 아일랜드 빌리지 리조트, 홀리데이인 피피 리조트로 넘겨주었다. 룸은 많고 시설은 낡아 우기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다. 건기에는 요금이 높아 상대적으로 유럽 여행객들이 주류를 이룬다.  한국여행객들은 주로 5월, 7~8월, 9~10월 추석 관광객들이 많은데, 이 시기에는 피피섬 가는 바닷길이 편하지 않아 대안으로 라차섬을 방문한다.



피피섬 방문자들은 피피섬의 멋진 뷰를 감상하고자 할 경우 피피 뷰포인트를 간다. 피피섬 뷰포인트는 두 곳이다. 뷰포인트로 가는 입구에는 매표소가 있다. 1인당 30밧을 내고 입장권을 끊어야 한다.  매표소 옆에 첫번째 뷰포인트가 위치한다. 10분 정도 더 걸으면 두번째 뷰포인트가 있다. 당연히 두번째 뷰포인트가 멋진 뷰를 보장한다. 최정상에 해당하는 두번째 뷰포인트 높이는 해발 186미터이다. 다운타운에서 도보로 대략 30분 거리이다. 도중에 피피섬 뷰포인트를 알리는 표지판이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준비물: 생수 500밀리 1(정상에서는 음료수 한병에 100밧), 약간의 간식,편한 운동화, 간편한 차림의 옷, 30밧


추천시간: 이른 아침 6시 이전( 일출: 4~11월 6:00~6:30, 12~3월 6:30~7:00)

              오후 5:30 이전(일몰: 2~7월 6:00~6:45, 8~1월: 6:00~6:30)

 

소요시간: 대략 1시간 30분~ 2시간( 등산 40분, 하산 30분, 뷰포인트 감상,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