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공지

태초클럽 여행사 "요금공지불가" 호텔의 의미는 무엇인가?

태초 여행사 2017. 12. 21. 13:47

 

 

 


                                          태초클럽 여행사 "요금공지불가" 호텔의 의미는 무엇인가?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www.taechoclub.com) 보면 "요금공지불가"표시가 된 호텔이 많습니다. '요금공지불가'의 의미는 말 그대로 '요금을 공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어느 특정호텔에 한해서 요금을 노출할 수 없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왜, 요금공지불가라고 할까요?


태초클럽여행사를 잘 모르는 고객은 "요금을 공지안해? 그러면 무슨 꼼수가 있는 것 아냐? "하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태초클럽은 전혀 그러한 여행사가 아니므로 걱정은 안하셔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왜, 호텔 요금공지를 안할까요?  이유가 있습니다.


"호텔요금공지불가"인 호텔들을 유심히 보면 대부분 유명호텔체인호텔아니면 유명호텔들입니다. 이들 호텔들은 호텔 요금에 매우 민감한 곳들입니다. 호텔 홈페이지 요금이 전세계 최저가임을 내세우는 호텔들입니다. 호텔홈페이지의 신뢰도를 내세워 홈페이지 예약을 유도합니다. 심지어는 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한후 타 여행사 내지 호텔예약사이트가 더 저렴한 요금을 제시한 경우 보상을 하기도 합니다.


'호텔요금공지 불가'라고 표시된 호텔들은 태초클럽 같은 홀세일 여행사(B2B로 여행사에 호텔요금을 판매하는 여행사)에게 시즌마다 요금을 보낼 때, "요금공지불가" 또는 "호텔홈페이지 요금이하로 B2C 사이트에 판매할 수 없음"이라는 단서를 붙입니다. 만약, 호텔의 이러한 경고를 무시하고 요금을 낮게해서 공지하고 판매하면 발견즉시 예약을 거부하거나 다음 시즌부터는 판매금지입니다.


요금공지불가인 호텔들은 대부분 매리엇,스타우드,아코르,힐튼,하얏트등의 유명호텔 브랜드입니다. 이들 호텔들은 한국에 지사가 있어 한국직원들이 수시로 한국여행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필터링을 합니다. 또는 경쟁 여행사가 호텔 '요금공지불가'정책을 위반한 여행사 홈페이지를 캡처해서 신고합니다. 신고받으면 호텔에서는 해당 여행사에 "예약금지"와 "다음시즌 판매금지"라는 페널티처분을 내립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요금공지불가"가 있습니다.


일부 여행자들은 "그러면 세계적인 호텔 예약사이트들은 왜,요금공지가 가능한 것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들 호텔 예약사이트들은 홀세일 여행사들이 아닌 OTA( Online Travel Agency)여행사라 불리우는 여행사로 사실상 소매여행사입니다. 이들 유명호텔체인들과는 홈페이지가 연동되어 있어 동일한 요금으로만 공지가 가능합니다. 호텔요금보다 절대로 낮게 공지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요금공지불가호텔"은 요금을 어떻게 알 수 있고, 예약가능할까요?


태초클럽 여행사 해당호텔 게시판 우측에 보면 '지금 예약하러가기'버튼을 클릭하고 예약관련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나옵니다. 이 요금을 인보이스(Invocie)라고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견적에 해당합니다. 이 요금이 마음에 안들면 입금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금전에는 어떤 금전적 부담도 없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인보이스 요금이 조금이라도 이상하다고 판단하면 "고객서비스- 묻고답하기"에 요금관련 질문을 하시면 됩니다.인보이스 요금이 마음에 들면 신용카드로 또는 (주)태초클럽 법인통장입금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일부는 프로모션이 적용안되어 요금이 나올 수 있으나 최종 입금 단계전에 프로모션 요금을 적용하므로 걱정할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프로그램 착오로, 또는 직원 착오로 요금이 잘못 계산되어 나올 수 있으나 극히 드뭅니다. 이 경우 이의를 제기하면 바로 수정해서 다시 인보이스를 발행하거나 더받은 요금만큼을 환불해드립니다.  


태초클럽을 잘 아는 여행객들은 요금공지불가 호텔을 주로 이용합니다. 대부분 해당호텔 최저가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