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쇼핑- 다이소(Daiso) 일본계 잡화점. 태국내 대표 일본 100엔샵

태초 여행사 2018. 2. 23. 02:24

 

 

 

 

 




태국쇼핑- 다이소(Daiso) 일본계 잡화점. 태국내 대표 일본 100엔샵




태국은 일본과의 오랜 유대관계로 일본계 건설회사, 자동차, 광학기구, 전자회사,화장품,서점,식음료, 요식업소. 의류업체, 유통업체등이 다양하게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중 일본은 자동차,유통,광학기기,일식레스토랑등등에서 태국을 장악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경향은 백화점,쇼핑몰,상가지역등에서 일본계 잡화점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중고가의 무지(MUJI) 잡화점, 중저가의 다이소 미니소(MiniSo)등의 일본브랜드의 잡화점이 늘어나고 있다.

일본계 100엔샵으로는 다이소(Daiso)가 대표적이다. 일본 히로시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만걔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 제품이 저렴한 이유는 대부분 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등등으로부터 수입을 하기 때문이다. 이중 중국으로부터 40%이상을 수입한다.다이소는 전세계 40여개국 이상으로 진출하고 있다. 다이소는 1972년 Hirotake Yano 에 의해 “야노쇼텐(Yano Shoten)"이라는 노점상 부터 시작해 1997년 다이소를 설립했다.

태국내 다이소는 일본내 다이소 샵 대비 제품가격이 비싸다. 일본으로부터 수입해오는 통관과정,일본과 달리 유명쇼핑몰내에 입점하고 있어 임대료등등을 반영해서 일본 다이소 제품의 1.5~2배가격이다. 일본 다이소샵과 동일하게 각종 팬시제품,의류, 전기제품,화장품,마우스,키보드등 컴퓨터 주변 기기들,의류,속옷,식기,컵등등 생활용품, 사탕,쿠키등등 없는 제품이 없을 정도이다. 다이소 상점에는 늘 태국인들,외국관광객들이 붐빈다. 태국인들에게 다이소는 저가제품이 아닌 고가제품이나 늘인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