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호텔-풀억세스룸(Pool Access Room)은 무엇인가요? 주의할 점은?

태초 여행사 2018. 3. 6. 19:53

 

 

 

 

 

 



                           태국호텔-풀억세스룸(Pool Access Room)은 무엇인가요? 주의할 점은?





풀억세스룸(Pool Access Room)은 수영장(pool)으로의 출입(access)이 가능한 룸(room)을 말합니다.  영단어 억세스(acess)는 " 출입,입장,접근,접속"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풀억세스룸은 1층에 위치합니다. 1층 룸의 발코니에서 수영장으로 출입이 가능합니다. 호텔을 고를 때 수영장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를 때 주로 이용하는 룸입니다. 객실수는 적고 이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 일반룸 대비 호텔비가 높습니다.


풀억세스룸은 수영장을 이용하기에 좋지만 그만큼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과거에 적지 않은 유아, 어린이들이 풀억세스룸을 이용하다 익사사고가 났기 때문에 태국호텔들은 유아,아동동반 여행팀은 풀억세스룸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일부 호텔은 허용하되 "익사등의 사고가 나면 리조트에 책임을 물지 않겠다"는 각서를 작성한 후 이용하도록 허락하는 경우도 있으나 최근 흐름은 유아,아동 동반 가족여행팀은 이용불가로 못박고 있습니다.


풀엑스룸의 단점중 하나는 발코니에 둔 수영복,물기구등의 도난입니다. 종종 속옷,수영복,물놀이 기구등이 도난당했다는 글들이 여행정보 사이트에 올라옵니다.일부 여행객들은 방문은 철저히 잠그지만 발코니쪽문은 잠그지 않아 룸내의 고가 노트북,카메라등을 분실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