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방콕

방콕관광지- 왓아룬(Wat Arun),새벽사원이라 불리우는 태국대표사원.

태초 여행사 2019. 9. 30. 19:28









            방콕관광지- 왓아룬(Wat Arun),새벽사원이라 불리우는 태국대표사원.


왓아룬은 '사원'을 의미하는 '왓(Wat)'과 '새벽'을 의미하는 '아룬(Arun)'으로 이루어진 이름으로, 태국사원중 가장 아름다운 사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 경주의 다보탑에 견줄 수 있는 예술미를 자랑하는 사원이다. 인도의 신 아루나(Dawn의 신)의 이름을 딴 이 신전은 차오프라야 강의 툰부리(서쪽 둑)에 웅장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방콕의 스카이라인의 가장 눈에 띄는 명소 중 하나이다. 왓아룬의 아름다움은 해가 질 무렵에서 가장 돋보인다. 강 건너 동쪽에 위치한 더데크,락타나꼬신등  레스토랑겸 바등에서 일몰시 감상하기 좋은데. 첨탑이 물 위로 눈부시게 반짝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왓아룬은 1768년 탁신왕 때 건립된 것으로 말해진다. 탁신왕은  버마군이 점령한 아유타야에서 싸움이 있은 후 날이 밝을 무렵 이 절에 도착했다고 여겨진다. 왓 아룬은 방콕의 강변의 위치와 눈부신 디자인 때문에 방콕에서 가장  주목받는 사원이다. 4개의 작은 탑(pagoda)으로 둘러싸인 왓아룬의 대탑(또는 태국식 prang)은 크메르식 탑의 디자인과 구조를 가지고 있다. 70미터 높이의 이 탑은 아주 작은 색깔의 유리와 중국 도자기 조각들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에메랄드 부처는 왕궁 왓프라께우로 이전되기 전에 대탑 바로 앞에 위치한 두 개의 작은 건물 중 하나에 보관되어 있었다. 중국 군인과 동물들의 조각이 대탑의 밑부분을 장식한다. 방문객들은 그랜드 탑의 중간까지 오르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렇게 하는 사람들은 강 건너편 둑에 있는 왕궁과 왓 포뿐만 아니라 아래의 구불구불한 차오프라야 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벽면이 복잡한 벽화로 장식되어 있는 왓아룬의 서품관 안에서는 황금빛 니라미트르 부처상(he golden Niramitr Buddha image)을 볼 수 있다. 왓아룬(Wat Arun)은 불교의 우주론에서 세계의 중심지인 메루산( 또는 뫼산이라 불리우기도 함, Mount Meru) 이미지를 네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외딴 탑들의 입장과 가운데 있는 대탑은 절의 상징성을 강화한다.




왓아룬(Wat Arun)에서 볼 수 있는 기타 사항:

두 번째 테라스 위에는 세 개의 머리를 가진 코끼리 에라완의 꼭대기에 힌두교의 신 인드라상이 네 개 있다. 강가에는 중국식 6개의 관이 있는데, 이 관에는 로열바지선행렬이 도착하는 착륙교들이 있다.
탑들 옆에는 라마 2세가 설계한 것으로 알려진 니라미트르 부처상이 있는 오디네이션 홀( the Ordination Hall:사제서품식을 하는 장소)이 있다. 라마 2세는 나무로 불상의 얼굴을 만든 다음 금잎으로 도안을 덮었다.

왓 아룬은 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계석과 탑을 가지고 있다. 이 돌은 와트 아룬의 오디네이션 홀(the Ordination Hall) 주변에서 볼 수 있다. 그 경계석은 완전히 대리석으로 만들어졌다.
조례관 안에 있는 벽화들은 부처님이 되기 전의 부처님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왓아룬(Wat Arun)

왓 아룬 관람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료: 50 바트.



왓아룬(Wat Arun) 주의사항

왓아룬은 신성시한 곳으로 정숙한 복장이 필요하다. 남자는 긴 바지와 반팔이나 긴팔 셔츠(탱크 상의나 민소매 셔츠가 아님)를 입어야 한다는 뜻이다. 여성은 최소한 무릎까지 뻗은 치마나 바지를 입어야 하며, 민소매 상의도 입으면 안 된다.

왓아룬의 본탑을 오르는 계단은 경사져있으므로 오르락내리락할 때 주의해야 한다.본탑의 맨 윗부분에는 라마 3세가 그곳에 배치한 왕의 왕관이 있다.왓 아룬(Wat Arun)은 라마 2세의 개인사찰로, 그의 유골 일부가 조례당의 주불상(主佛 image) 아래에 보관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