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에서 한국인 남자 이발하기

태초 여행사 2022. 1. 7. 15:17

 

 

 

 

태국에서 한국인 남자 이발하기

태국거주시 고민거리중 하나는 남성들의 이발이다. 태국에서 거주하면 "태국인 이발사가 태국인 스타일로 머리를 깍아 열받았다" "태국 백화점내 미용실은 한국인 취향의 머리를 잘 알 것 같아 이발을 부탁했더니 머리 모양이 이상했고, 이발비는 700밧을 불러 짜증이 났다" 등등의 말을 같은 한국인으로부터 종종 듣는다.

태국에서 한국인 취향으로 이발을 하려면 당연히 한국인 운영 미용실로 가야 한다. 한국인 운영 미용실은 방콕 코리아타운이라 불리우는 스쿰빗플라자에 있다. 남성들 이발비는 대체로 500~600밧이다. 일부 한국인 운영 미용실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예약하지 않았다해서 태국인 미용사가 이발을 한다. 이발비는 동일하다.

태국 미용실 이발비는 위치,미용실 브랜드, 시설, 미용사 경력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일반적으로 고급백화점, 쇼핑몰내 미용실은 남성 이발비로 500~1000밧을 요구한다. 센트럴 칫롬내 미용실은 일반 미용사가 이발하면 700밧, 오래된 경력을 가진 미용사가 이발하면 900밧이다. 고급 백화점,쇼핑몰내의 미용실은 대부분 600밧이상을 요구한다.

일반 쇼핑몰, 브랜드 미용실들은 남성 이발시 보통 500~700밧을 요구한다. 그러나, 거리의 일반 미용실은 남성 이발시 200~ 500밧이다. 방콕은 미용실의 위치가 시내 중심이면 최소 300밧이고, 방나, 우돔쑥, 라차차 지역등으로가면 최소 200밧이다. 서민들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의 허르스름한 이발소에서는 100밧에도 가능하다.

가성비가 제일 좋은 이발소는 어디일까? 경험상 서민들이 사는 지역의 이발소로 경력 20년 이상의 미용사나 이발사가 있는 곳이다. 방콕 랑수언 거주할 때 처음에는 수쿰빗플라자 한국인 운영 미용실을 다녔다. 주로 이용한 곳은 수쿰빗 플라자 3층에 위치한 한국인 남성이 운영하는 미용실이었다. 그러나 집에서 집에서 멀어 집근처 미용실을 찾았다.

센트럴 칫롬내 미용실 700~900밧 이용하다가 이웃 머큐리빌내 아카 미용실 500밧을 이용했다. 이곳이 더 나았다. 집인근 새로운 미용실이 들어서서 이발비 300밧을 내고 이발했는데 처음에는 별로 마음에 안들었지만 두번째에는 마음에 쏙드는 이발을 했다. 미용사가 경력이 근 20년이므로 사진 보여주면 원하는 머리로 이발이 가능하다.

푸켓으로 이주한 후에는 한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다우롱 주택단지 인근 미용실을 다녔다. 이곳 남성이발비는 300밧이다.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므로 말 안해도 한국인 이발이 가능하다. 현재는 코비드로 200밧에 가능하다. 문제는 이곳이 집에서 멀고 운영하는 태국인 여성은 이발외에 염색하라고 강요에 가까운 설득을 하는 것이다.

현재 거주하는 랜앤하우스 파크 찰롱인근에 괜찮은 이발소가 없나 찾아보았다. 랜앤하우스 짜오파 서쪽 입구 근처에 경력 30년가까운 남성이 운영하는 이발소가 있다. 태국인 서민,배달부들이 주로 이용하는 이발소이다. 외국인들에게는 120밧을 받는다. 마땅한 사진이 없어 한국인 머리 스타일을 몸짓으로,어줍잖은 태국어로 설명하니 금새 알아들었다.

경력 30년에 어울리는 이발을 한다. 면도도 한국식 이발소의 방식과 비슷하다. 1회용 도루코 면도날을 이용해서 면도까지 해준다. 한국 이발소처럼 처음에는 빗을 대고 전동머리깍기로 머리를 자르고, 이어서 가위로 머리를 손질한다. 지금까지 여러 미용실을 다녀보았지만 이곳 120밧 남성 이발사가 최고이다. 염색하라는 말을 안해서 너무 좋다.

태국에서 한국 남성들이 이발을 한다면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하면 좋다.

1.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머리사진을 하나 가지고 가서 미용사나 이발사에게 보여준다.

여권사진등 증명사진이면 더 좋다.

-이 경우 왠만한 미용사들은 대부분 비슷하게 이발이 가능하다.

2. 만약 본인이 마음에 들어하는 본인 머리 사진이 없다면 구글등에서 자신이 원하는 머리 모양 사진을 캡쳐해서 미용사,이발사에게 보여주고 똑같이 해달라고 요청한다.

3. 저렴한 가격의 미용실, 이발소를 원한다면 서민들이 사는 지역으로 가서 이발비를 확인하고 오랜 경력을 가진 미용사인지 확인한 후 이발을 부탁한다.

- 서민지역 미용실,이발소는 보통 150밧이하에서 가능하다. 저렴한 곳은 50~80밧정도에도 가능하다.

- 최소 10년이상의 경력자라면 사진만 보여주어도 비슷하게 이발을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