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푸켓기본정보

푸켓/푸껫 라구나단지인근 지역 정보

태초 여행사 2009. 7. 18. 13:01

 

 

방타오비치에 접하는 라구나 단지는 특급리조트 6곳이 몰려 있는 푸켓의 고급 리조트단지이다.

일단 조경이나 주변의 자연환경은  푸켓에서 가장 고급스런 지역으로 인식시키는데 일조했고,

특히나 산책로가 발달해 아침조깅하는 사람들이나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 곳에는 반얀트리 풀빌라, 쉐라톤그랑데, 두싯라구나,푸켓PIC, 알라만다,홀리데이인 클럽이 있는데

모두다 하나같이 조경이 잘되어 있고, 조용해 유럽인들과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한국인들의 경우 라구나단지 리조트들은 신혼여행객이나 중상류층의 가족여행으로 많이들 이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려 주변에 풀빌라 레지던스시설이 많이 들어서고 있으나

세계 경제침체로 인해 고전을 면치못하고 있다.

 

이 라구나지역은 6개의 리조트가 있는 곳에서 라구나단지 입구까지 걸어가려면 리조트에 따라

1킬로미터는 더 걸어야 할  정도로 푸켓의 숨겨진 곳 즉, Hidwaway 같은 느낌을 준다.

따라서, 리조트내에서 인근 로컬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망설여지는 곳이기도 하다.

 

리조트중 비교적 라구나단지입구와 가까운 두싯라구나 단지에서 걸은 결과, 인근 상가까지는 시속 4킬로미터 걸음으로

약 20분정도 걸렸다. 남자들의 빠른 걸음이라면 15분정도면 다다를 수 있고, 가는 길이 숲이 우거져 있기에 산책삼아 가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참고로 라구나단지네 리조트 프론트에 예약하면 파통등으로 가는 유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짐톰슨 아울렛 제품을 파는 라구나단지내 커넬빌리지를 가려면 푸켓 파통비치에서 북쪽으로 차를 타고 30분정도 가야한다.

툭툭이 운전사와 흥정해서 요금을 정하는데 대부분 500밧을 부르며 소요시간은 30-40분 정도이다.

가급적이면 툭툭이 보다 자가용픽업 택시를 이용할 것을 권한다. 툭툭이는 매연과 소음이 심하고 안전에도 문제가 있다.

 

이제 라구나단지 앞 상가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라구나 단지입구에서 약 800미터 정도 걸으면 아래와 같은 도로가 보인다.

 

 

라그리따..어디서 보지 않았는가? 그렇다. 파통 아마리 코랄리조트의 멋진 라그리따 레스토랑과 같은 체인이다.

파통인근 가장 멋진 석양과 품격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소문난 아마리코랄리조트의 라그리따와 같은 체인이다.

지금은 공사중인데 8월이면 오픈할 것이라 한다. 앞으로 타통카 레스토랑과 경쟁할 듯...

 

 

인근 시푸드 음식점 블루벨이다. 분위기는 좋으나 맛이 좋은지는 모르겠다. 안먹어봤으니까...

그러나, 주방장은 맛은 보증하겠다고 한다. "그럼, 요리하나 무료로 줘바..."했더니 안된단다.

"뭘로 믿어?"하고 말 장난하면서 나왔다.^^

 

 

 

 

라그리따 레스토랑 건너편의 라구나단지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오아시스 스파이다.

치앙마이에서는 가장 좋은 곳이 오아시스 스파인데 이 곳과 체인이 같은지는 잘 모르겠다.

 

시설과 실력이 좋기로 나름대로 평가 받는 곳이다.  참고로 라구나단지내 반얀트리스파나 앙사나 스파는

매우 비싸다 2시간 프로그램이 4천밧이상인 경우가 많다. 그만큼 좋겠지만...

 

하나사면 하나는 무료라는 간판이...왠지 친근감이 든다. 그만큼 현재 푸켓관광 경기는 죽었다.

오아시스 스파의 요금은 3시간 프로그램이 3천5백밧 수준이다.

 

그외 라구나단지인근에는 마사지샵이 2곳 더 있다. 그러나, 오아시스만큼의 시설과 질은 아니다.

물론, 좀더 확실한 스파를 받고자 한다면 Hideaway 라구나를 권한다.

3시간 프로그램이 3천 5백밧 수준이다.

 

 

나를 보고 웃는다. 뭐...마음에 들 수 밖에 없겠지...^^  사진찍어 한국 여행객들에게 알린다고 하니까

너무 좋아라 한다.

 

 

 

라구나지역에서 널리 알려진 타통카 레스토랑이다.

낮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 . 오후 6시부터 문을 여는데 레스토랑내 조명과 분위기가 너무나 좋아

항상 사람들이 들끓는다. 주요리는 양식과 태국요리이다.

 

좋은 것은 라구나단지내 숙박객들에 한해서 무료 왕복픽업서비스를 해준다는 것이다.

하루전에 예약은 필수이다.  전화번호는 위의 간판을 참고할 것. 

 

 

 

타통카에 이어 라구나단지에서 유명한 페퍼스이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고추가 들어간 요리들이 많아 맵다.

태국요리가 주종이고 그외 양식 퓨전요리들이 많다.

 

 

 

푸켓관련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푸켓여행사-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