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준비

태국호텔예약시 호텔박수를 어떻게 계산할 것인가? .-태초클럽 여행사

태초 여행사 2012. 7. 20. 02:36

 

 

 

 

                                태국호텔예약시 호텔박수를 어떻게 계산할 것인가?

 

                                              - 호텔박수 계산, 레이트 체크아웃, 성인,아동의 기준, 조식비계산, 엑스트라 베드추가 유무, 기타등등

 

 

 

 

 

 

 

 

태국호텔 에약사이트 최근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의 경우 호텔예약시 몇 박으로 예약할 것인지 헤매는 여행자들이 적지 않다. 일부 여행자는 호텔 박수를 잘못 계산해서 1박 더 예약해놓고, 체크아웃 하루 전 여행사에 환불 해달라고 한다. 호텔 자체의 취소규정및 여행사 취소 규정을 들어 환불 해줄 수 없다고 하면 곳곳에다 해당 호텔과 여행사를 비난하기도 한다.

 

 

여행자의 주장은 여행자가 정확히 호텔박수를 계산했는지 에약시 여행사가 체크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것이다.

그러나, 태국에서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들은 대부분 저녁 늦은 시간이나 새벽시간이기에 레이트 체크아웃을 하는 여행자들이 부지기수다. 그리고, 태초클럽 호텔예약 프로그램에 보면 호텔 예약시 계산하는 방법도 나와있다, 읽지 않은 것이다.따라서 일일히 여행자들에게 전화 또는 이멜로 레이트 체크아웃을 한 것인지 아니면 호텔 예약 박수를 정확히 기입했는지 다시 확인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호텔박수를 정확히 기입했는지 체크하려면 직원을 늘려야 한다.

극히 적은 수익으로 경영하는 인터넷 여행사의 특성상 불가능한 일이다.

 

 

자, 이제 호텔 박수를 어떻게 게산할 것인가?

몇개의 질문으로 호텔박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말하고자 한다.

 

 

 

 

 

1. 1월 2일 새벽 1시에 방콕에 도착합니다. 숙박 시작일은 1월 2일 인가요? 아니면 1월 1일 인가요?

 

- 1월 2일 새벽에 1시이후에 호텔에 도착하면 분명 숙박시작일은 1월 2일이 맞다.

그러나, 호텔 숙박 계산 방법은 다르다. 숙박시작일은 1월 1일로 계산해야 한다.

 

 

 

 

2. 1월 6일 새벽 2시 비행기로 방콕을 떠납니다. 호텔 체크아웃은 1월 5일인가요? 아니면 1월 6일인가요?

 

- 1월 5일이 맞다.단, 정오 12시 이전에 체크아웃을 해야 한다. 물론, 당일 프론트에 부탁해서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하면

오후2시 또는 드물지만 오후3-4시에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

 

 

 

 

3.1월 2일 새벽 1시 방콕에 도착해서 1월 6일 새벽 2시 비행기로 떠날 경우, 총 숙박일 수는 얼마인가?

 

- 이 경우는 1월 1일 체크인해서 1월 5일 체크아웃한 경우이다. 따라서 4박에 해당한다.

그러나, 오후 6시 이후에 체크아웃을 원할 경우에는 5박에 해당한다.

 

 

 

 

4.1월 2일 이른 아침 7시에 방콕에 도착합니다. 오전9시경에 호텔에 도착해서 체크인 하는 경우

숙박은 1월 1일부터입니까? 아니면 1월 2일 부터입니까?

 

 

- 이 경우 주의해야 한다. 호텔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태국호텔은 보통 1박 규정이 오후2시부터 다음날 정오 12시까지이다.

호텔 원칙대로 하면 당연히 1월 1일 예약한 것으로 적용된다.

 

 

따라서 호텔에 가서 일찍 도착해서 그런데 이른 시간 무료 얼리 체크인이 가능한지 반드시 문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체크아웃시 1박 숙박비를 더 청구할 수 있다. 그런 경우가 적지 않게 있음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이럴 경우 프론트 직원에게" May I ask you for free early check-in?" 묻는 것이 좋다.

 

프론트 직원이 "Sure" 또는 "OK"라고 할 경우 다시한번 만약을 대비해 웃으면서" Early check-in, No charge? "

하고 확답을 받는 것이 좋다.

 

 

만약 안된다고하면 짐을 벨 보이에게 맡기고 인근 지역 피시방, 카페, 패스트푸드점등등을 돌아 다니거나

호텔로비에서 인터넷을 즐기는 것이 좋다, 태국 대부분의 호텔 로비에서는 와이파이가 무료로 잡힌다.

 

 

 

 

5.레이트 체크아웃은 무엇이고,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은 무엇이고, 유료 체크아웃은 얼마인가?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 은 "늦은 체크아웃"이라는 것으로 태국 호텔 규정상 낮 12시 이후에 체크아웃하는 것은

레이트 체크아웃이다. 일반적으로 성수기(건기로 11월에서 3월, 여름휴가기간7-8월)에는 레이트 체크아웃은 어렵다.

 

그래도 밑져봐야 본전이므로 한번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비수기에는 당일 방사정에 따라 오후 2시까지는 해주기도 한다.

 

레이트 체크아웃에 성공하는 방법은 (부탁하는 것이므로) 최대한 겸손하게, 웃으면서 예쁘게 말하는 것이다.

 

만약 방에 여유가 있다면 당연히 해줄 것이다, 그러나 예의가 없거나 보기 싫은 표정을 지으면서 요청하면 거부될 가능성이 높다.

 

일반적으로 비수기에는 종종 오후 4시나 6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 프로모션 호텔들이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오후 6시까지는 1박 숙박비의 반을, 오후 6시 이후에는 1박 숙박비를 지불해야 한다.

 

 

 

 

 

6. 태국호텔에서 성인, 아동, 유아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 태국호텔에서 성인은 만 12세부터이다. 일부 호텔에 한해서 만 13세부터 성인으로 규정한다.

아동은 만4세부터 만 11세까지이다. 일부 호텔에서는 만 12세 까지를 아동으로 규정 한다.

유아는 만 4세미만으로 규정한다. 일부 호텔에서는 만 4세까지를 유아로 규정하기도 한다.

 

 

7. 호텔 규정을 보면 룸 1개당 성인 2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성인 2, 만3세의 아이 한명입니다. 예약이 가능할까요?

 

 

-이 경우는 호텔 규정을 존중해야 한다. 따라서 성인 2인만 입실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태국 호텔들 상당수가 만3세 이하는 유아로 보고 1명정도 허용하는 경우가 많다.

만 3세 이하 2명일 경우는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호텔 예약 대행을 맡은 여행사에 여권 나이를 기준으로 해서 호텔에 문의해줄 것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일부 호텔에서는 호텔 규정을 들어 입실을 불허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태국 리조트들 중에 풀 억세스룸이나 풀빌라와 같이 신혼 부부들이 많이 이용하는 룸에 한해서 어린이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어린이로 인한 울음소리, 소음을 사전에 차단해서 신혼부부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려는 의도이다.

 

 

 

 

 

8.호텔 규정을 보면 룸 1개당 성인 2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성인 2, 만5세의 아이 한명입니다. 예약이 가능할까요?

 

 

- 이 경우는 에약이 불가능하다. 여행사에서 이러한 상황을 알고 예약을 해줄 경우, 해당호텔에서는 입실을 불허하고,

해당 여행사에 주의또는 경고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여름 방학기간등 특정기간에 한해서 섬머 패밀리 프로그램을 하는

경우 어린이 한명에 한해서 입실을 허락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호텔 규정이나 프로그램을 꼼꼼히 읽어볼 필요가 있다.

 

 

 

 

9.우리가족은 부부2에 3세 , 5세, 9세 아이 3명이 있습니다. 룸 1개로 예약가능할까요?

 

 

- 태국호텔은 룸 1개당 최대 4명이다. 최근에는 룸 1개당 3인으로 제한하는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위의 성인 2, 유아1, 어린이 2인 경우 룸이 2개 또는 2베드 스위트 룸을 사용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일부 호텔에서는 만 3세를 유아로 보고 허용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 경우, 호텔예약 대행사인 여행사에

문의해서 해당호텔에서 허용하는지를 문의할 필요가 있다.그냥가면 입실을 불허할 수 있다.

 

 

 

10.우리 가족은 성인2, 15세 1, 만5세 1 입니다. 룸 1개로 예약가능할 까요?

 

- 태국호텔은 룸 1개당 최대 4명이다. 최근에는 룸 1개당 3인으로 제한하는 호텔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경우는 호텔에 문의할 필요가 없다. 방 1개로는 안된다, 방 2개 또는 2베드 스위트룸을 사용해야 한다.

 

 

 

11. 성인 3인입니다. 2인1실로 예약하고, 엑스트라 베드를 사용하지 않고 1인 조식고 먹지 않고

그냥 2인 요금으로 호텔을 사용할 수 있나요?

 

 

- 태국호텔 대부분은 성인 2인이 아닌 3인인 경우, 3인요금을 내도록 규정하고 있다.

3인 요금을 내는 것이 정상이다. 당당히 3인 요금을 내고 엑스트라베드(조식비가 포함되어 있음)를 신청한 후

아침 3인이 같이 조식부페를 즐기는 것이 좋다. 일부 매너가 좋지 않은 여행객들이 2인요금만 낸 다음 나중에 호텔로

1인을 더 불러 들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다지 추천하기 어렵다.

 

 

 

12. 우리 가족은 부부2, 7세 아들1, 3세 아들 1 총 4명입니다. 조식비는 어떻게 계산하는 지요?

 

 

- 이경우, 부부 2인은 호텔비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계산 할 필요가 없고, 7세 아들 1명만 계산하면 된다.

태국호텔에서는 만 4세 미만은 유아로 계산해서 조식비를 요구하지 않는다. 아동 조식비는 일반적으로

성인 조식비 요금의 반 정도이다.

 

 

 

13. 호텔룸 타입에서 싱글, 더블, 트윈, 트리플, 엑스트라 베드는 각각 무엇을 말하나요?

 

 

-싱글은 룸 1개에 한명이 들어가는 경우로, 호텔에서는 방사정에 문제가 없는 한 킹사이즈 베드 한개인 방을 배정한다.

방에 여유가 없으면 싱글임에도 트윈베드(싱글베드 2개)를 제공하기도 한다.

 

 

더블은 룸 1개에 2인이 들어가는 경우로 보통 커플,부부, 유아동반 성인 1인이 입실하는경우 많이사용한다.

일반적으로 킹 사이즈베드 1개가 제공된다.

 

 

트윈은 룸1개에 싱글베드 2개가 배정되며, 동성끼리 입실하는 경우, 같이 붙어서 자기 싫은 경우 요청하는

룸이다. 재밌는 것은 한국인 부부들의 경우 더블을 많이 요구하는데, 일본인 부부들은 트윈베드를 많이 요구한다고 한다.

 

트리플은 한방에 3인이 들어가는 경우이다. 일부 호텔에 한해서 룸 1개에 싱글베드 3개가 제공되는데, 대부분의 호텔은

더블베드나 트윈베드에 이동식침대나 소파베드를 제공하고, 2인1실 요금의 40-50%정도 요금을 더 요구한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2인외에 1인에 대한 조식요금이 포함되어 있다.

 

 

엑스트라 베드는 룸 1개당 더블베드, 또는 싱글베드 2개가 제공되는 상황에서 1개의 이동식 침대가 하나 더 제공되는 것을

말한다. 엑스트라 베드요금은 1박 숙박비의 40-50%이며, 조식요금이 포함되어 있다.

 

 

 

 

14.조이너스 차지란 무엇인가요?

 

 

조이너스라는 말은 "Join us" 라는 영어에서 비롯되었다.  룸에 한명의 외부인을 불러 들이는 경우에 추가되는 요금을 말한다.

주로 술집거리 인근에 위치한 호텔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인데, 5성급호텔들은 호텔의 질을 고려해 대부분 별도의 추가요금을 요구한다.

그러나, 4성급 이하의 호텔들 상당수는 호텔  예약률을 높이기에 위해 무료로 허용해준다.

 

 

 

 

 

15.호텔예약 시 2인 예약하고, 혼자 입실한 후 나중에 한명을 불러 들일 경우 문제가 없나요?

 

 

호텔마다 규정이 다르다. 호텔 체크인시 여권이나 신분증을 제시한 사람에 한해서 인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나중에 온 사람을 호텔 프론트에 말해서 등록을 할 경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렇지 않을 경우 문제가 된다.

일부 호텔은 나중에 등록을 안했다 하더라도 허용한다. 즉, 일부호텔은 허용하기도 하고 일부 호텔은 불허하기도 한다.

불허할 경우, 호텔 규정에 따라 조이너스 차지를 지불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