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태국어/영어

태국호텔용어- 갈라디너(Gala Dinner)의 의미

태초 여행사 2014. 11. 14. 16:31

 

 

 

태국호텔용어- 갈라디너(Gala Dinner)의 의미



 

자료제공: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태국호텔 홈페이지에 보면 매년 연말인 12월 31일과 연초인 1월 1일에 갈라디너(gala dinner) 라는 단어가 나온다. 갈라디너에 대해 몇몇 여행자들이나 여행정보 서적에는 다양한 의미 또는 의견들을 내놓는다. 갈라디너 관련 일부 설명은 정확한 근거없이 대충 이럴 것이다라는 내용인 경우들이 적지 않다. 일부는 갈라디너에 대한 명확한 개념없이 중구난방으로 늘어놓는 설명도 있다.


갈라디너에 대해 Vocabulary.com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 한다.



---------------------------------------------------------------------------------------------------------------

A gala is a big party. If you're going to a gala, you'll want to wear your fanciest ball gown — you'll want to look great for the best party of the year. A gala often features entertainment and dinner, and sometimes dancing and an auction. It's like a prom — but for adults. If you want to raise money for your favorite hospital, or museum, or theater, you could throw a gala, charge people a lot to attend, and give your profits to the charity. A gala can also be just a big celebration, like a gala dinner before the Oscars ceremony. Gala is from the Old French gale, "rejoicing."


- http://www.vocabulary.com/dictionary/gala



갈라(gala)는 큰 파티이다. 만약 당신이 갈라파티에 간다면, 무도회용 드레스를 입기를 원할 것이다.- 당신이 일년중 가장 훌륭한 파티에 멋지게 보이기를 원할 것이다. 갈라는 종종 오락과 디너를 특징으로 하며, 때때로 춤과 (자선)경매가 있다. 그 것은 무도회와 같다- 그러나 단지 성인에게만 해당한다. 만약 당신이 유명한 병원,박물관, 극장을 위해 돈을 모으고 싶다면 당신은 갈라를 개최해서  참석한 사람들에게 많은 돈을 부과하고, 그로인해 벌어들인 수익을 자선으로 내놓을 수 있다. 갈라는 오스카상 시상식 전의 갈라디너처럼 단지 큰 기념식도 될 수 있다. Gala라는 단어는  프랑스 고어(古語) 'gale'에서 유래되었는데 이에 해당하는 영단어는 "rejocing(축하하는,기뻐하는, 좋아하는)" 이다.


-------------------------------------------------------------------------------------------------------------------


Vocaburary.com 의 설명을 보면 갈라디너는  일년 중 가장 큰 파티로, 자선의 성격이 강한 것을 볼 수 있다. 또는 큰 행사에 앞서서 실시되는 기념식이나 만찬이 될 수도 있음을 알 수 있다.


태국호텔들의 갈라디너는 일년중 가장 큰 행사라는 점에서, 서커스, 라이브연주, 댄스등 오락적인 요소 디너부페에 곁들어진다는 점에서  Vocabulary.com 의 갈라디너의 정의와  별반 다를 바 없다. 문제는 갈라디너가 의무적인 성격이라는 것이다. 먹든지 먹지 않든지 갈라디너 부페 요금은 무조건 부과된다. 일반 디너부페의 2~5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금액을 의무적으로 부과한다는 것이 여행자들은 쉽게 이해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물론, 호텔 갈라디너부페의 수익 전액이 고아원, 양로원, 교도소등의 공공시설 개선이나 개인의 복지에 사용된다면 기쁜 마음으로 갈라디너에 참여할 수 있지만, 그에 대한 보고는 거의 없거나 미미한 수준이다.


태국호텔의 갈라디너는 보통 일반 디너부페에 비해 가짓수가 더 많고, 고가의 음식재료들이 사용된다. 그리고 라이브 연주, 민속춤, 서커스등이 무대에서 행해진다. 아무래도 일반 디너부페에 비해 2~5배의 요금을 더 받으려면, 그리고 고객들의 저항(?)에 걸리지 않으려면 무엇인가 추가해야 하기 때문이다.


태국호텔의 갈라디너는 갈라디너의 취지에서 벗어난 변종으로 볼 수 있다. 호텔 수익을 높이기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결국, 갈라디너를 원치 않는다면 연말,연시의 태국호텔숙박을 피하는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