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태국어/영어

호텔용어- 호텔룸타입 엔스윗(En Suite)의 의미.

태초 여행사 2015. 12. 13. 19:56

 

en suite 룸- 룸과 개인욕실이 딸린 룸타입을 말한다. 공용욕실, 공용화장실을 사용해야하는 룸과 구별하기위해 사용하는 룸타입이다.

 

 

 


                                   호텔용어- 호텔룸타입  엔스윗(En Suite)의 의미.





자료제공:태국호텔예약 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





"en suite"  은 프랑스어로 " 룸안에( in the room)." 의 의미이다. 이 프랑스 단어는 영국, 아일랜드에서 "개인 욕실을 가진룸" ( a room which has a private bathroom)의 의미로 사용된다.  "en suite"은 욕실을 타 객실의 고객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룸과 구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룸이다.


일반 고급호텔에서는 욕실이 룸안에 있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잘 사용하지 않지만 게스트하우스나 저가 호텔에서는 공용욕실이나 공용화장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en suite" 라는 영어표현이 흔히 보인다. 만약 룸타입이  "en suite"  이면 룸안에 화장실이 있다는 의미로 생각하면 되고, "basic room"이라고 표현하면 룸안에 화장실이 없는 룸으로 이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en suite" 이 영어가 아니다보니 일반 여행자들은 룸과 거실이 분리된 스위트룸으로 오해하기도 하고, 또는 룸과 거실이 함께하는 커다란 크기의 방으로 오해하기도 한다.


"en suite room type" 이라는 표현을 태국 콘도 홈페이지나 일부 호텔에서 볼 수 있는데 이 것은 "룸안에 화장실이 있는 룸타입"으로 이해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