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태국어/영어

호텔용어-블랙아웃 피리어드(Blackout Period)의 이해.

태초 여행사 2015. 11. 11. 11:02

 

 

 

 





호텔용어-블랙아웃 피리어드(Blackout Period)의 이해.



 

자료제공:태국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


어느도시에서 갑자기 어두워진 것을 경험해본적이 있는가? 드물지만 일년에 한두번 도시가 갑자기 정전(停電)되기도 한다. 이 정전을 영어로는 블랙아웃(Blackout)이라고 한다. 세상이 갑자기 어두워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전기가 없기 때문에 문명의 이기를 누릴 수가 없다. 평소사용하던 조명,엘리베이터등등을 사용할 수 없다.



군대,공공기관,학교, 회사등에서 달력 또는 월정행사 게시판에  어느 특정기간을 검은색으로 칠한것을 본적이 있는가? 흔히 말하는 블랙아웃데이이다.  검은색으로 칠한 특정기간은 어떤 행사도 잡으면 안된다. 휴가도 불허한다. 해외연수도 불허한다. 해당업무외에 다른 일을 할 수가 없다. 업무에만 전념해야 한다. 이유불문이다. 군대의 경우 어느 특정 훈련기간에는 휴가,외박은 물론이고 완전군장하고 대기하고 있어야 한다. 역시 블랙아웃데이이다.


 

 

 

 

1- 검은색을 칠한 구간은 블랙아웃피리어드이다. 공공기간, 군대,학교, 기업등에서 어느 특정기간에는 검은색을 칠한다.




호텔에서의 블랙아웃피리어드(Blackout Period)는 무엇일까?



호텔도 어느 특정기간은 연중행사표에, 계획표에 검은색으로 칠한다. 일종의 성수기로 풀부킹이 예상되는 기간이다. 이 기간을 호텔에서는 블랙아웃피리어드(Blackout Period)라고한다. 블랙아웃 기간에는 요금이 높다. 프로모션 요금을 사용할 수 없는 기간이다. 블랙아웃 피리어드(Blackout Period) 용어에 대해 유명 비즈니스용어사전사이트(http://www.businessdictionary.com/definition/blackout-dates.html)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

정의(Definition): Period (usually coinciding with a busy season) for which certain special offers (such as cheaper fares or hotel rates) or discounts are not available.  어떤 특별한제안들(더싼 운임 또는 호텔비)또는 할인이  불가능한 (종종 성수기에 일어나는 )기간.

------------------------------------------------------------------------------------------------------------------


You need to know what the blackout dates are and be sure that you are not wasting any money on those days
너는 블랙아웃데이트를 언제인지 알아내서 그런 날에는 더이상 돈쓰지 않는게 좋아.

I didn't realize that we went shopping on one of the blackout dates and would not be able to buy an item.
블랙아웃데이중 하나를 이용하는 바램에 물건을 살 수 없었다는 것을 몰랐어.




호텔에서 말하는 블랙아웃피리어드는 보통 고객들이 몰려들어 풀부킹이 예상되는 기간으로 보통 크리스마스기간, 연말,연시, 구정등을 말한다.이 기간외에도 태국호텔은 태국 공휴일인 4월의 송크란 축제, 5월 첫째주, 7월말에서 8월첫째주등이 일부 호텔에서는 블랙아웃피리어드로 호텔요금이 높다. 따라서 한국여행객들이 평소 즐겨 사용하는 호텔프로모션 요금으로 호텔이용이 불가능하다. 심지어 프로모션 혜택인 레이트체크아웃, 룸업그레이드, 엑스트라베드 무료, 아동조식무료, 신혼부부여행시 제공하는 케잌,와인무료 등등의 혜택이 없다.


블랙아웃피리어드 기간에 태국호텔을 이용할 경우 주의할 필요가 있다. 프로모션 요금을 이용할 수 없어 호텔요금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현재 태국방콕호텔중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구정기간에 블랙아웃 피리어드가 없는 호텔은 웨스틴그랑데수쿰빗, 그랜드 수쿰빗이 있고, 구정기간의 경우 더수코타이방콕호텔은 특별요금으로 프로모션 요금과 같다. 대신 3박시 제공하는 애프터눈티 또는 쵸컬릿부페를 제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