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일반정보

태국인의 성격 30가지

태초 여행사 2016. 1. 17. 00:52

 

 

 

 




                                                 태국인의 성격 30가지






태국을 여행하다보면 결국 마지막에는 인간으로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성격,예절,관습,교육,역사,문화등등...가장 관심갖는 것중 하나는 '태국인의 성격은 어떠한가'입니다. 태국인의 성격은 당연히 다양합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보통 태국인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성격이 있습니다. 물론 태국인중에서 교육을 잘 받은 사람,부유층의 사람, 외국에서 오래거주한 경험이 있는 사람,외국인 회사에서 오래일한 사람은 논외로 합니다. 이들은 일반 태국인과 좀 다릅니다. 국제학교출신,외국유학파,글로벌기업에서 일한사람, 스타우드,매리엇,힐튼,아코르등 고급호텔에서 오랫동안 일한 사람들은 환경으로 영향을 받아 한국사람과 동일하거나 더 나은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아래의 글은 태국인의 일반적인 성격에 대해 어느 외국인이 정리한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태국인은 일반 사람들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의 성격에 대해 정리해서 올린 것입니다. 상당수는 공감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는 반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 이러한 경향도 있더라~"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분명한 것은 태국인들의 부정적인 성격이 있음에도 태국인을 싫어하는 사람보다는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장점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장점은 언젠가 정리해서 올려 놓겠습니다. 태국인을 배우자로 맞이할 생각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는 것도 나중을 위해 좋을 듯 싶습니다.



1.태국인들은 어떤 일이 발생하면 단지 나쁘다,잘못되었다고만 말한다. 절대 대안을 제시하지 않는다. 아니 못한다.

 มีแต่คำด่า ไม่เคยมีคำเสนอแนะ



2.태국사람들은 말하는 것과 의미하는 것이 다르다.(고지곧대로 믿지마라.나중에 전혀다른 소리한다.)

ปากไม่ตรงกับใจ ทำอย่างหนึ่ง แต่ปากด่าอีกอย่าง



3.태국 사람들은 순한 양처럼 행동한다.(순한양처럼 행동한다고 순하다고 생각하면 착각이다.)

  ชอบทำตามกระแส



4. 태국 사람들은 문제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사전에 준비하거나 해결하기보다는 문제가 일어날 때까지 기다린다.

   วัวหายล้อมคอก



5.태국인이 누군가에게 빚을 지고 있으면, 상대방이 돈을 갚으라고 하기전에는 갚지 않는다.  돈을 갚으라고 말하면 그들은

 단지 "깜박잊었다"고  말한다.

 ไม่มาทวงก็เพิกเฉย


6.태국인들은 문제가 발생하면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문제가 제발 내앞에서 사라져달라고 신에게빈다.

 เมื่อมีปัญหา ก็มักไปกราบไหว้บนบานสิ่งศักดิ์สิทธิ์




7. 태국사람들은 어떤일에 대해 주의하지 않는다. 또는 어떤일이 잘못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것에대해 어떤행동을 하려하지

   않는다.

 




8. 태국인은 정말로 어떤일을 해야할 경우 그들 스스로 처리하기보다는 누군가에게 부탁해 같이 가자고하거나 같이 하자고 말한다. 혼자서 할 용기가 없거나 엄두가 나지 않는다.

  




9. 태국인은 최악의 일이라도 쉽게 용서를 해주는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외국인의 관점에서 절대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도 상대방이 '미안하다'고 말한마디하면 다 용서해주는 습성이 있다)

 



10. 어느 태국인 한명이 잘못을 저질렀다면, 다른 모두는 그 사람에 대해 계속 말하려 한다.




11. 태국사람들은 쿨하게보이고 싶기를 원하기 때문에 항상 최신모델,최고의 것, 가장 큰것을 사려한다.

     (아무리 가난해도 휴대폰은 최고의 기종을 사려한다. 차구입도 수입은 안됨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해서든지 사려한다.

      보이는 것이 중요한 사람들이다.젊은이들은 수중에 돈이 부족해 최신기종의 휴대폰을 살 수 없다면 무슨수를 쓰는 한이

     있어도 사려할 정도로 물건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그들에게 미래는 단지 물건 산 다음의 일이다.)



12.태국인들은 그들 스스로 계급을 나눈다.(사회에는 계급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13. 일을 정면승부하기보다는 우회로 돌아가거나 지그재그로 처리하다.


14.태국인은 유령가면을 쓰거나 비슷한 흉내를 내며 어린이들을 놀리기를 즐겨한다 . 그들은 유령,귀신 영화, 드라마를

   유난히 좋아한다. 그들 대부분은 귀신을 믿는다.



15.태국인은 공짜를 매우 좋아한다. 공짜라면 양잿물도 마실 정도이다.



16. 태국인은 어떤 나쁜 영적인 존재, 미신등에 대해 빨리 믿어버리는 습성이 있다.


17.태국인은 다른 사람이 일을 잘하거나 정확히 할 때 매우 시기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보다 더 잘하는 것을

   보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18.태국인들은 지각을 잘한다. 약속 대부분은 지각한다. 그 것에 대해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다.

    약속할 때에는 늦을 것 까지 고려해 약속시간을 잡는 것이 좋다.



19.태국인은 어떤일에 대해 그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를 때 매우 건조하게  "하하하"하고 웃는다.

    그들은 자기가 모른다는 것을 상대방에 말하지 않는 습성이 있다.


20. 태국인은 무슨일이 잘못되면 주변사람들에게 전화걸 생각만 한다.


21. 엄마, 아빠가 어떤 일을 못할 것 같으면 다음은 자녀들이 해결해주기를 원한다. 본인이 나서는 것은 맨 나중이다.


22.태국인에게 어떤 것을 가르치는 것이 불가능해보이면 태국인에게 그 일은 매우 재미있다고 말하거나 일이 매우 쉽다고

    말을 하라. 절대로 어려울 것이라고, 재미없다고 말하지 마라. 그러면  그것을 쉽게 포기하거나 하지 않는다.



23. 태국인은 상상외로 빨리 잊어 버린다.


24. 태국인은 다른 사람이 그들보다 더 많은 돈을 가진 것을 싫어한다.



25.누가 사랑에 빠졌다든지, 누가 이혼했다든지, 누가 스캔들이 났다든지 하는 가십은 태국인 대화의 주종목이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달고 다니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내가 누구인지, 나의 내면이 무엇인지, 내가 사는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은 하지 않으면서....



26. 태국인은 무엇을 하기전에 "노"부터 말하는 경향이 있다.



27.태국인은 어떤일이 잘못되었을지라도 그일과 관련 된 당사자를 찾아 해결하는등의 행동하기 보다는

   그것에 대해 어떤 행동도 취하지 않는다. 시간이 해결해주기를 바라는 듯이 보인다.


28. 태국인은 먹을 것을 매우 좋아한다. 먹을 것, 마실 것을 1주일 분량을 사다 놓으면 보통 1~2일 사이에 다 헤치운다.


29 태국인은 소비성향이 높다. 버는 것보다 쓰는 것이 더많다. 그들 통장에 1년치 월급정도 저축한 사람을 찾기는 드물다.


30. 미래를 위해 저축하고, 희생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약하다. 과거, 미래는 그다지 그들의 인생에서 별 의미가 없다.

    오늘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이 즐거우면 그들은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