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방콕커피숍- 카이젠 커피숍, 콜드드립+질소충전=니트로커피(질소커피),실험정신이 뛰어난 커피샵

태초 여행사 2016. 1. 20. 12:42

 

 

 



방콕커피숍- 카이젠 커피숍, 콜드드립+질소충전=니트로커피(질소커피), 실험정신이 뛰어난 커피샵.




카이젠 커피샵은 수쿰빗 에까마이 끝 자락 조용한 동네에 위치한 커피샵이다. 2015년 4월에 오픈했다. 오픈한지 1년도 안되었다. 위치는 그다지 좋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방콕 젊은이들에게 우선적으로 추천되는 커피숍이다. 외국 여행정보사이트에서도 심심치 않게 추천되는 커피숍이기도 하다. 그렇다보니 카이젠 커피맛을 보기위해 주말이면 방콕 각지에서 젊은이들이 찾아오고 있다. 대학생들은 그들의 페이스북에서 " 나도 카이젠 갔다왔지~ 롱" 하는 식으로 서로 사진을 주거니 받거니 한다. 


카이젠 커피숍이 왜 인기일까?  몇가지 생각해볼 수 있다.


1. 커피숍 인테리어가 화사하다. 기존 커피숍과 매우 다르다. 전체가 흰색으로 인테리어를 해서 기존 커피숍들과는 전혀 다른 화사한 분위기이다. 대부분의 커피숍들이 절대강자인 스타벅스를 따라하지만 카이젠은 반대로 갔다.


2.실험정신이 강하다. 기존 커피숍에서 볼 수 없는 콜드드립+ 질소충전 커피인 니트로커피(질소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각 나라의 특색있는 커피들을 연구해서 메뉴로 내놓고 있다.


3. 메뉴를 몇 개로 국한하고 전력투구하는 양상이다.

커피 메뉴가 몇개 안된다. 주스등등의 메뉴도  없다. 커피 몇개로 제한하고 최고의 커피를 선보이려는 모습이 강하다.


4. 메뉴의 이름이 독창적이다.

대부분의 커피샵은 스타벅스 커피샵 이름과 같다. 아메리카노, 모카, 에스프레소 등등...그러나 이곳 카이젠은 이름을 따라 하지 않는다. 롱블랙(80밧), 플랫 화이트(100밧),더 헤븐리 BLT(220밧), 더 핫 시아바타/Ciabatta(180밧) 등등의 이름으로 카이젠만의 이름을 고수한다.


5. 푸드메뉴가 고급럽다.

이 곳의 커피는 데코레이션,맛에서 매우 우수하다. 그에 더하여 샌드위치등 브런치,런치 메뉴도 고급호텔못지 않게 정성스럽게 나온다. 아이스 크림도 토핑, 데코레이션이 매우 우수하다.  여성들이 보고 대부분 탄성을 지른다. 브라우니,크로와상등의 제빵류도 고급 베이커리샵과 연계되어 질높은 제품을 제공한다. 커피외의 메뉴들도 정성이 한 가득이다. 고객들은 대우 받는 느낌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6. 직원들이 프로다.

이 곳 카이젠 커피숍 직원들은 대충하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 아르바이트가 대충 커피 만드는것이 아니다. 전문가들이 모든 것을 다 내걸고 하는 느낌이 강하다.



방콕 커피숍 소식


커피숍들이 서울 중심가 못지 않은 높은 임대료를 내야 하는 시암스퀘어, 수쿰빗아속 지역등에 위치한다는 것은 모험이다. 수쿰빗지역의 유명 커피샵들과 이야기하다보면 고생은 있는대로 하지만 돈은 벌지 못한다고 한다. 임대료,직원급여, 세금빼면 간신히 유지하는 수준인데 문제는 가면 갈수록 매출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오픈발" 이라는 프리미엄을 어느 정도 얻고, 유동인구의 덕도 많이 보았지만 이제는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유는 저렴한 커피샵이 지상철역에 위치해 직장인들을 일단 걸러내고, 더운 날씨에 거리를 걷는 사람은 없다보니 대부분 시원한 쇼핑몰 안으로 가서 스타벅스,커피빈,커피클럽등의 프랜차이즈 커피를 즐긴다는 것이다. 따라서 대로변의 커피샵들은 고사직전이다.


외국인들 상당수는 저렴하게 맥도널드, 버거킹, 미스터 도넛, 던킨 도넛등에서 판매하는 중가 커피를 즐기기도 한다. 이들 프랜차이즈 업체도 프리미엄 커피를 판매한다고 열심히 광고한다. 프로모션도 자주 한다. 인터넷에는 할인 쿠폰이 날아 다닌다. 하루가 멀다하고 휴대폰에 무료쿠폰이 배달된다. AIS(원투콜카드)에서는 거의 매일 날라온다. 트루는 자기들 카페에서 무료커피를 준다고 광고하고 있다. 따라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가서 비싼 임대료를 내고 커피샵을 운영한다는 것은 대단한 모험이다. 여차하면 망하기 쉽상이다. 특히 태국에서는 스타벅스 커피샵외에는 경영이 쉽지 않다. 자기만의 이름을 내거는 경우는 특별한 경영수완, 뛰어난 커피맛, 환상적인 인테리어, 실험정신, 감동시키는 독특한 커피 데코레이션,프로페셔널한 자세등이 필수인데 쉽지 않아보인다.




롱블랙(80밧), 플랫 화이트(100밧),더 헤븐리 BLT(220밧), 더 핫 시아바타/Ciabatta(180밧), 와플& 아이스크림(150밧)등의 메뉴가 있다.


인테리어 감상: http://www.bkkmenu.com/restaurant/Kaizen

전화: 098-831- 6009

영업시간: 오전 7:00~ 오후 7:00

페이스북: facebook.com/kaizencoffeeco

지역: 수쿰빗 에까마이

주소: Kaizen Coffee Co., Tai Ping Tower, 582/5 Ekkamai Soi 26 and 28, Bangkok, Thail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