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마사지, 잘 받는 방법

태초 여행사 2016. 7. 2. 15:03

 

 

 

 

 


                                             태국마사지, 잘 받는 방법






태국마사지는 태국여행을 하는 주된 이유중 하나입니다. 거리의 일반 마사지샵은 1시간에 100~300밧, 브랜드가 있거나 고급스런 마사지샵은 1시간에 300~500밧, 호텔내 스파에서는 1 시간에 500~1500밧정도의 비용을 받습니다. 여행자들은 보통 길거리 마사지샵,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브랜드가 있거나 고급스런 마사지샵을 이용합니다. 호텔내 스파는 특별한 여행, 신혼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합니다.


좋은 마사지사를 찾아내는 방법은 브랜드가 있는 스파,마사지샵을 찾는 것입니다. 브랜드가 있는 스파,마사지샵들은 마사지사 관리를 비교적 잘합니다. 실력,정성이 없으면 아웃입니다. 거리의 마사지샵보다 비쌉니다. 거리의 맛사지샵보다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브랜드스파,마사지샵이라고 마사지실력이 좋다고 단정할 수 는 없습니다. 브랜드 스파,마사지샵중에서 추천하는 곳은 워킹게스트 손님보다는 예약해서 오는 스파,마사지샵들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보다 현지인 비율이 높은 곳이 좋습니다. 태국 부유층들은 외국인 손님이 빈번하게 드나드는 스파,마사지샵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현지인 비율이 높은 고급스파,마사지샵은 보통 잘 안보이는 곳에 위치합니다. 방콕의 경우 수쿰빗, 실롬,사톤지역 골목안 깊숙한 곳에 위치합니다. 일반 여행객들이 쉽게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들 스파,마사지샵들은 마사지사 1인이 받는 손님이 1일 2~3명이기 때문에 힘을 비축하고 있습니다. 1일 4인이상의 고객을 받으면 여성이 아무리 강철체력을 자랑한다해도 최선을 다해 고객에게 마사지를 하기는 무리입니다.


태초클럽 고객에 한해 무료예약대행, 2시간 450밧 마사지쿠폰을 판매하는 방콕,파타야 핼쓰랜드 마사지샵은 브랜드가 있는 스파,마사지샵임에도 마사지사 실력,정성에 종종 컴플레인이 걸립니다. 컴플레인이 걸리는 주된 이유는  저렴한 스파,마사지요금 때문입니다. 2시간에 450밧을 받으면 마사지사들에게는 대략 수익의 30%정도가 돌아갑니다.  마사지사들이 적정 수입을 올리려면 1일 4명이상의 고객을 받아야 하는 구조입니다.  핼쓰랜드 스파,마자시샵 마사지사들의 나이는 보통 30~50대입니다. 경력이 보통 5년이상입니다. 경력이 없는 마사지사들은 고용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실력이 있습니다. 실력이 있는데도 컴플레인이 걸리는 이유는 최선을 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된 원인은 여성마사지사들의 체력입니다. 손님이 몰리는 주말에는 1인당 4명이상의 고객을 맞이합니다.보통 5명이상입니다. 이들의 체력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평일 주중에도 1일 4명이상입니다. 힘과 정성 둘다기대하면 남성 마사지사가 나을 수 있습니다. 대신 여성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없습니다.


"돈은 상관없다. 제대로 된 마사지를 받고 싶다"하면 4성급 호텔이상으로 가서 호텔스파를 받으십시오. 호텔 스파는 대충하지 않습니다. 호텔스파는 호텔의 꽃이라 불리웁니다. 호텔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스파입니다. 예를들면 태초클럽 여행사와 라운지가 위치한 로열파라다이스호텔 이름을 보면 "Royla Paradise Hotel & Spa"로 표기합니다. 스파시설을 갖춘 호텔들은 대부분 호텔 이름에 스파(Spa)가 들어갑니다. 호텔 부대시설중 스파(Spa)시설의 위상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텔스파샵의 스파,마사지는 대충하지 않습니다. 대신 스파,마사지 요금은 높습니다. 손쉽게 실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호텔스파라고 무조건 비싼 것은 아닙니다. 푸켓의 경우 태초클럽이 소개하는 로열파라다이스호텔내 스파는 호텔 스파임에도 브랜드 마사지샵인 렛츠릴랙스 요금대비 더 저렴하면서 실력이 좋습니다.이와 같이 호텔내 스파이면서 저렴한 곳을 찾아서 가는 방법이 마사지 실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일반 여행자들은 저렴한 호텔스파를 찾기 어렵습니다. 호텔스파는 비수기인 우기(5월~10월)에 10~5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일부 호텔스파샵은 "1 pay ,1 free" 라는 프로모션을 스파샵 앞이나 호텔 로비에 광고를 합니다. 2명이 오면 1명만 돈내고 1명은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사실상 50% 할인입니다. 후아힌의 "소 소피텔소"와 같은 리조트도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합니다. 푸켓라구나 단지내 앙사나 스파등에서도 종종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우기에는 고객이 없기 때문에 한 사람이라도 더 모시기 위한 프로모션이 호텔스파에 많습니다. 잘 이용하면 브랜드 마사지점과 비슷하거나 좀더 내는 요금으로 호텔스파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길거리 마사지샵중에서 마사지 실패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길거리 마사지샵 외관을 꼼꼼히 보십시오. 오너를 알면 마사지샵내의 마사지사들의 수준이 보입니다. 오너가 꼼꼼하고 재력이 있으면 아무리 거리의 마사지샵이라도 외관이 깨끗합니다. 때로는 디자인 감각도 엿보입니다. 마사지사들의 복장도 유니폼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입구는 깨끗합니다. 프론트도 제대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밖에서 보이는 마사지샵내 분위기는 다소 고급스럽고 깨끗하며 차분합니다. 고객들에게 발을 씻겨주는 곳이 좋습니다. 대충 걸레로 고객발을 닦는 것은 사실상 위생에 문제가 있습니다. 어느 고객의 발을 닦았는지 모를 걸레를 나의 발을 닦는데 사용한다는 것은 사실상 청결을 중시해야할 스파,맛사지샵에서 해서는 안될 행위입니다.


추천하기 어려운 곳은 마사지사들이 제대로된 유니폼도 없고, 거리로 나와 호객행위를 하는 곳입니다. 외관도 정신이 없습니다. 정돈된 맛을 외관이나 실내에서 느낄 수 없습니다. 직원들은 고객들이 있는데도 꺼리낌없이 대화를 하고 까르르 하고 웃습니다. 화장실을 가보면 악취가 나고, 쓰레기가 넘치는 곳도 있습니다. 마사지공간이 아닌 직원들이 이용하는 공간은 거의 쓰레기장 수준인 곳도 있습니다. 일부 마사지샵은 음식을 먹었는지 태국특유의 향이나는 음식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드물게 시설도 별로이고, 청결에도 문제가 있는데 마사지사 실력이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횡재한 것입니다. 드물지만 종종 이러한 마사지사들을 만납니다. 사실 시설도 좋지 않은 허르스름한 마사지샵에서 좋은 마사지사를 만났다는 것은 바꿔 말하면 " 그날 손님이 없었기 때문에 힘을 비축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힘이 남아도는데 고객이 착해보이면 그녀가 할 수 있는 모든 정성을 다 쏟을 수 있습니다. 태국 마사지 고수들은 위치가 좋지 않아 워킹게스트 손님이 없을 것 같은 저렴한 마사지샵을 찾아서 이용합니다. 이런 곳은 대로변이 아닌 유동인구가 적은 골목에 위치합니다. 또는 2차선정도의 좁은 도로변 1층이 아닌 2층이나 3층에 위치합니다 임대료가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1시간에 100~200밧입니다.     







                                               마사지 실패를 줄이는 방법





1. 외국여행객들에게 널리 알려진 유명 마사지샵



-주중오후 6시이후,주말은 피한다.


유명 마사지샵은 비수기, 성수기 가릴 것 없이 고객이 넘칩니다. 가격대비 시설,실력이 좋다고 소문난 곳들입니다. 유명스파,마사지샵들의 마사지사들은 사실 실력은 있는 사람들입니다. 스파,마사지샵에서 검증을 끝낸 사람들입니다. 문제는 지나치게 많은 손님들입니다.  이곳의 마사지사들은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가 없어 늘 피곤합니다. 손님을 많이 받을수록 수입이 좋으므로 손님에 욕심을 냅니다. 1일 최대인원인 4명을 초과해서 손님을 받습니다. 이 경우 마사지가 부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들 유명 마사지샵은 1일 2~3명 받는 마사지사들은 없습니다. 대부분 혹사당한다고 생각하면 맞습니다. 따라서 주중 오후 6시 이후, 주말은 추천하기 힘듭니다. 주말은 이른 아침부터 고객이 몰려오므로 오후 4시이후에는 마사지사 몸이 녹초입니다. 주말은 낮 시간에도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마사지사들도 주말 분위기를 탑니다. 태국인들은 노는 것을 좋아해 주말이면 다들 가족끼리, 연인끼리 즐거운 시간을 갖습니다. 마사지사 머리속에도 주말 쉬고 싶은 마음은 간절합니다. 따라서 주말 마사지를 할 경우 종종 성의가 없는 마사지사를 만나기도 합니다.



- 마사지사들에게 정중한 예의를 나타낸다.


외국 관광객들이 놓치는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돈내고 스파,마사지 받는데 무슨 예의냐?"하고 말합니다. 아닙니다. 그럴수록 더 중요합니다. 무례한 고객들가운데 예의 바른 당신은 그들에게 VIP대우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유럽여행객들 유심히 보면 상당수는 스파,마사지샵 직원들에게 부드럽게 웃으면서 인사를 합니다. 미소를 잃지 않습니다. 말과 행동에 예의가 묻어 납니다. 상대를 낮게 보지 않는 태도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모습은 스파,마사지사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스파,마사지 서비스를 대충 할 수가 없습니다. 마사지룸에서 마사지옷으로 갈아 입은 후 바로 벌러덩 눕지 않습니다. 마사지사 올때까지 조용히 앉아서 기다립니다. 오면 반갑게 " 싸바이디 마이캅(여성은 카 )?'하고 조용히 묻습니다. "안녕하세요" "기분 좋아요?"의 의미입니다.


그리고 자기 소개를 합니다. "폼츠 태초캅"  "폼"은 "저, 나"의 의미이고, "츠'는 이름을 의미합니다. 남성은 끝에 "캅' 여성은 "카"를 말하는데 존칭어입니다. "저의 이름은 태초입니다." 의 의미입니다.. 마사지사에게  "쿤(당신), 츠 아라이캅(여성은 카)?"하고 물어봅니다. "당신 이름 무엇입니까? "하고 묻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볍게 대화하면 고객과 마사지사의 교감이 어느 정도 이루어집니다. 친구같은 분위기를 이끌어내면 마사지사는 더 노력합니다.



-실력,정성있는 마사지사의 이름,나이,고향등의 정보를 휴대폰에 입력한 후 마사지사를 지정한다.


핼쓰랜드 마사지샵들이 가면 갈수록 마사지 만족도가 떨어지는 이유는 낮은 요금으로 1인 마사지사에게 할당된 손님, 마사지서비스 시간이 과다하기 때문입니다. 기계가 아니므로 그들도 최선을 다하기 어렵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핼쓰랜드 마사지를 자주 가는 태국 현지인들은 누가 마사지실력이 좋은지, 최선을 다하는지 압니다. 마음에 드는 마사지사 이름. 고향, 나이, 전화번호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다음 예약시 핼쓰랜드 스파샵 프론트에 마사지사 이름,나이,고향등을 밝혀 해당 마사지사를 지정합니다.이 것은 저렴한 요금으로 최상의 마사지를 받는 방법입니다. 마사지샵 정보를 꾀고있는 태국현지인들은 핼쓰랜드 마사지샵에서 임의로 지정하는 마사지사를 거부합니다. 반드시 마사지사를 지정합니다. 대신 실력좋고,정성을 다한 마사지사에게는 일반인들이 내는 팁 100밧의 2~3배를 마사지사에게 줍니다. 해당 마사지사는 자신을 인정하는 고객에게 왕을 모시듯 최선을 다합니다. 태초의 경우는 어느 특정마사지사가 최선을 다하면 기본이상의 팁을 냅니다. 때로 잊을 수없는 마사지를 제공하면, 자녀나이를 묻고, 비싸지 않은 장난감,옷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마사지사들은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습니다






2. 유명하지 않은 길거리 마사지샵



유명하지 않은 길거리 마사지샵은 사실상 마사지 실력이 어떠한지 알 수가 없습니다. 흔히 말하는 "복불복(福不福)"입니다. "좋은 마사지사가 나오면 복이고, 아니면 불행이고" 입니다. 외관상 깨끗하고,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우면 실패할 확률은 낮습니다.  노출이 심한 마사지사들이 거리에 나와 호객행위를 하고, 신발이 지저분하게 입구에 늘어져 있다면 실패할 확률은 높습니다. 노출이 심한 여성들이 나와서 호객행위를 한다면 해당마사지샵은 남성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은 마사지샵들입니다. 주로 유흥가 주변에 많습니다.


마사지샵 외관,내부 모습, 분위기,마사지사들의 복장은 오너수준을 말합니다. 오너가 꼼꼼하고 재력이 있다면 마사지샵 관리가 남다릅니다. 꼼꼼한 오너는 마사지사들 채용에도 각별한 주의를 합니다.마사지사들 마사지 실력,정성에 대해서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서 알아냅니다.






길거리 마사지샵에서 마사지 실패하지 않는 방법



- 마사지샵  프론트에 " 촙 마사지 막막, 마사지 아짠, 플리즈"하고  말한다.


  "촙 마사지 막막"는 "마사지를 아주 좋아한다는 의미"입니다. "촙"은 좋아하다. "막막'은 "아주 많이(very much)"의 의미입니다. "마사지 아짠 "에서 아짠은 선생님이란 태국어입니다. 마사지선생님을 불러달라는 의미입니다. 이 것은 "내가 태국마사지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것을 전달하는 방법이며, 마사지샵에게는 좋은 마사지사를 골라 달라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프론트에서도 주의하기 마련입니다.


- 마사지사를 만나면 와이 인사를 하며 공손하게 인사한다.

 " 정중한 고객에게는 대충대충하기 어렵습니다."


- 옷갈아입으라고 옷을 내주면 옷 갈아입은후 앉아서 마사지사 올때까지 기다린다.

 ' 옷갈아 입은 후 매트에 벌러덩 눕지 마십시오. 외국인들 대부분이 이렇게 합니다. 조심스럽게 앉아서 마사지사 올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마사지사가 마사지 룸에 들어왔는데 인사도 안하고 벌러덩 누워있는 외국인을 보면 최선을 다하기 어렵습니다.

  


- 마사지사가 룸에 오면  밝게 웃으면서 "사바이디 마이캅?(여성은 카) ?"하고 묻는다.
  " 기분 좋아요?  " 정도의 의미입니다. 얼굴에 피곤이 역력하면 프론트에 마사지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힘이 없거나 피곤한 마사지사들은 그들만의 병기를 사용합니다. 바로 팔꿈치와 같은 관절을 이용한 마사지입니다. 마사지사들은 피곤하면 힘,기술보다는 팔꿈치등을 이용, 근육을 누릅니다. 이 때 고객들은 아프기만 합니다. 팔꿈치를 이용 마사지를 받고나면 하루이틀 또는 오랫동안 몸이 아픕니다. 이 경우, 아프다고 말해야 합니다. "쨉쨉 막막" 하시면 됩니다. "아주 아퍼요"의 의미입니다. 계속 아프게 하면 "스탑(stop)!"을 외치고 프론트에 가서 마사지사 교체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사지 받은 후 며칠동안 고생해야 합니다.



- "츠 아라이캅(여성은 카) ?"하고 묻는다. 
   " 이름이 뭐예요? "의 의미입니다.


  이름을 묻는 이유는 몇가지 의미가있습니다.마사지사의 정보를 기본적으로 알아내는 방법이고, 마사지사에게는
  나는 "당신의 이름을 알고 있다"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마사지사 실력이 좋으면 이름,나이,고향 정도를 묻는다.


   이름,나이,고향을 묻는 이유는 다음에 찾아올 때 미리 예약하기위함입니다.


  " 쿤(당신), 츠 아라이 캅(여성은 카)?" - 이름이 뭐에요?

 '"쿤(당신), 아유 타올라이 캅(여성은 카) ? - 나이가 몇살이에요?

  " 쿤(당신), 짱왓 티나이캅(여성은 카) ?" - 고향이 어디에요?


이름외에 나이,고향을 묻는 이유는 마사지사들의 이름이 같은 경우가 흔하기 때문입니다. 태국인들은 이름을 과일,꽃,새등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보이는 생물 이름을 사용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름이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태초가 추천하는 마사지샵



방콕


아시아허브어소시에이션 수쿰빗소이 31

오아시스 수쿰빗소이31


라바나 스파

-라바나스파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후 6시 이후는 비추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핼쓰랜드 아속 마사지점

-마사지사가 모두 실력있고 정성이 있는 것은 아니나 잘하는 마사지사들이 많습니다. 한두명알고 휴대폰에 저장하면 좋습니다.


랑수언 로드 차바9 마사지

-호텔뮤즈랑수언 옆에 위치합니다. 1시간 270밧, 2시간 540밧. "마사지 아짠, 플리즈 "하세요


랑수언로드 디오라스파

- 호텔뮤즈 랑수언 앞, 길 건너에 위치합니다. 랑수언에서 가장 고급스런 스파,마사지점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푸켓


로열파라다이스호텔 로열스파

-호텔스파이지만 마사지값이 저렴하고 실력이 좋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렛츠릴랙스 스파 파통

-마사지 실력  평이 비교적 좋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이 어려운 곳입니다.


아일랜드 스파

-푸켓타운 찰롱지역에 위치합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킴스 마사지가 마사지점을 급격하게 늘리면서 마사지사관리가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일랜드스파는 매력이 있습니다.


바레이스파

-카타비치 지역에 위치한 스파로 평이 좋습니다.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수코스파

-찰롱지역에 위치합니다. 시설이 크고 고급스럽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오아시스스파 라구나

-라구나 단지 입구에 위치합니다. 실력좋고, 분위기 좋습니다.

 시설이 그다지 좋지 않는 카네이션 마사지가 1시간 500밧, 2시간 1000밧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오아시스스파 라구나점은

 추천할만 합니다. 왕복 픽업 무료입니다.



파타야


렛츠릴랙스 스파 파타야

-평이 비교적 좋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치앙마이


-릿츠릴랙스 치앙마이

나이트바자안에 위치합니다. 타 지역대비 렛츠릴랙스점보다 저렴한 측면이 있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