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암·후아힌/차암·후아힌

후아힌뷰포인트- 카오타키압(Khao Takiab),타끼압

태초 여행사 2016. 11. 25. 13:52

 

 

 

 




후아힌뷰포인트- 카오타키압(Khao Takiab),타끼압






후아힌은 태국 수도 방콕에서 남쪽으로 약 200킬로미터 떨어진 지역에 위치한 남부휴양지입니다. 클랑이캉원(걱정이여, 저멀리의 의미)이라는  왕의 별장이 있습니다. 라마9세 푸미폰국왕이 노년을 보낸 지역이기도 합니다. 후아힌(Hua Hin)이라는 지명 이름은 "돌머리(Stone Head)"를 의미합니다. 후아힌비치 북쪽에 암석들이 모여있는데, 이 암석들을 보고 돌머리라고 부르면서 후아힌 이라는 지명이 탄생되었습니다. 후아힌 지역은 원래 작은 어촌이었으나 1920년대 방콕에서 태국 남부 핫야이까지를 잇는 기차철도를 놓으면서, 남부지역의 초입에 해당하는 후아힌이 각광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후아힌 역사에서 후아힌 기차역은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후아힌 기차역이 지어지면서 급격한 발전을 하게된 곳입니다. 후아힌 기차역에서 비교적 가까운 비치에 왕실에서는 레일웨이 호텔(Railway Hotel)을 지었는데 이 것이 오늘날 센타라그랜드비치 후아힌 리조트입니다. 오랫동안 소피텔브랜드로 사용되었다가 2011년이후 센타라호텔에서 맡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킬링필드등 유명영화의 배경으로도 유명합니다. 품격이 있는 리조트입니다.


후아힌은 왕실에서 관심을 갖는 휴양지이므로 아고고바등 술집여성들을 고용한 술집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정부정책으로 후아힌 지역은 청정지역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후아힌은 조용하면서 깨끗한 해변휴양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후아힌은 일부 지역에 한해서 부르는 명칭이나. 인근 펫부리,차암,프란부리,프라추압키리컨 지역까지 후아인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2010년들어 방콕 부유층들이 세컨홈 개념의 별장,콘도를 후아힌 지역에 많이 짓고 있고, 세계적인 유명브랜드 리조트, 워터파크, 쇼핑몰들이 들어섬에 따라 후아힌은 최근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해변휴양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유명호텔로는 메리엇 후아힌,쉐라톤후아힌,하얏트리젠시후아힌,인터컨티넨탈후아힌, 힐튼후아힌, 아마리후아힌,센타라그랜드비치 후아힌, 노보텔후아힌.소피텔소 후아힌, 아난타라 후아힌,두싯타니후아힌등이 있으며 현재 계속 유명호텔들이 건설중입니다. 


후아힌 여행자들은 뷰포인트가 어딘지 알고 싶어합니다. 후아힌 뷰포인트는 많습니다. 펫부리궁전(Phetchaburi Palace)으로 불리우는 산정상, 후아힌 중앙에 위치한 힐튼호텔, 그리고 후아힌비치 최남단 카오타끼압(Khao Takiab)이 바로 뷰포인트에 해당합니다. 후아힌의 시원한 뷰는 힐튼호텔 고층에 위치한 룸에서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뷰를 중시하거나,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일부 관광객들은 힐튼후아힌을 일부러 선택합니다. 멋진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펫부리 궁전은 후아힌에서 약 67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후아힌 시내를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펫부리 지역을 보기에는 이상적인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아힌 여행자들이 멋진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힐튼후아힌에 숙박하거나 아니면 후아힌비치 최남단 "카오타끼압(Khao Takiab)"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카오타키압(Khao Takiab)





카오타끼압(Khao Takiab)은 후아힌중심부 시계탑, 나이트바자로 부터 남쪽방향 약 7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합니다. 시계탑,시장입구등에서 카오타끼압으로 가는 레드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시계탑,시장인근에서 편도 200~300밧정도에 흥정해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카오타키압(Khao Takiab)은 "산을 의미하는 카오(Khao)"와 젓가락을 의미하는 "타끼압(Takiab)"의 합성어입니다. 그래서 영어로 흔히 젓가락산 또는 젓가락 언덕을 의미하는 "Chopsticks Hill"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카오 타끼압이라 부르는 이유는 산의 모양이 '젓가락 모양으로 생긴 가파른 바위산"이기 때문입니다. 후아힌비치 지역은 편평하면서 고운 모래가 있는 곳입니다. 후아힌비치 남쪽 끝에 경사도가 높은 바위산이 보이니 당연히 "젓가락처럼 뾰족솟은 산"이 있다고 해서 카오 타끼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카오타끼압은 간단히 타끼압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타끼압 정상,주변에는 야생원숭이들이 많이 서식합니다. 그래서 원숭이산을 의미하는 "멍키힐(Monkey Hill)"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결국, 카오타끼압은 명칭이 많습니다. 찹스틱힐(Chopsticks Hill), 멍키힐(Monkey Hill), 타키압(Takiab),후아힌 뷰포인트(HUa Hin View Point)등으로 불리웁니다.  


카오타끼압을 가는 이유는 다음 세가지입니다.


1. 후아힌 뷰포인트

-일출,일몰시 뷰포인트로 유명합니다. 후아힌비치 지역을 시원스럽게 볼 수 있습니다.


2. 야생원숭이 서식처

-수많은 야생원숭이가 서식합니다.


3.타키압비치

-타키압비치는 카오타키압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키압



카오타키압지역에는 시카다 주말야시장이 위치합니다. 후아힌 대표워터파크인 와나나와 워터파크도 가깝습니다. 리조트 단지로 수많은 고급호텔이 위치합니다. 대표적인 리조트로는 하얏트리젠시후아힌, 아마리후아힌, 아이비스후아힌이 위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