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생활속의 발견

공범자들 영화 상영관 안내

태초 여행사 2017. 8. 14. 17:59

 

 

 

 

 




                                                             공범자들 영화 상영관 안내





공범자들은, 공영방송을 망각하고 이명박,박근혜정권 및 정권과 결탁한 KBS,MBC 내부 일부 인물들의 "비민주적 작태들"을 다룬 영화입니다. 한때 해직언론인이자 PD였던 최승호 감독은 정권에,회사(방송국)에,광고주에 눌리는 방송국내부의 비참한 현실을 담담하게 그려나갑니다. 공범자들 영화관련 미디어 오늘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MBC ‘PD수첩’을 연출했던 PD들은 손에 포승줄이 묶인 채 검찰로 들어간다. 제작진들은 뿔뿔이 흩어졌다. 지난 2014년 10월 MBC 교양제작국 해체와 조직개편 과정에서 PD 6명과 기자 3명은 스케이트장 관리 등에 투입되기도 했다. 영화는 이들이 스케이트장을 청소하는 뒷모습을 보여준다. 뉴스를 진행하던 앵커는 마지막 멘트를 뒤로 앵커 자리에서 물러난다. KBS ‘미디어포커스’가 폐지된 자리에는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코너가 생기고 MB가 인사를 한다. 씁쓸한 장면 투성이다.


씁쓸한 건, 지난한 싸움에도 정권이 바뀌었어도 MBC와 KBS의 투쟁이 끝나지 않았다는 점이다. KBS MBC 경영진도 그대로다.  2012년 노조 파업을 이끌었던 정영하 전 MBC 노조 본부장은 ‘공범자들’ 상영회에서 “우리가 그때 ‘멋있게 싸웠었지’ 이런 느낌이 아니라 피가 거꾸로 솟는 느낌”이라며 “우리가 너무 눌려있고 말이 안 되는 세월을 보내고 있었고, 아직 정리를 못했구나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공범자들’에 출연한 이용마 MBC 해직기자는 “투쟁은 이기고 지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그 지난한 세월에 침묵하지 않았다는 거, 그걸 보여주려고 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제는 그들이 ‘침묵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아는 것을 넘어, 그들의 투쟁이 승리하는 장면을 보고 싶기도 하다. 언제까지 ‘저널리즘’을 하고 싶은 기자와 PD들을 보면서 씁쓸함을 느껴야 할까.


-------------------------------------------------------------------------------------------------------------


KBS,MBC가 공영방송으로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자 결국 대기업들이 운영하는 종편방송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공영방송은 안보면 사라지겠죠. 종편보면 됩니다. "하고 말합니다.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 있습니다. 종편방송의 뿌리는 조중동으로 대표되는 보수신문과 친재벌 성향의  기업들이라는 것입니다. JTBC도 손석희 사장이 언제까지 그 자리를 지킬지 의문입니다. 종편도 손석희 사장이 사라지면 공범자들에 나오는 KBS,MBC를 능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KBS,MBC는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지난 10년 세월 KBS,MBC가 어떻게 철저하게 망가졌는지 분명히 우리는 지켜봤습니다. 얼마나 많은 훌륭한 기자들이, 아나운서들이, PD들이 쫓겨났는지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이제 시민의 힘을 보여줄 때가 왔습니다. 행동하지 않는 지식인은 죽은 지식인이듯이 행동하지 않는 시민은 죽은 시민이나 다를 바 없습니다.많은 분들이 "공범자들' 영화를 통해 공영방송의 민주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이 선진국으로 진입하기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공범자들 영화 상영관안내



전국 28지역에서 "공범자들" 영화를 상영합니다.



강남구(1)
강동/송파구(1)
강북구(1)
동작구(1)
성북구(1)
양천구(1)
  • [양천구]메가박스 목동좌석선택가능


영등포구(1)
종로구(1)
중구(1)
중랑구(1)
광주(2)
대구(2)
대전(1)
부산(4)
울산(1)
고양(2)
남양주(1)
의정부(1)
파주(1)
안동(1)
양산(1)
창원(1)
통영(1)
전주(1)
목포(1)
순천(1)
천안(1)
제주시(1)
강릉(1)
  • [강릉]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메뉴 더보기


                                                

                                                                                                          

날짜선택

  • 2017년
30 3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
3 4 5 6 7 8 9

관람날짜를 선택하세요



공범자들 예매 안내(클릭!!!)




우리지역 영화관들이 공범자들 영화를 상영하지 않을 경우, 전화로 상영요청하는 노력들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민주사회.민주국가는 시민들의 참여가 절대적으로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