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맛집·카페

푸켓맛집-더팟타이샵(The Phad Thai Shop) 카론비치.팟타이로 푸켓여행자들을 잡다.

태초 여행사 2017. 11. 29. 10:46

 

 

 

 


                     푸켓맛집-더팟타이샵(The Phad Thai Shop) 카론비치.팟타이로 푸켓여행자들을 잡다.






팟타이(Phad Thai)는 태국대표음식중 하나이다. 우리말로는 '볶음쌀국수'로 표현할 수 있다. 태국어 팟타이는 '볶다"의 '팟'과 태국을 의미하는 '타이'의  합성어이다. 요리방송을 주름잡는 백모씨는 방송에 나와 팟타이를 소개하면서 "팟타이는 볶다의 팟과 태국을 의미하는 타이의 합성어이다. 결국 팟타이는 태국것,태국식재료를 볶다의 의미이다'라고 말한적이 있다. 설명이 어째 좀 이상하다.  "팟타이는 태국스타일로 볶다(fried noodle with thai style)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가 태국요리에 정통한 태국교수 설명이다. 


팟타이(Phad Thai)의 매력은 무엇일까. 고소한맛,볶음쌀국수의 쫄깃한맛, 그리고 숙주나물의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여행자들의 입맛을 돋운다. 그에 더해 쌉쌀한 파가 뒷맛을 개운하게 만든다. 팟타이를 잘하는 맛집들을 보면 신선한 기름, 신선한 숙주나물, 그리고 쩐내가 나지 않는 갓볶은 땅콩을 이용해서 요리를 한다. 잘 다듬은 파한두개, 라임이 곁들어지면 상큼한 요리로 탄생하게 된다. 노점상에서는 50밧전후, 실내레스토랑에서는 100밧전후, 고급레스토랑에서 150-200밧정도에 판매한다.


푸켓유명 팟타이 레스토랑은 어디일까. 팟타이를 가장 잘하는 유명레스토랑은 태초판단에 푸켓타운 로열푸켓시티 1층 154카페이다. 팟타이,파카파오무쌉은 방콕 최고의 레스토랑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다. 일부 여행자들은 카오산로드에서 비교적 가까운 팁사마이가 가장 낫다고 하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가성비를 염두한 말이다. 팁사마이는 기름기가 유난히 많아 담백한맛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렵다. 그러나, 비교적 저렴하고 맛이 좋아 추천할만하다.


카론비치지역에 위치한 "더팟타이샵(The Phad Thai Shop)은 최근 푸켓여행자들에게 인기이다. 맛과 가격, 질에서 우수하기 때문이다. 외관은 볼 것이 없다.  로컬레스토랑이기 때문에 허르스름하다. 팟타이를 대표주자로 하는 레스토랑으로 팟타이에 모든 것을 거는 레스토랑이다. 눈여겨 볼 것은 가격과 질,맛이다. 단지 50밧이므로 카오산로드 노점상 가격수준이다. 그러나, 재료의 질,신선함은 우수하다. 위치가 여행자들이 쉽게 찾아갈 수 없는 지역에 있다. 테이크아웃을 원하면 바나나잎에 팟타이를 담아준다.


푸켓여행자들은 인터넷상에서 이구동성으로 칭찬하는 카론비치의 더 팟타이샵을 찾아 카타,카론비치에서 심지어 파통비치등에서 오토바이,툭툭이등을 타고 더 팟타이샵으로가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다. 태초 생각에 가격대비 최상이다. 만약 로열푸켓시티 호텔1층 154카페가 팟타이를 50밧에 판다고 하면 로열푸켓시티 154카페 팟타이를 선택할 것이다. 그러나, 로열푸켓시티 154카페에서 팟타이는 180밧이다. 카론,카타비치 지역 호텔에 숙박할 경우에 한번 정도 찾아갈만한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더팟타이샵(The Phad Thai Shop)



위치: 카론비치에서 푸켓타운으로 가는 페이탁도로(Patak Road)상, 반카론리조트(Baan Karon Resort) 앞

영업시간: 오전9:00~오후6:00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ages/The-Pad-Thai-Shop/138216646248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