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방콕 아이스크림- 고디바(Godiva) 샵, 쵸컬릿,커피,아이스크림 판매

태초 여행사 2018. 2. 25. 19:44

 

 

 

 

 




방콕 아이스크림- 고디바(Godiva) 샵, 쵸컬릿,커피,아이스크림 판매




고디바 (Godiva)는 1926년 벨기에에서 요셉드랍스가 설립한 세계적인 명품 초콜릿 브랜드이다. 초콜릿 외에도 트뤼플, 코코아, 비스킷, 코코아 음료, 맛이 가미된 커피 등 초콜릿 관련 제품들을 판매한다. 고디바는 발렌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이나 시즌마다 한정판 컬렉션을 내 놓는다. 고다이바 특유의 황금상자 박스는 명품 초콜릿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그 품위를 더 높여준다.

고디바 태국은  세계 어느 다른 국가의 고디바와 비슷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쵸컬릿을 주제품으로 하며 고디바 커피,아이스크림,와플,케잌,쿠키등을 판매한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와플콘(270밧)이다. 쵸컬릿 쉐이크 제품(230밧)도 인기이다. 쵸컬릿바,쵸컬릿 트뤼플도 판매한다. 센트럴월드가 1호점이고 이어서 시암파라곤, 센트럴칫롬이 뒤를 이었다. 메가방나,센트랄 랏프라오등 고디바 매장을 늘리고 있다. 태국 유명모델이자 배우인 키미 킴벌리를 고디바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다.




고디바(Godiva) 이름의 유래.


고디바의 이름은 고다이바 부인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고다이바 부인은 11세기경 영국의 코번트리 지역을 통치하고 있던 레오프릭(Leofric)의 아내였다. 전설에 따르면 남편이 터무니 없이 높은 세금을 책정하여 백성들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딱히여긴 고다이바 부인이 세금을 낮추어달라고 요청하였으나 남편은 계속 거절하였다. 끝내 남편은 만약 고다이바 부인이 알몸으로 말을 타고 마을을 행진하면 세금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고다이바 부인은 코번트리의 백성들을 위해서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채 알몸으로 마을을 행진하였다. 하지만 행진 때 마을 사람들은 고다이바 부인을 위하여 한 명도 길에 나오지 않았으며 다들 창문을 닫고 커튼을 치고 있었다.후에 고다이바 부인은 유럽 전 지역에서 유명해 지게 되었고 연극,음악,미술등 예술계에서도 그녀를 모티브로 딴 작품이 많이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