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일반정보

푸켓에서 라이크 김치(Like Kimchi) 김치주문하기

태초 여행사 2021. 5. 26. 21:48

 

 

 

푸켓에서 라이크 김치(Like Kimchi) 김치주문하기

 

 

 

태국거주하면서 본인이 김치를 직접 담그지 않는 한 김치는 대부분 주문 배달해서 먹는다. 태국에서 김치를 담그려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 한국산 고춧가루, 소금,액젓등을 구입하기가 어렵고, 비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치를 맛있게 담그는 한국인들이 적지 않다. 가족에 대한 애정, 김치사랑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로 엄청난 수고와 정성이 요구 된다.

 

태국거주하면 김치를 집에서 담그지 않을 경우, 처음에는 탑스수퍼등에서 한국 유명브랜드인 종갓집 김치, 하선정 김치등 유명 브랜드를 구입하지만 오래지 않아 김치값이 부담이 되고, 좀 비싼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경우 한인 사이트나 태국관련 카페등에서 정보를 알아내어 김치 구입을 한다. 아니면 한식당에서 킬로그램당 200밧 전후에 구입하거나 아니면 교민잡지의 업체에 전화해서 주문배달을 부탁한다.

 

일반적으로 태국에서 김치 가격은 1킬로그램당 200밧이 많고, 일부 업체에서는 할인행사등을 통해 킬로그램당 150~180밧에 판매한다. 지금까지 나는 종갓집부터 시작해 교민잡지의 반찬 전문업체, 그리고 한식당을 통해서 김치를 구입해보았다. 그러다가 동창이 소개한 동창 후배가 만든다는 라이크 김치(Like Kimchi)에 정착했다. 재료,맛, 정성에 있어서 종갓집 김치 못지 않고 가격은 반값도 안된다. 동창이 추천해서 좀 찜찜했는데 먹어보니 환상 그자체이다. 아주 좋다. 추천해도 좋을만한 훌륭한 맛이다.

 

방콕거주하면서 오랫동안 라이크 김치만 주문해서 먹었다. 그런데 푸켓이주하면서 김치 때문에 걱정했다. 일단 푸켓의 모 한식당에서 김치를 주문해 먹었다. 1킬로그램에 200밧이다. 먹어보니 어딘가 내가 알고 있는 김치는 아니다. 다시 라이크 김치가 생각이 났다. 푸켓에 거주하는데 라이크 김치 주문배달 가능하냐고 물었다. 흔쾌히 " 가능하죠" 하고 말한다. 1000밧 주문하면 1킬로그램 김치 6봉지가 온다. 즉 6킬로그램이다. 스티로폼 상자안에 아이스와 같이 배달된다.

 

라이크 김치를 통해 푸켓에서 주문하면 1000밧 가격에 배달료 100밧을 더내야 한다. 보통 하루 걸린다.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김치를 받을 수 있다. 주말,휴일이 끼면 2~3일 걸리기도 한다. 배달 업체는 유명한 케리(Kerry)이다. 결국 1000밧 김치 주문하면 배달료 100밧 포함할 경우 총 가격은 1100밧이다. 1킬로그램 6봉지에 1100밧이므로 1킬로그램당 183 밧 정도이다. 맛좋고, 고춧가루 재료 생각하면 매우 저렴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방콕에서 주문하면 1000밧 주문하면 7봉지가 온다.

 

방콕은 물론이고, 푸켓,파타야, 치앙마이등에 거주하면서 맛좋은 김치를 원한다면 라이크 김치 추천한다. 나는 태국호텔 세일즈 매니저들이 어느 김치가 제일 좋냐고 문의하면 무조건 라이크김치를 추천한다. 태국호텔 세일즈 매니저 몇몇은 맛이 아주 좋다고 고맙다고 말한다. 가격,맛,정성,서비스에서 이 보다 좋은 김치를 찾기 어렵다. 김치종류도 다양하다. 배추김치부터 시작해 파김치, 총각김치,물김치등등 다양하다. 그외 다양한 반찬, 먹거리를 판매한다.

 

라이크 김치(Like Kimchi)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ikekimchithailand

 

전화번호:

087 558 1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