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파통/빠통지역 도로에 대한 설명
푸켓여행자들의 중심인 파통지역에 대해 궁금해 하는 도로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여행동선을 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올린다.
푸켓여행에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푸켓여행사-태초클럽에 문의할 수 있다.
1.파통비치도로
파통비치 도로는 푸켓의 밤을 가장 아름답게 수놓는 도로이다.
파통비치 도로는 여행자들에게 밤 12시까지는 대낮처럼 환한 곳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나는 도로이다.
비치도로는 비치와 접하는 도로의 특성상 비치 반대편 도로만 상가가 발달되어 있고, 비치쪽은 방라로드를 중심으로 파통비치
북단쪽으로 상가가 발달되어 있다. 이도로는 비치쪽은 어린아기들과 산책하면서 걷기에 좋으나 비치 반대편도로는 좁아 불가능한 수준이다. 파통비치 도로가 여행객들에게 눈길을 끄는 이유는 파통의 대표적인 레스토랑,바들이 몰려 있기 때문이다.
레스토랑과 바로는 사보이레스토랑, 살사 레스토랑, 젠일식당,더포트 라이브바,섹소폰바,스타벅스커피, 하겐다즈아이스크림점,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점, 맥도널드 햄버거,서브웨이 샌드위치점등등이 있을 뿐 더러 오후6시이후에 가면 해변도로에 위치한 레스토랑들은 저마다 분위기 있는 조명과 인테리어를 자랑하면서 라이브공연을 곁들인 디너부페나 디너를 제공하고 있다.
푸켓의 이국적인 정취를 흠뻑 즐기고 싶다면 비치가 도로변을 밤에 한번 걸어보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
아름다운 선율의 라이브음악이 곳곳에서 멋진 의상을 입고 공연하는 레스토랑이나 바가 많기 때문이다.
정실론을 중심으로 하는 랏우팃 썽러이피 도로와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비치가 도로가 휴양지의 아늑함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면 랏우팃썽러이피도로는 도심의 도로와 비슷한 느낌이다.
파통비치도로와 접하는 대표적인 리조트로는 반타이비치 리조트,홀리데이인 리조트, 로열팜리조트,클럽안다만 리조트,임피아나푸켓리조트 라플로라 리조트, 그레이스랜드 리조트,파통베이가든 리조트,파통머린리조트가 있고 넓은 의미에서는 파통북단의 파통파라곤,노보텔,다이아몬드클리프,블루마린리조트등을 넣을 수 있다. 카페에서 많이 추천되는 두앙짓 리조트도 파통비치도로와 거의 접하는 것이나 다를 바 없는 위치에 있다.
그외 파통비치도로에서는 바나나 나이트클럽,두앙짓 리조트인근 오션플라자 쇼핑몰, 환전소, 의류, 선글라스, 여행사, 세븐일레븐등등의 여행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점들이 곳곳에 있다. 그리고 비치가 도로에는 어느 곳을 가든지 툭툭이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사설 렌트카업체들이 있으며, 골목 곳곳에는 게스트하우스와 마사지점들이 몰려 있다.
2.랏우팃 썽러이피 도로(싸이쏭이라고도 함)
랏우티도로의 핵심은 정실론 쇼핑센터이다.
랏우팃 썽러이피 도로는 파통비치에서 약 200미터 정도 들어가서 썽러이피(200미터) 라는 이름이 지어졌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비치에서 약 200미터 정도 들어가 있는 도로이다.랏우팃 썽러이피도로는 정실론쇼핑몰이 있기 전에는 여행객들이 그다지 붐비는 도로가 아니었다. 이유는 방라로드와 로열파라다이스호텔앞 노천시푸드식당가, 렛츠릴랙스 마사지점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갈만한 곳이 없었고,도로도 좀 어두운 측면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정실론 쇼핑센터가 들어서고, 파통지역의 도로가 일방통행이 되면서 급격히 발달하게 된 측면이 있다. 지금은 상권이 비치가 도로에서 랏우팃 썽러이피 도로로 완전히 넘어가고 있는 느낌을 줄 정도이다. 곳곳에 리조트와 상가가 지어지므로 앞으로 파통지역에서 가장 핵심상권으로 자리잡을 것은 분명하다.
썽러이피 도로에 접하는 대표적인 리조트는 밀레니엄파통,홀리데이인 부사콘윙, 그랜드 머큐어,센타라 애슐리,메리엇코드야드파통, 바우만부리리조트,티테라스게스트하우스등이 있다.
레스토랑과 바로는 로열파라다이스호텔앞 노천시푸드 레스토랑, 썽피농 레스토랑,치앙라이 시푸드, 하드락카페. 한식당인 연식당 등이 있고,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마사지샵으로 오리엔탈타이마사지, 렛츠릴랙스 마사지점 등이 있고, 각종 로컬시장들이 몰려 있다. 또한 은행, 우체국,다이브 업소,게스트하우스들과 저렴한 이코노미스타일의 호텔들이 몰려 있다.
3.방라로드
방라로드는 푸켓의 대표적인 유흥가이다.
어느 유명 여행가는 "푸켓에 방라로드가 없다면..."하고 가정을 한 적이 있었다. 아마 푸켓파통지역으로 발길을 돌리는 수 많은 외로운 젊은 영혼들이 태국의 다른 지역으로 옮길 가능성이 높을 정도로 태국에서 널리 알려진 푸켓의 대표적인 유흥가이다.
"파타야에 워킹스트릿이 있다면 푸켓에는 방라로드가 있다."는 말로 방라로드의 성격을 규정짓는 여행정보 책자들이 많이 있다. 말 그대로 파통지역에서는 방라로드를 중심으로 나이트클럽,바, 그외 아고고바 등 성인들을 위한 바들이 몰려 있다. 방라로드 곳곳에 산재된 골목은 각각 그 골목의 성격을 드러내는 명칭을 갖고 세계 각국에서 오는 피끓는 젊은이들을 새벽2시까지 맞이한다. 방라로드 골목안을 조금이라도 발을 들여놓게 되면 교양과 예의를 중시하는 젊잖은 사람들은 견디기 어려울정도로 붉은등을 배경으로하는 홍등가가 연출된다. 골목안 깊숙한 곳에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쇼를 연출하기도 할 정도이다.
방라로드의 특성으로 한국에서 온 패키지 여행객들은 "나이트 라이프"라는 여행상품으로 50-80달러정도의 비용을 내고 이 도로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태국어로 까토이라고 불리우는 훤칠한 키와 미모를 자랑하는 트랜스젠더들과 1-2불의 팁을 주고 사진을 찍으면서 1-2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이 상품에는 인근 선술집에서 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즐기면서 파통의 밤을 감상한다.그리고, 인근 간이 무에타이경기장을 10-20분정도 구경하기도 한다.
방라로드에는 작은 규모이지만 라코스테,나이키,아디다스 스포츠용품점, 와코루 언더웨어등을 파는 백화점이 있으며, 최근에는 대대적으로 수리해서 지하에는 엄청난 규모의 수퍼마켓이 있다. 인근에는 24시간 운영 버거킹, 맥도널드 햄버거, 오봉뺑 고급 베이커리 전문점, 스타버스 커피점,세븐 일레븐, 환전소, 여행사등등이 널려 있다.
4.나나이도로
나나이도로는 푸켓파통 현지인들 거주지의 핵심도로이다.
나나이 도로는 파통비치에서 깊숙히 들어와 있는 도로로 게스트하우스와 저렴한 로컬식당들이 몰려 있는 도로이다. 나나이도로에는 현지인들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반잔시장, 매우볼시장,카투시장등이 있고, 이 지역은 현지인들의 낮은 수준의 생활상을 반영해서 그런지 물가가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일반여행객들이 찾아가기에는 쉽지 않은 성격을 갖고 있으나, 장기간 파통에 머무르고자 한다면 나나이 도로에 정통하면 생활하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게스트하우스,저렴한 호텔, 아파트들이 몰려있고, 저렴하게 세탁물을 맡길 수 있는 세탁소,오토바이 대여점등이 많기 때문이다.
나나이도로는 정실론 쇼핑몰이 들어서면서 최근에 급작스럽게 개발되는 조짐도 보인다. 앞으로 이 지역의 변화가 극심할 것임은 분명하다, 벌써부터 아파트, 게스트하우스, 상가들이 새로 들어서기 때문이다.
'푸켓 > 푸켓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켓 리조트 프로모션(비수기)/푸켓 리조트 할인행사/태초클럽 (0) | 2011.04.26 |
---|---|
푸켓 리조트- 지역별 특성 및 참고자료 (0) | 2011.04.15 |
푸켓리조트 고르기/파통리조트 정보/파통호텔에 대한 조언 (0) | 2011.03.11 |
푸켓허니문/신혼여행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0) | 2011.02.24 |
푸켓여행 호텔/리조트 숙박지역 선정 도움말/푸켓비치정보. (0) | 2011.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