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공지

태국여행- 태국여행이 처음인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이용방법

태초 여행사 2014. 4. 29. 14:39

 

 

 

 

                 태국여행- 태국여행이 처음인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이용방법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는 분들중에는 예약하는 과정을 전혀 몰라 질문을 많이

제기합니다.질문은 주로  "태초클럽이 여행사인가요? 여행정보 사이트인가요?"  "저는 중동에 사는데 휴대폰 인증이

안됩니다. 어떻게 회원 가입하죠? "  " 예약을 어떻게 하죠?'" 호텔비, 투어비는 어떻게 지불하죠? ' " 태초클럽 투어

픽업장소는 어디죠? " 등등입니다. 이와관련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1. 태초클럽 여행사는 한국정부에 등록된 합법적인 여행사인가?

 

태초클럽 여행사는 한국 정부및 한국여행사 협회에 등록된 합법적여행사 법인입니다. (주) 태초클럽 여행사 법인이며 한국세무

당국에 매출에 따른 세금을 정당히 내고 있는 여행사입니다. 동시에 태국 정부 관광청에 동일한 이름으로 등록된 여행사로

 한국과 태국양국에 함법적인 여행사로 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분들의 입금을 신용카드 또는 (주)태초클럽

법인통장외에는 받지 않으므로 투명한 거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대형여행사도 지키기 힘든 부분입니다.참고로

태초클럽은 태초의 태국정보 운영자가 만든 여행사이며 현재 만 3년지난 여행사입니다,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는 2002년

9월 15일 다음카페부터 시작했고, 네이버 카페는 2004년 10월 6일부터 시작했습니다,

 

 

2.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www.taechoclub.com) 가입하는 방법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를 이용해 항공권, 호텔,투어, 스파,쇼등등을 예약할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가입은 필수입니다.

가입하기 기능을 통해  회원가입정보를 올리면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 한국을 제외한 외국 거주자(베트남, 인도, 싱가폴, 캄보디아 , 호주, 일본, 미국, 유럽, 중동등등)의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우측 상단  "고객센터-  회원가입문의(클릭!!!)"를 통해 문의하시면 빠른시간내에 회원가입이 되도록 처리해드립니다.

 

 

3. 태국 여행시 여행상품  예약순서는 어떻게 되는가?

 

태국여행은  "1. 항공권 예약및 구입 -  2. 호텔 예약-  3. 공항픽업. 투어,쇼, 스파, 각종 입장권 .시티투어 예약 순"입니다.

항공권 예약확정후 호텔예약을 해야 합니다. 이 순서가 바뀌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항공권예약후 호텔예약이 끝나면 여행준비의 90%가 끝난 것입니다. 나머지는 여행출발일자 2주전에 하시면 적당합니다.

여행정보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여행관련 충분한 정보를 습득한 후 여행 성격에 따라 상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4, 태초클럽 여행사에서 항공권 예약하는 방법

 

태초클럽 여행사 항공권 부분은 서울사무소에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타이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타이항공

ROH 프로모션등등의 구입이 가능합니다.  항공권 관련 회원가입후 홈페이지를 통해서 묻고 답하기,예약이 가능합니다.

필요시 전화 상담역시 가능합니다. 입금은 신용카드, (주) 여행사 법인통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태초클럽 여행사 호텔,투어,스파,쇼, 입장권, 픽업등 상품예약하는 방법

 

태초클럽 여행사 모든 상품은 우측 상단에 "지금바로 예약하기" 기능이 있습니다.이 것을 클릭하시면  입력해야 할 정보가

나옵니다. 입력정보를 다 마치면 태초클럽 여행사 직원이 예약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입금해야 할 금액을 청구서로 보내드립니다.

 

입금전 중요한 것은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한 공부입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생각없이 예약하고 나중에 예약변경,취소를 합니다.

이 경우 예약변경에 따른 취소비용이 발생합니다.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 태초클럽 여행사 직원과 전화로 상담및 예약이 가능한가?

 

연령상 인터넷 예약이 생소할 경우, 전화 아니면 절대로 예약을 할 수 없다는 고객분의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 란에 " 부탁합니다. 전화요청합니다. " 하고 전화번호 이름, 문의 사항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올려 주시면 태국 현지에서 태초클럽 직원이 070전화로 고객분에게 전화를 드립니다.

 

 

6. 태초클럽 여행사 입금방법

 

태초클럽 여행사는 신용카드와 (주) 태초클럽 여행사 하나은행 법인통장으로만 입금을 받습니다. 이는 투명한 거래와 고객분들의

여행비를 지키기위한 태초클럽의 결정입니다. 태초클럽 직원이 어떤 이유라도  개인적으로 돈을 받는 것을 절대로 금합니다. 만약 이러한

경우가 발생한다면 태초클럽에서는 해당직원을 해고하는 것은 물론, 고객분들에게 피해를 끼칠 경우, 횡령으로 사법당국에 고소할

것입니다.

 

태초클럽여행사는 항상 고객분들의 여행비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휴가철 종종 일부 여행사들은 고객분들의 여행비를

가지고 잠적합니다. 여행객들은 여행비를 고스란히 날리게 됩니다. 이 경우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신용카드나 회사 법인 통장으로 여행비를

낸 것이 아닌 은행 개인구좌로 입금한 경우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인터넷 결제시스템 회사들은 거래회사에

신용보증보험 가입을 의무시합니다. 신용보증보험에 가입한 회사가 문제를 일으킬 경우, 신용보증보험회사는 문제를 일으킨 회사대신

여행비를 고객에게  지불하고 문제를 일으킨 회사를 상대로 상상을 초월한 추심을 가해 회사들은 대부분 항복합니다. 여행사 법인 역시 

관할관청에서는 허가를 내줄 때 신용보증보험과 충분한 부동산 담보등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상의 신용카드 결제와 (주) 태초클럽

여행사 법인 통장은 믿을 수 있습니다.

 

태초클럽 직원이 고객분의 에약에 대해 예약이 가능할 경우 입금해야 할 금액을 청구서로 보내드리면 고객분은. 해당 금액이 맞는 지

확인하고 입금하시면 됩니다. 만의 하나 예상금액과 맞지 않다면 태초클럽 여행사 묻고 답하기란에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7.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는 어떻게 사용하는가?

 

마일리지는 태초클럽 법인통장 (주) 태초클럽 계좌로 현금입금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입시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태초클럽 홈페이지에서 상품구입후 현금으로 입금하는 경우, 상품 구입가에서 마일리지를 뺀 금액만 입금하신후 ,[고객센터]

 - [입금확인] 게시판에 입금 내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관리자는 확인후 결제완료로 처리하고, 컨펌 후 바우처 발행해 드립니다,

 예를들어 상품구입가가 5만원이면 마밀리지의 금액을 제한 금액을 태초클럽 법인 구좌로 입금하시고,[고객센터] - [입금확인]

게시판에 입금  내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8.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해외결제인가 아니면 국내결제인가?

 

태초클럽 여행사는 국내결제입니다. 홈페이지는 한국에 서버를 두고 있으며 한국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해외호텔예약사이트와는 달리 해외결제 승인에 따른 엄청난 수수료가 나가지 않습니다.

 

 

9. 태초클럽 여행사에 항공권, 호텔,투어, 픽업등등에 대해 견적을 받을 수 있는가?

 

항공권-  태초클럽 여행사는 항공권의 경우 견적이 가능합니다.

항공권외에 호텔,투어, 스파,쇼, 팍업등등-  별도의 견적을 내드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정확한 견적을 내기위해서는

고객분의 정보를 꼼꼼히 체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에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견적서를 내드립니다.  

 

 

태초클럽여행사 견적안내

 

태초클럽은 고객님의 견적요청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자료로 한치의 실수도 없는 견적을 내려고 노력합니다.

정확한 견적을 위해 다음과 같이 해주시기를 요청합니다.

 

1, 해당호텔 게시판에서 시기, 룸등급, 인원수에 따른 요금 혜택등을 충분히 이해하기

2, 우측상단 " 지금바로 예약하기" 기능을 클릭해서 고객님의 정확한 정보 입력하기

고객님이 올려주신 자료를 근거로 태초클럽에서는 견적서 겸용 인보이스(청구서)를 발송합니다,

여기까지가 견적서 발행과정에 해당합니다.

 

3, 인보이스(창구서)의 요금이 예상한 금액과 맞는지 확인후, 맞다고 생각하시면 인보이스(청구서)의

금액을 신용카드 또는 (주) 태초클럽 법인통장으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입금확인 후 태초클럽은 곧바로 바우처(예약되었음을 알리는 서류)를 보내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예약이 완료됩니다.

 

 

10.태초클럽여행사는 현금 영수증을 발행해주는가?

 

태초클럽  여행사는 정부정책을 100% 준수합니다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 태초클럽 홈페이지 "고객센터- 현금영수증

발행 신청"을 통해 현금 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현금 영수증은 태초클럽 여행사 매출 즉 수수료분에 한해서

입니다. 호텔의 경우 체크아웃시 영수증 요청을 하시면 호텔에서는 호텔봉투에 예쁘게 영수증을 담아드립니다. 이 것이 바로

현금 영수증 역할을 합니다.

 

 

11. 호텔예약이 확정된 후 다음 수순은 무엇인가?

 

호텔예약이 확정되면 바우처를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상단 "예약확인"란에서 조회가능하며, 바우처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바우처를 호텔 프론트에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방 배정이 됩니다. 

 

프론트에서는 룸내 기물파손, 미니바사용등에 대한 보증금으로 보통 1일 숙박비의 50%를 보증금으로 요구합니다. 이 경우 요구하는

것은 신용카드이나 신용카드가 없을 경우 현금으로 내실 수 있으며, 체크아웃시 반환됩니다. 신용카드 보증금 결제는 체크아웃시

 없애버리나 신용카드 기록상에는 보통 1주일에서 1개월 정도 결제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1개월 지나면

취소됩니다. 1개월이 지나도 보증금이 취소되지 않으면 태초클럽에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태초클럽 직원은 호텔에 취

소요청을 합니다.

 

12. 호텔예약시 여행바구니에 올려진 호텔비는 프로모션요금이 적용안되었다, 무엇이 문제인가?

 

여행바구니의 요금은 일반요금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해당호텔 게시판 우측상단 "지금예약하러가기" 기능을 클릭해서

예약할 경우, 프로모션요금을 적용해서 청구서를 보내드립니다. 이 경우 만의하나 이해가 안가면 묻고 답하기에서 질문하시면

저희가 빠르게 설명 또는 틀린 부분을 수정해서 다시 청구서를 보내드립니다.

 

 

 

13.호텔, 투어 예약시 입력정보를 잘못 기입했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란을 통해 잘못된 정보를 입력했음을 밝히고 정확한 정보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단 에약확정시에는 추가비용이 없으나 예약 입금후의 변경등은 가급적이면 태초클럽에서 무료로 해드리나 내용에 따라

호텔,투어사등등에서 추가비용을 요구할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4. 바우처를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하는가?

 

이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상단 "예약확인"을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예약번호이며, 호텔의 경우 예약번호와 여행사로부터 받은 예약자정보와 여권정보의 일치입니다.

 

 

15 태국에서 태초클럽에 호텔,투어, 스파,픽업등을 예약할 수 있는가?

 

태초클럽은 모바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가능합니다.

푸켓 지역의 경우 6월 1일 오픈 예정인 태초클럽 파통 비치 사무소를 통해 하루전에도  예약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한국에서 모든 것을 예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지에서 예약하는 분들 상당수는 우왕좌왕합니다.

 

 

16. 태국에서 비상시  태초클럽 여행사 도움을 받고 싶으면 어떻게 하는가?

 

태초클럽여행사는 태초클럽 고객분들에게 가능한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바우처에 명기된 태초클럽

비상전화 연락망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초클럽 고객분이 아닐 경우, 도움드리는 것이

제한될 수 있으며, 때로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17. 태초클럽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태초클럽 여행사를 통해 호텔 3박 이상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태국 레스토랑,바, 스파,마사지샵 무료 예약대행서비스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 좌측 "회원" 란에는 태초클럽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나와 있습니다.

 

- 여행일정 컨설팅

 여행일정에 대해 상담가능하며 필요시 기본적인 여행일정을 짜드립니다.

 

- 신혼여행 컨설팅

  신혼여행에 대해 상담가능하며, 필요시 기본적인 여행일정을 짜드립니다.

 

- 시티투어 일정

  푸켓에서 호텔 체크아웃후 저녁, 새벽비행기 시간 전까지 자가용을 이용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 레스토랑,바

  스파, 마사지샵등등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 핼쓰랜드 쿠폰 신청

  태국 방콕,파타야에서 마사지샵으로 유명한 핼쓰랜드 마사지샵 쿠폰을 신청양식에 맞게 정보를 기입하면

  우편으로 1-2일내에 발송해드립니다.

 

- 파통 라구나 셔틀(미정, 6월 1일 예정)

  태초클럽에서 푸켓 파통비치 라운지를  6월 1일 오픈할 경우 제공할 계획으로 되어있습니다.

 

- 파통 태초클럽 라운지 사용(미정, 6월 1일 예정)

 태초클럽 여행사 라운지에서 음료, 간단한 간식을드실 수 있으며 여행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짐보관서비스(미정, 6월 1일 예정)

  짐을 오전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맡아 드립니다,

 

- 샤워서비스 (미정, 6월 1일 예정)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호텔 스파샵에서 1인당 50밧으로 샤워가능합니다. 스파샵에서 타올 제공합니다.

 

 

 

- 공항 픽업

 

18. 공항 픽업 시간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공항 픽업은 공항-->호텔로 가는 것을 말합니다. 공항 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행기 편명(KE 724, OZ 634, TG 659 등등)입니다.

비행기 편명을 정확히 기입한후 비행기 이 티켓 도착 예정시간+ 30분을 태초클럽 픽업 예약 시간으로 잡으면 좋습니다.

 

 

19, 공항 샌딩시간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공항샌딩시간이라 함은 호텔- --> 공항으로 가는 시간입니다. 이 경우 방콕은 비행기 출발시간 3시간전, 푸켓은 파통,카론,카타,

푸켓타운, 찰롱,라와이비치 지역은 비행기 출발시간 3시간전, 라구나 단지, 나이톤, 나이양, 마이카오비치 지역은 비행기 출발시간

 2시간 30분전이 좋습니다.

 

 

20, 새벽에도 공항픽업이 가능한가? 그리고 새벽 또는 이른 아침에 호텔에서 공항으로의 샌딩서비스가 가능한가?

 

태초클럽에서는 새벽시간에도 공항픽업이 가능하다, 새벽, 이른 아침시간에 호텔에서 공항으로의 샌딩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단,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호텔로 가는 경우, 저녁 11시 이후부터는 1시간 간격으로 100밧씩 오릅니다

새벽 또는 이른 아침도 추가 차지가 있습니다,

 

 

21. 공항 픽업장소는 어디인가?

 

방콕의  경우 수완나품공항 2층 입국장이며, 푸켓의 경우 공항 건물 밖에 나오면 좌측 방향으로 볼 경우

파란색 방콕은행 대형 ATM 머신이 있습니다. 이 곳이 미팅장소입니다.

 

22, 공항픽업요금은 1인 기준인가 아니면 1대당 기준인가?

 

공항픽업요금은 차량 1대당 기준입니다, 일반 승용차는 1대당 3인, 미니밴(봉고)는 1대당 9~10인 정원입니다.

 

 

23 공항 픽업 기사가 공항에 보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우처상에 나오는 비상전화 연락망으로 전화 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태초클럽 직원은 빠른시간내에 픽업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운전사 또는 용역회사에 연락을 취합니다. 단, 비행기가 연착되었을 경우  편명을 입력하지 않아 공항픽업서비스

를 받지 못했다면 "노쇼(No Show)" 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며 환불이 안됩니다. 비행기 편명을 적었을 경우 , 태초클럽여행사에서는

픽업을 받을 수 있도록 빠르게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공항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행기 편명(KE 313. OZ 304, TG 628 등)

입니다.

 

 

24 공항픽업 또는 공항 샌딩 서비스 시 편의점, 백화점 할인점등의 방문이 가능한가?

 

공항픽업, 샌딩서비스는 태초클럽이 아닌 용역회사를 통한 아웃소싱입니다. 이 경우 편의점 방문정도는 무료로 가능하나

할인점, 백화점 대형수퍼등은 유료입니다. 1시간까지는 200밧 1시간 초과한 경우 400밧, 2시간 초과한 경우 600밧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25.공항샌딩서비스시 호텔 픽업 예정시간에 실수로 호텔로비에 있지 않았다. 이 경우 어떻게 되는가?

 

공항샌딩서비스시 호텔 픽업예정시간에 로비에 안계시면 기사가 5분정도 로비에서 기다립니다. 그러나, 5분 지나도 로비에 나타나지

않으면 "노쇼(No Show)"가 되어 환불불가가 되며, 공항픽업서비스는 이루어지 않습니다. 단, 호텔로비 미팅시간에 10분 정도 지났다면

태초클럽에서 발행한 바우처에 적힌 비상연락망으로 전화주시면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해결해드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26. 공항샌딩서비스시  예정시간 10분 정도 초과했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가?

 

10분정도의 초과면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단, 운전사에게 약간의 팁정도는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30분이상의 초과일 경우 1시간에 준하는  200밧 정도의 비용이 추가 됩니다.

 

 

27, 운전기사와 어떻게 의사소통을 하는가?

 

운전기사들은 태국어를 사용합니다. 영어지명정도는 알아듣습니다. 일부 운전사는 간단한 영어회화가 가능합니다.

의사소통이 안될 경우 비상연락망으로 전화주시면 직원들이 즉각 해결해드립니다. 운전사들은 대부분 휴대폰이 있습니다.

영어 또는 한국어가 가능한 가이드가 필요할경우 태초클럽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비용이 발생합니다.

보통 1일 9시간 기준 2천밧에서 2천 500밧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28 점심,저녁 식사시 운전기사의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운전기사는 고객분들이 식사시 별도로 다른 곳으로 이동해 간단히 식사하거나 휴식을 취합니다.이 경우 식사비로

100밧정도 주시면 좋습니다. 만의 하나 운전사가 마음에 안들면 안주셔도 됩니다.

 

 

29. 운전기사가 본인이 잘 아는 쇼핑장소, 스파샵등으로 가서 돈을 쓰도록 유도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경우 바우처상에 나온 태초클럽 비상 전화 연락망으로 전화주셔야 합니다. 주의조치 또는 운전사를 체인지해드립니다.

 

 

30. 시티투어시 분실한 소지품은 누구 책임인가?

 

운전사에게 확실하게 맡긴 소지품이 아닌 경우,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분에게 있습니다. 귀중품은 항상 고객분이 직접챙겨야

합니다. 운전기사를 너무 믿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호텔

 

 

31. 태초클럽 여행사 호텔요금에는 세금,봉사료, 2인 조식비가 포함되었는가?

 

태초클럽 여행사 호텔 요금에는 세금,봉사료, 2인 조식비가 포함되어 숨어 있는 요금이 없습니다.

 

 

 

 

32. 호텔 예약후 취소,변경할 수 있는가?

 

취소가능하나 기간에 따른 취소비용이 발생합니다. 변경역시 변경에 따른 변경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예약시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3, 태국호텔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은 언제인가?

 

태국호텔 체크인시간은 오후 2:00 이후, 체크아웃시간은 정오 12:00 이전입니다.

 

 

34. 새벽에 호텔체크인한다. 그렇다면 호텔숙박일수는 새벽부터 적용되는가 아니면 하루전부터 적용되는가?

 

태국의 모든 호텔은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동일합니다. 새벽에 도착해도 하루전날 체크인한 것으로 계산하고, 예약및

입금해야 합니다. 새벽에 체크인 했어도 늦게 들어온 만큼 체크아웃하는날 이용하는 것은 호텔규정상 불허됩니다.

 

 

35, 이른 체크인, 새벽시간대의 체크인은 가능한가?

 

얼리 체크인이라 불이우는 이른 체크인은 호텔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방 사정이 좋으면 1~2시간 이른

체크인은 가능하나 그 이전에 올 경우 1박 숙박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 호텔은 이른 체크인을 프로모션으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가능합니다. 새벽 시간대의 체크인은 태국에서 흔한 일입니다. 호텔에 별도로 알릴 필요가 없으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당수 국가의 여행자들이 새벽에 체크인하기 때문입니다.

 

36. 호텔예약시 요청한 룸등급이 아니거나 태초클럽여행사에서 요청한 프로모션 혜택등을 호텔에서 체크인 시

제공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는데, 호텔예약시 지불한 룸등급이 아닐 경우, 또는 룸 업그레이드, 레이트 체크아웃등의

프로모션을 호텔 직원이 제공하지 않을 경우, 일단은 태초클럽 여행사 손님이라는 것을 밝히고, 프로모션 혜택을 호텔

직원에게 밝히셔야 합니다. 호텔에서 들어주지 않을 경우 호텔 바우처상에 나온 비상전화 연락망으로 전화를 주시면 빠르게

해결해드립니다.

 

37, 호텔에서 배정한 방이 흡연실일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

 

흡연이 가능한 룸이 배정되어 담배냄새가 룸에서 몹시 날 경우, 호텔프론트에 룸을 바꿔 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화를 내기보다는 "몸이 아프다, 담배냄새를 맡으면 잠을 잘수가 없다 ' 정도로 간곡하게 호소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화를 내면 안들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호텔에서 방 사정이 안좋아 하루정도 기다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8. 호텔에서 배정한 방이 옆방에서 시끄럽게 해서, 또는 이웃건물에서 나오는 소음으로 잠을 청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룸의 환경이 소음으로 잠을 청할 수 없다면 프론트에 전화를 걸어 방의 상황을 설명하고 방을 바꿔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9. 레이트 체크아웃은 무료로 가능한가?

 

레이트 체크아웃은 체크아웃을 정오 12시 이후에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경우 오후2시까지는 룸 가능시 즉, 방사정이 좋으면

무료로 해주며, 방사정이 좋지 않으면 불허하기도 합니다.  무료레이트 체크아웃은 보통 체크아웃하는 날 조식드시고 프론트에

가서 부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경우 최대한 화사한 미소를 지으면서 정중하게 요청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오후 6시까지는 보통 1박 숙박비의 50%, 오후 6시 이후는 1박 숙박비를 요구합니다.

 

 

40. 호텔예약후 현지에서  유료 레이트 체크아웃을 요청할 수 있는가?

 

가능합니다. 방이 없으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레이트 체크아웃에 따른 비용을 낼경우 보통 호텔 홈페이지에

올려진 금액을 기준으로 하기에 태초클럽 여행사를 통한 레이트 체크아웃 비용보다 높습니다.

 

 

41.. 호텔 체크아웃후 호텔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가?

 

태국 호텔등 상당수는 체크아웃후 수영장, 휘트니스클럽, 샤워시설 사용을 허락합니다.

그러나 100% 보장은 안되므로  호텔 체크인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2. 호텔에서는 체크인전, 체크아웃 후 짐을 맡아 주는가?

 

태국 대부분의 호텔들은 호텔 손님들의 짐을 무료로 맡아 줍니다. 찾을 때 짐 1개당 팁으로 20밧정도 주시면됩니다.

 

43. 호텔에서 밤에 수영할 수 있는가?

 

일부 호텔은 저녁 8시, 9시, 10시까지 수영을 정식으로 허용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저녁 6~7시까지 수영을 허용합니다.

이유는 수영장에 안전요원이 오후 6~7시면 더이상 배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상당수 호텔은 조용히 수영을 하는한

수영하는 것에 대해 묵인합니다. 이 경우 사고나면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44. 호텔에서 나는 도난사고는 누구책임인가?

 

호텔내의 도난사고는 전먹으로 고객책임입니다. 귀중품은 개인이 소지하는 것이 맞습니다. 여러이유로 개인이 소지하기

힘든 귀중품인 경우, 돈의 액수가 큰 경우, 호텔프론트에 맡기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러나 여권, 카메라 정도는 룸내의 안전금고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45. 호텔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누구책임인가?

 

호텔의 부주의로 난 사고는 상당수 호텔이 책임집니다. 그러나, 고객의 과실이 어느 정도 있을 경우, 호텔에서 책임지는 부분은

병원비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 이상은 없습니다. 이 것이 태국호텔의 룰입니다. 여행사가 고객을 대신해 아무리 항의하고, 사정해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46. 호텔에서 드물게 발견되는 바퀴벌레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태국의 호텔에서는 5성급이라도 바퀴벌레가 보일 수 잇습니다. 호텔의 잘못이라기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태국의 바퀴벌레는 파리,

모기와 같이 자유롭게 날아다닙니다. 창문, 복도가 완전히 패쇄되기전에는  바퀴벌레가 날아드는 것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바퀴벌레가 나왔다고 컴플레인을 걸어도 호텔에서는 웃으면서 미안하다고 말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들도 어떻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47,호텔에서 팁을 얼마주어야 하는가?

 

일반적으로 벨맨이 가방을 날라다 줄때 가방한개당 20밧, 아침마다 베게 밑에 룸메이드를 위해 20밧정도 놓습니다.

호텔내 레스토랑, 바등을 이용할 때에는 별도로 팁을 줄이유가 없습니다. 요금에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어,스파,쇼, 각종 상품

 

 

48 픽업,투어, 스파, 쇼 등등의 픽업장소는 어디인가?

 

태초클럽 여행사 모든 상품의 픽업장소는 공항픽업을 제외하고 호텔로비를 기준으로 합니다. 호텔로비에 계시면 픽업담당

기사분이 이름을 부릅니다. 항상 약속한 시간 10분전에 나와 있는 것은 철칙입니다. 시간엄수를 하지 않아 기사가 그냥 갈 경우

 "노쇼(No Show)"가 되어 행사 자체는 무효로 되고, 환불이 안됩니다.

 

방콕의 1일 투어들은 카오산로드 지역 출발인 경우, 위왕따이(Viengthai) 호텔앞, 한국인 전용투어의 경우 수쿰빗 아속

로빈산 백화점 입구 옆 맥도널드 햄버거점 앞입니다.

 

 

49 투어 픽업 예정시간이 지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

 

태국은 날씨, 도로 , 앞의 손님이 늦게 나온 경우등등으로 종종 픽업이 지연됩니다. 10분 정도 지연되는 일은 흔합니다.

그러나 20분이 지나도 픽업기사가 오지 않으면 태초클럽 여행사 바우처에 기입한 비상 전화 연락망으로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태초클럽 여행사 사무소에 전화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직원들은 태국시간 기준 오전 9시(한국시간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한국시간 오후 8시)까지만 사무소에서 일합니다.

 

 

50 투어,스파, 쇼 등의 예약시 호텔로비외의 장소를 픽업장소로 정할 수 있는가?

 

호텔로비를 픽업장소로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과거 백화점앞, 쇼장앞, 스파샵 앞 등등에서 픽업장소로 정했다가 제대로

픽업이 안 이루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이상하게 호텔로비가 아닌 장소를 픽업장소로 정한 고객들 대다수가 정상이 아니었습니다.

 호텔로비가 아닌 경우 픽업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은 거의 90%이상입니다. 따라서 호텔로비를 원칙으로

하며 호텔로비가 아닌 경우 픽업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에대한 책임은 태초클럽에 전혀없으며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이에대한 어떠한 컴플레인도, 환불도 없습니다.

 

 

 

51. 투어 예약시 푸켓의 경우, 파통비치, 카론,카타비치 지역외의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하는가?

 

푸켓투어,쇼등 대부분은 추가비용을 요구합니다. 거리에 따라  1인당 100~ 500밧 정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52, 투어시 투어사 차량에 트렁크등을 실을 수 있는가?

 

투어시 트렁크 20 인칭, 배낭 20리터 정도의 크기 1개는 무료로 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크기, 또는 2개이상일

경우 추가 비용을 투어사 차량에서 요구합니다. 특히 주의할 곳은 코끼리 트래킹 회사인 아일랜드 사파리와 환타시쇼장

픽업입니다.이  두곳은 사전에 미리 말하지 않을 경우 어떤 트렁크도 거부합니다. 사전에 여행사를 통해 에약시 알릴 경우

짐 1개당 100밧의 비용을 요구합니다.

 

 

53,투어시 투어사에 트렁크 등의 짐을 맡길 수 있는가?

 

28번 조항의 글대로 짐이 2개이상이 경우 운송시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짐 보관은 무료로 해드립니다.

 

 

54, 픽업장소와 샌딩서비스 장소가 달라도 되는가?

 

추가차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파통비치 ,카론,카타비치 지역은 달라도 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투어후

투어사에 내릴 곳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말한 후 가고자 하는 호텔또는 목적지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외의 장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수 있으며, 카오락, 피피, 크라비 , 팡아 지역등은 샌딩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55. 시티투어시 시티투어 코스는 누가 정하고, 기사에게 어떻게 말할 것인가?

 

시티투어코스는 여행자 자신이 정합니다. 푸켓에 대해 잘 모른다면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 좌측 상단 "회원- 시티투어 일정"

란에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단 카페를 통해 시티투어 일정을 정할 때 태초클럽을 통해 호텔 3박이상 태초클럽 여행사에

예약한 분에 한해서 만들어 드림" 이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이게 여의치 않으면 다른 분들의 시티투어 일정을 10개정도

읽으면 대략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시티투어 일정이 정해지만 푸켓지도(공항 수하물벨트 카트있는 자리에 보면 지도 많음,이 곳에서 지도 4~5개 가져와도 됨)

에 가고자 하는 곳을 볼펜으로 표시해 운전자에게 보여주고 목적지를 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지도가 없어도 운전사들

대부분은 한번 알아듣고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합니다.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으면 바우처상에 나온 태초클럽 여행사 비상 전화

연락망으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운전자들 대부분은 휴대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빌려도 됩니다. 

 

 

 

56. 투어예약후 취소가능한가 ?

 

취소가능하나 취소 비용이 발생합니다. 투어 2일전까지는 건당 5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나 1일전부터는 전액 환불불가입니다.

 

 

 

57. 투어당일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투어는 취소되는가 아니면 진행되는가?

 

투어당일 비가 오거나 바람이 몹시부는 경우, 투어행사실시 여부의 결정은 투어를 실시하는 태국인운영 태국인투어사가

결정합니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단지 투어 바우처를 판매하는 판매 대행사(AGENCY)에 불과합니다. 이들 투어사들은

태국날씨예보와 태국당국의 조언에 촛점을 맞춥니다.

 

태풍, 폭풍우가 몰아칠 경우 투어사들은 투어를 취소합니다. 이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태국투어사가 태초클럽에

투어가 취소되었다고 연락이 오면 태초클럽에서는 비상 전화 연락망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투어가 취소되었음을 알립니다.

그러나 비가 오거나 바람이 몹시 불경우 태국투어사로부터 연락이 안올 수도 있습니다. 태국의 전화 , 인터넷 사정은 비가올

경우, 바람이 불경우 종종 최악이 되어 불통이 됩니다. 이 경우 태초클럽에서는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서 고객분들에게

연락을 취할  수가 없습니다.

 

이 경우 상당수 고객분들은 컴플레인을 제기하나 한국여행사뿐만 아니라 태국내 모든 여행사들이 겪는 공통의 문제입니다

.

 

그러나, 약간의 비, 바람에 태국 투어사등 상당수는 투어를 그대로 진행합니다, 환불이 안됩니다.. 동남아 날씨는

 비가왔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날씨가 좋아지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비가 조금 오는 경우, 바람이 조금

부는 경우, 고객분들이 이를 이유로 투어를 취소하면 태국인운영 투어사들이 받아 들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 전액 환불불가

입니다. 태국투어사들이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58,태초클럽을 통해 스파, 마사지를 예약 할 때,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곳이 있는가?

 

태국 스파업소, 마사지업소들은 키즈클럽이나 탁아소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단지 어린이를 동반할 경우 가족들이 함께

머무를 수 있도록 별도의 룸, 또는 같이 있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방법중 하나는 스파, 마사지를 받기전 수영장, 비치,

쇼핑장소등등을 1시간 이상 놀게하거나 걷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대부분 스파, 마사지샵 안에서 곧바로 잠이 듭니다.

 

 

59, 태초클럽을 통해 스파, 마사지를 예약 할 때, 샤워받을 수 있는가?

 

스파업소는 샤워장소가 있으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사지는 전통마사지, 발마사지등은 샤워장소를 제공하지 않으나

오일 마사지 또는 비싼 상품을 구입하면 샤워장소를 제공합니다.

 

 

60, 태초클럽 여행사에 불만이 있어 컴플레인을 제기하려 한다. 어디에서 해야 하는가?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 "고객 서비스- 컴플레인 "란이 있습니다. 이 곳에 상황 설명을 하고 컴플레인을 할 수 있습니다.

컴플레인을 제기하는 요령은 최대한 이성적으로 조목조목 말하는 것입니다. 욕설, 비아냥, 반말로 하면 어느 누구도 들어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객관적으로 볼 때 비 이성적인 사람이라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에

여행후기나 우리들의 이야기란을 통해 컴플레인을 제기하는 것 역시 추천할 수 없습니다. 컴플레인을 제기하는 목적이

여행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기위함이기 때문입니다.  카페에 올리면 직원들이 알 수가 없습니다.

결국 직원들은 아무것도 모른체 인터넷상에서 비난을 감수해야 합니다. 또한 컴플레인 상당수는 오해에서 비롯되거나 아니면

태초클럽의 실수가 아닌 호텔,투어사의 잘못인 경우입니다. 이 경우 태초클럽 직원은 비난의 대상이 되서는 안됩니다.

비 이성적인 컴플레인이 카페에 올려질 경우, 카페에서 해당글은 삭제되고.해당 회원은 활동정지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