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공항·교통·지도

방콕교통- 수완나품공항 공항철도 안내

태초 여행사 2015. 7. 9. 23:13

 

 

 




 방콕교통- 수완나품공항 공항철도 안내



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제공

 


방콕여행자들은 에어어시아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는 한 수완나품공항을 이용, 방콕시내로 들어온다. 주 교통수단은 미터택시이지만 미터택시중 흥정을 요구하거나 미터기 조작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어 은근히 신경쓰인다. 물론 밤 12시 넘어서 공항에 도착하면 미터택시 아니면 여행사 픽업을 이용해야 한다. 그러나 비행기가 저녁 11시 이전에 공항에 도착한다면 공항철도는 좋은 교통수단이다.


공항철도는 수완나품 공항 지하 1층에 위치한다. 자동판매기를 이용, 철도토큰을 받을 수 있지만 매표창구에 가서 직접 현금을 내서 받기도 한다. 헷갈리면 창구로 가면 된다. 여행객들은 주로 마카산역 아니면 종점역인 파탸타이역에서 내린다. 마카산역은 수쿰빗, 랏차다지역의호텔을 이용할 경우 이용된다. 시암스퀘어, 실롬,사톤, 강변지역, 카오산로드 지역은 파야타이역에서 내린다파야타이역까지 요금은 1인당 45밧이다. 마카산역에서 내려 랏차다, 수쿰빗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택시비는 보통 50-60밧정도 나온다. 마카산역에서 내리면 지하철/MRT역과 연결되어 훨람퐁역, 랏차다지역등등으로 이동이 쉽다. 파야타이역도 마찬가지다. 파야타이역은 바로옆이 지상철역이므로 이동해서 지상철을 이용해도 좋다.


공항에서 마카산 역까지는 30밧,소요시간은 대략 20분 소요 된다, 파야타이역은 종점역이므로 미터택시를  타나 지상철을 타나 비슷하게 시간이 소요 된다. 카오산로드 지역은 지상철이 없으므로 미터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보통이다. 공항지하 1층으로 가서 표를 끊은 후 , 공항철도플래폼으로 가면 된다. 내부는 한국의 지하철 대비 조금 좁지만 독일 시멘스사 제품으로 나름 모양은 좋은 편이다. 과거에는 마카산역에서 논스톱으로 가는 익스프레스라인이 있었지만 이용객이 적어 지금은 운영안하고 있다.



공항철도는 여러모로 이득이다 예를들어 수쿰빗으로 갈 경우 마카산역까지 2인 요금은 60밧, 마카산역에서 수쿰빗 아속 호텔까지 이동하면 대략 60밧 , 합해서 120밧이다. 미터택시로 이동하면 근 400밧이상의 비용이 든다.  3인일 경우는 공항철도요금 90밧, 미터택시요금 60밧, 합해서 150밧이다. 4인이면 마카산역까지 120밧, 미터택시 두대로 호텔까지 갈 경우 120밧, 합하면 240밧이다.


공항철도는 밤 12시까지만 운영한다. 따라서 공항 도착시간이 저녁 11시 이전이면 수속밟는 시간 1시간으로 할 경우, 이용가능하다. 공항철도 매표소옆에는 사설환전소 Value++가 있다. 한국돈 5만원, 미국달러 100달러, 중국 인민폐 고액권, 일본엔화, 호주달러 고액권등등의 환율이 상당히 좋다. 환전 고민한다면 밤 11시 이전에 수완나품공항 도착할 경우 이 곳에서 환전하면 된다.  연중무휴이고, 아침 6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