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태국디저트- 엔리유어스/Yenly Yours 망고스무디 디저트 전문점, 망고탱고가 울고갔다고 전해라!

태초 여행사 2016. 1. 3. 21:12

 

 

 





태국디저트- 엔리유어스/Yenly Yours 망고스무디 디저트 전문점, 망고탱고가 울고갔다고 전해라!





태국을 대표하는 과일중 하나는 망고이다. 특히 노란 망고는 당도가 높아 한국여행객을 비롯 세계각국에서온 여행객들에게 인기이다. 과거 태국을 대표하는 망고전문 디저트점은 망고탱고였다. 시암스퀘어중앙에 위치한 노보텔시암스퀘어호텔옆 시암스퀘어소이5의 망고탱고는 찾아가기 쉬워 한국인들이 유난히 많은 곳중 하나이기도 했다. 망고탱고는 아시아티크 야시장 Warehouse1, 치앙마이 님만헤민소이13점까지 총 3곳이 있다.


망고탱고 디저트점의 망고디저트가 맛좋고. 일년내내 먹을 수 있어  여행자들끼리 "태국에 가면 망고탱고 맛을 보라! "고 할 정도로 망고탱고는 인기였다. 20-30대 젊은이들의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디저트점이기도 했다. 그러나, 망고탱고 시암점은 장소가 협소해 여행팁 2-3팀만 들어오면 더 이상 앉을 수도 없었다. 아시아티크 역시 그렇게 장소가 넓지는 않다. 결국 사서 길거리 다니면서 먹거나 어디 벤치찾아 앉아서 먹어야 하는 불편이 뛰따랐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망고탱고에 태국인, 외국인들이 몰려들면서 가격도 오르기 시작했고, 망고탱고 실내 인테리어는 몇년째 그대로인데다 망고관련 디저트의 상품수도 다양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디저트점들이 망고탱고의 아성을 넘보기 시작했다. 특히 태국 백화점업계의 선두주자인 센트럴 페스티벌 백화점내의 다양한 디저트점에서 망고를 이용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도 망고이용 아이스크림들을 선보이면서 망고탱고는 예전같지 않은 상황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방콕에는 망고탱고를 넘어서는 새로운 망고전문 디저트점이 2년전에 오픈했다. 이름은 Yenly Yours 이다.  방콕 디저트업계를 뒤집어 놓았다고 말해도 좋을만큼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 센트럴월드플라자 시네마 컴플렉스점을 비롯,각 센트럴백화점, 메가방나, 파타야 센트럴페스티벌등에서 만날 수 있다.



Yenly Yours가 돋보이는 이유는 망고디저트들이 하나같이 맛있는데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가격대비 양이 적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가격은 49밧부터 시작해 99밧까지 다양하다. 우리돈 1750원부터 3500원 정도이다. 망고스무디, 망고가 들어간 망고스무디, 망고, 망고스무디,망고푸딩, 코코넛밀크, 코코넛 아이스크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코코넛 과육등을 적절히 배합해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망고가 주재료이지만 딸기를 이용한 스무디도 있다. 어느 것을 먹어도 기대이상으로 맛좋다.


아이들은 망고스무디나 망고과육이 들어간 스무디를. 어른들은 코코넛밀크와 망고 과육이 적절히 들어간 상품을 추천하기 좋다. 태초의 경우 주말에 센트럴월드 시네마컴플렉스로 영화보러 가기 때문에 이곳 엔리유어스(Yenly Yours)를 방문한다. 아이들은 망고와 망고스무디가 들어간 99밧의  F1을, 태초의 경우는 망고과육, 코코넛밀크, 코코넛과육, 코코넛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89밧의 T5(Your Mango Coconut Noodle)를 , 아이 엄마는 망고와 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69밧의 T4( Your Mango Coconut Milk)를 좋아한다. 


다양한 상품이 있으므로 고르는 재미가 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저렴한 가격으로 저녁한끼를 적당히 떼울 수 있다는 것이다. 양이 적지 않다. 여성들의 경우 망고 스무디나 코코넛과육,코코넛 밀크가 들어간 망고스무디를 먹으면 대부분 배부르다.만약 Yenly Yours의 망고 디저트만으로 부족하다면 옆의 일본인 운영 빵집의 슈크림 빵하나 입에 넣으면 충분히 배부를 것이다. 이 집의 빵은 맛있기로 유명하다. 고급백화점내 빵집 답지않게 저렴하다. 슈크림빵은 방콕에서 가장 맛있다고 할 정도이다.슈크림빵의 경우 진열대에 많이 올려 놓았는데 1개에 40밧이다. 슈크림의 풍부한맛, 그리고 얄팍하게 슈크림을 넣었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로 빵에 슈크림이 많이 들어갔다. 이 일본인 빵집의 슈크림 종류의 빵들은  프랑스 빵집 폴(Paul)이나 영국 고급백화점으로 유명한 Harrods의 이름을 내걸고 판매하는 Harrods 빵집보다 낫다. 그런데 가격은 반도 안된다. 폴이나 해러즈 빵집은 비슷한 빵을 구입할 경우 120밧이상 지불해야 한다. 이 집이 자랑하는 치즈케잌은 치즈케익 매니아들도 이구동성으로 인정할정도로 풍부한 맛을 낸다.




Yenly Yours 망고전문점



영업; 오전10:00~ 오후 10:00

휴무; 연중 무휴

가격대: 50~100밧 사이

위치: 센트럴월드 플라자 7층 시네마컴플렉스 앞

         메가방나, 센트럴 월드페스티벌 파타야등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