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방콕차이나타운 찻집/맛집- 에이아 새/Eiah-Sae/Iae- Sae(益生), 90년 역사를 가진 차이나타운 찻집

태초 여행사 2016. 1. 19. 00:48

 

 

 



방콕차이나타운 찻집/맛집- 에이아 새/ Eiah -Sae/Iae- Sae(益生), 90년 역사를 가진 차이나타운 찻집





에이아새는 중국 한문에서 나온 이름이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한문  益 生이 이 곳 이름이다.   에이아-익(益) , 새- 생(生) 즉, " 생에 이익을 주다" 또는 " 삶에 활력을 주다' 정도의 뜻으로 보인다. 에이아새 찾집은 1927년 문을 열었다. 90년의 역사를 가진 고색창연한 찻집이다. 차이나타운의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차이나타운에 거주하는 중국계 태국인들의 사랑방 구실을 하는 곳이기도 하다. 과거 차이나타운에 거주했다가 방콕 신흥 주거지로 이주한 사람들, 타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들도 옛날 생각하면 들르는 곳이기도 하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것은 전통커피와 차, 에그 카스타드 토스토,버터,잼,쵸컬릿등을 발라서 먹을 수 있는 토스토와 같은 간단한 식사이다. 빵은 직접 구운것으로 그날만들어 그날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커피는 우유를 농축해서 만든 연유가 들어간 커피이므로 달달하다.커피는 달작 지근하면서 진하다.  단 커피가 싫으면 차를 주문하면된다. 값은 20-30밧 사이이다. 두조각이 나오는 토스토 역시 비슷한 가격이다. 여성들이라면 커피한잔, 토스트 두 조각으로 간단히 아침식사가 가능하다. 비용은 50밧 정도에 불과하다.


주고객은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50~70대이다. 지나간 세월을 이야기하면서 잠시 추억속에 빠지기 쉬운 인테리어이다. 젊은이 취향은 아니다. 그러나 에이아새는 중국계 태국인들의 애환과 눈물이 베어있는 곳이므로 차이나타운의 명소이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카야 카스타드가 나오는 토스토이다.

커피와 같이 즐기면서 차이나타운의 옛날을 상상하는 것도 좋다.


우리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속에 늘 옛날을 그리워 한다. 이 곳 차이나타운의 노인들도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 곳 커피와 토스토는 차이나타운의 수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들 노인들은 오늘도 이 곳을 떠나지 못하고 있다.



전화: 081-868-9891

주소: Eiah-Sae, 1-103 Yaowarat Rd., Bangkok, Thailand

지역: 차이나타운

인근역: MRT 지상철역 훨람퐁역

영업시간: 오전4:00~ 오후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