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여행칼럼

태초클럽여행사에 이보다 더 한 채찍은 없습니다.

태초 여행사 2016. 5. 14. 18:29

 

 

 

 

 

 

 

                                                    태초클럽여행사에 이보다 더 한 채찍은 없습니다.





최근 푸켓태초클럽 책임자으로부터 전화가 있었습니다. 내용인즉슨 고객이 태초클럽 홈페이지 더쇼어 풀빌라 예약해놓고 바로 더쇼어 풀빌라 홈페이지의 프로모션을 보니 태초클럽 홈페이지 요금보다  1박당 3천밧이상 저렴하다는 것이었습니다. 2박이므로 6천밧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 태초클럽에 입금하지 않은 상황이므로 태초클럽에서는 "고객님, 더쇼어 풀빌라가 저희 홈페이지보다 저렴하면 더쇼어 풀빌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십시오. 저라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염려하지 마시고 저희 예약은 저희가 취소할테니 부담갖지 마시고 더쇼어 풀빌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세요. 이번 봄시즌 허니문 시장이 좋지 않으니 급하게 파격적인 할인프로모션을 내놓은 것 같습니다. 투어,쇼,스파만 예약해도 저희는 고맙기만 합니다." 하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고객은 기어이 더쇼어 풀빌라 요금을 홈페이지에 결제하셨습니다. 저희 태초클럽 푸켓책임자및 직원들은 충격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태초에게 전화를 걸어 상세하게 상황 설명및 예약진행을 해야하는지 문의를 했습니다. 푸켓 태초클럽 직원은 ' 6천밧 이상의 손해를 안고 더쇼어 풀빌라 홈페이지가 아닌 태초클럽에 예약하고 요금까지 완불한 것'에 대해 이해불가인 동시에 고객이 원하는대로 예약진행한다는 것에 대해 심적인 부담을 많이 느끼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푸켓 태초클럽 책임자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예약진행을 해도 되는지 다시한번 확인했습니다. 고객분은 " 태초클럽을 믿습니다. 6천밧이상은 내가 안고 갈터이니 더쇼어에서 반얀트리로 가는 픽업은 무료로 가능할까요? " 하고 문의를 했습니다. 태초클럽에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무료료 해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태초클럽에서는 고객이 6천밧이상을 포기하고 태초클럽에서 더쇼어 풀빌라 예약한 것에 대해 가만히 넋놓고 있을 수 없었습니다. 호텔측에 요청해서 결국 더쇼어 풀빌라 홈페이지 프로모션 요금을 적용받아 고객분에게 할인프로모션으로 인한 6천밧이상의 금액을 환불했습니다.



이번 더쇼어 풀빌라 건을 보면서 느낀 것은 " 고객이 태초클럽을 그토록 믿는다면, 태초클럽은 더욱더 노력해서 좋은 요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고객의 믿음은 태초클럽을 향한 또 다른 형태의 채찍" 입니다. 이토록 태초클럽을 믿고 태초클럽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분을 대할 때, 저희는 적당히  현실에 안주할 수 없습니다. 더 열심히 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