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태국뉴스

태국뉴스-푸켓파통비치지역 폭발2회, 1개의 폭발물뇌관제거. 8월11일 목요일 아침

태초 여행사 2016. 8. 13. 13:15

 

 

 

 

 





                       태국뉴스-푸켓파통비치지역 폭발2회, 1개의 폭발물뇌관제거. 8월11일 목요일 아침






8월11일 목요일 아침, 푸켓파통비치지역에서 두번의 사제폭탄 폭발이 발생했다. 하나는 파통비치도로변 방라로로드입구  폴리스박스, 다른 하나는 파통비치도로변 로마비치(Loma Beach)지역에서 발생했다. 이 두개의 폭발물은 타이머가 부착되어 있었다.


세번째 폭발물은 안전하게 폭발물처리반((EOD)에 의해 제거되었다. 방라로드 인근 폴리스박스 인근을 지나던 오토바이택시 운전사가 가볍게 상처를 입었다. 그외의 피해는 현재까지 보고되지 않고 있다. 푸켓파통비치 지역 폭발물사고로 인해 푸켓 전역에 경계주의보다 내려져 과거에 비해 군경합동 검문검색이 강화되었다. 푸켓주지사,푸켓관할 군부대,경찰은 현재 주요 지역에 대해 삼엄한 경계를 펼치고 있다. 푸켓 파통비치 지역의 세번째 폭발물은 폭탄이 아닌 단순 설치물로 드러났다는 신문기사도 있었으나, 대부분의 신문기사는 사제폭탄으로 발표하고 있다.


푸켓지역의 폭발물사고는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가 경미하게 경상을 입은 것 빼고는 피해가 전혀없다. 푸켓지역의 호텔,여행사등은 푸켓폭발사고가 큰 피해없이 해결된 것에 안도하고 있다. 푸켓 모픽업회사 사장은 " 태초님, 이 사건으로 모든 툭툭이, 택시운전사들, 투어사차량들, 직원들을 비롯해 모든 여행업체 직원들에게 이상한 물체,이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신고하라고 공문이 계속내려오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하십시오. 푸켓은 특수한 지역입니다. 푸켓이 흔들리면 태국관광업 전체가 흔들리므로, 모두들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더이상 사고는 없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태국에서는 후아힌,트랑,코사무이,카오락 , 모두 4개의 지역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으며, 이중 후아힌사고(사망1,부상19)가 가장큰 피해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일어난 사고를 보면 대상은 관공서가 3곳으로 가장 많다. 이번 폭발의 목표가 어딘지 드러나는 부분이다. 과거 비슷한 폭탄테러들을 분석해보면 주 대상은 공공건물이 많다. 그리고 정부에 대한 반감으로 사회불안을 조성하기위해 사제폭탄이 쓰레기통등에서 발견되었다. 과거 사제폭탄테러의 특징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삼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과거 방콕 애라완신전 폭탄테러에서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이 피해를 본적이 있으므로 주의 할 필요가 있다.


푸켓여행자들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은 피하는 것이 좋다. 쇼핑몰, 유흥가.나이트클럽등은 특히 피해할 지역이다. 밤에는 가급적이면 호텔내의 시설을 이용하고, 불필요한 행동을 삼가는 것이 좋다.  파통비치를 제외하고는 그다지 염려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현지인들은 말하고 있다.



고려할점:


"푸켓여행을 취소해야하는가?" 하는 질문이 카페에 올라오고 있다. 이에 대한 답변은 여행자 자신에게 있다. 카페에서는, 태초클럽에서는 "태국여행가도 괜찮은가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 괜찮습니다.", "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말할 수 가 없다. 모든 결정에 대한 책임은 여행자 자신에게 있다. 과거, 여러번의 테러로 인해 많은 여행자들이 여행을 취소했다. 그리고 나중에 후회하는 일도 빈번했다. 따라서 정답은 없다. 가장 바보스러운 것은 "걱정하면서 여행하는 것"이다.



" 태초클럽에서는 고객분들이 호텔예약을 취소할 경우, 호텔측에서 취소차지를 요구하지 않는 한 취소수수료 없이 환블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호텔에서 취소수수료를 요구할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를 제하고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